맛있게 맵다! 그래서 또 가고픈 곳
상태바
맛있게 맵다! 그래서 또 가고픈 곳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6.04.0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드리 쫄면가게>
▲<나드리 쫄면가게> 정희윤 대표

맛있게 매워 더 맛있는 쫄면전문점 <나드리 쫄면가게>가 신뢰 가는 맛과 쫄면 전문점 콘셉트를 잘 살린 인테리어로 유망 프랜차이즈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1986년에 경북 영주에서 출발한 <나드리 쫄면가게>는 영주에서 소문난 맛집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2014년 5월, <나드리 쫄면가게>의 장손이 홍대직영점을 오픈해 본격적인 프랜차이즈 사업전선에 뛰어들며 새로운 도약을 하고 있다. 


3대가 이어오는 전통을 담은 맛
많고 많은 외식업계에서 살아남으려면 그들만의 생존전략을 갖고 있어야하는 것은 필수다. <나드리 쫄면가게>는 아직은 5개의 가맹점을 보유한 작은 신생 프랜차이즈이지만 일반 분식이 아닌 ‘쫄면’ 메뉴에 중점을 둬 그 특색을 살렸다. 인테리어 또한 쫄면의 이미지를 감각적으로 강조해 <나드리 쫄면가게>만의 차별화된 색깔을 입히는 데 성공했다. 
한국전쟁 때 월남해 서울 남대문 시장 안에서 조그만 국수집을 운영한 전선자 사장을 1대로 시작해 현재 3대로 이어 내려오는 전통은 그 역사만큼 한번 먹으면 계속 찾게 되는 <나드리 쫄면가게>만의 차별화된 맛을 보장하고 있다. 
쫄면 전문점답게 쫄면의 매콤달콤한 맛을 잘 살린 쫄면과 국내 최초 간장에 비벼먹어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는 간쫄면, 장조림의 짭조름한 맛과 버터의 고소한 맛을 잘 어우린 장조림버터비빔밥, 사각형 김밥의 특색을 잘 살린 하와이안 스팸무스비 등 고객들의 입맛에 맞춘 개성 있는 메뉴들이 고객들의 욕구에 부응하고 있다. 특히 면에 비벼먹는 간장은 국내 최초로 개발된 메뉴로 고객들의 특별 메뉴로 자리 잡고 있으며 면발도 굵기가 가는 요즘 쫄면과 달리 30년 전 굵기 그대로 유지하되 주정이나 방부제가 들어 있지 않은 매일 뽑은 생면만을 사용해 쫄깃쫄깃한 면발의 식감을 자랑한다. 

최상의 맛을 내기 위한 정성, 고객들도 알아보다
<나드리 쫄면가게>의 매장을 들어서면 쫄면의 이미지를 팝 아트 콘셉트로 잘 살린 인테리어가 한 눈에 들어온다. 정신이 번쩍 들고 눈물, 콧물 다 빼는 강한 매운 맛, 그래도 다시금 생각나고 찾게 되는 중독성 있는 쫄면의 매력을 감각적이고도 재치 있게 표현해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또 쫄면 소스가 생각나는 빨강색을 인테리어 곳곳에 적절히 배합하고 빨강색을 제일 안정되게 잡아줄 수 있는 흰색을 조화시켜 다시 나들이 오고 싶은 쫄면 전문점을 탄생시켰다.
여기에 쫄면 최상의 맛을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면발이 제대로 나오지 않았을 때는 다시 만들어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위생, 청결에도 세심한 관리를 하고 있다.
정희윤 대표는 “아직은 성장 단계지만 찾아온 고객들이 사이트에 올려놓은 글을 보면 반응이 긍정적인 경우가 많다. 대부분의 반응이 음식을 너무 정성껏 한다거나 맛에 대해 좋은 평가가 많아 그것을 통해 힘을 얻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받는다. 이러한 것을 통해 미래에 대한 성장가능성을 더 크게 보고 있다”며 <나드리 쫄면가게>의 유망을 강조했다.

가맹점을 생각하는 본사의 배려
주택가나 학교 앞에 주로 가맹점이 위치해 있어 임대료가 적고 초기 창업비용이 저렴한 편이라 예비창업자의 부담을 덜 수 있는 것도 <나드리 쫄면가게>의 메리트다. 상권이 아파트단지, 학교, 학원에 주로 분포해 있어 고정매출이 가능하며 또 입소문이 빨라 단골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가능성도 높다. 또한 보통 본사에서 식자재 제공 시 가맹점이 40% 이상의 금액을 지급하는 경우가 많은데 <나드리 쫄면가게>는 10% 정도 단가가 낮아 마진율이 높은 이점을 갖고 있다.
정 대표는 손님을 가족과 같이 관심을 가져주고 따뜻이 대하는 고객마케팅을 실천하고 있다.
“따로 홍보를 하고 있지는 않지만 오는 손님에게 고객 마케팅을 하는 것을 중요시 하고 있다. 특히 주요 고객층이 어머니들이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음식을 제공하는 데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 그래서 주로 인스턴트 음식이 아닌 싱싱하고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재료를 사용하고 있다. 또 오셨던 손님은 기억해 그 손님에 맞는 음식을 준비하고 서비스도 제공해주다 보니 손님들도 기분 좋아해주신다. 이렇게 오는 손님들이 단골고객이 되고 점점 입소문을 통해 고객층을 넓혀가고 있다.”
경기가 더 힘들다는 2016년, 가맹점을 더 많이 늘리기보다는 현재 보유하고 있는 가맹점의 내실을 다지는데 주력하겠다는 <나드리 쫄면가게>. 바로 앞만 보는 것이 아닌 안정적인 창업을 하고 싶다면 이 브랜드에 눈길을 돌려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예비창업자를 위한 경쟁력
1. 가맹점의 높은 마진율
보통 프랜차이즈 업체보다 식자재 단가를 10% 정도 낮춰 가맹점의 이익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2. 임대료 낮은 상권, 단골고객을 확보
창업 비용부담을 덜기 위해 임대료 낮은 아파트, 학원, 학교 등 주변 상권을 택해 단골고객을 확보하는데 중점을 둔다.
3. 맛으로 승부하라
<나드리 쫄면가게>만의 차별화된 면발과 소스로 최상의 맛을 내어 고객들이 계속 찾아올 수 있게끔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런 가맹점주가 성공한다!
부부가 함께 창업하는 것을 권할 만하다. 부부가 함께 하면 인건비도 적게 들고 직장인보다는 순이익도 높다는 것. 아내는 주방을 맡고 남편은 배달을 담당하며 직접 주인이 손님에게 찾아가는 것이 홍보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가맹문의  1800-0549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독막로15길 3-14 1층 (상수동)
홈페이지  www.nadrifnb.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