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함바그>
상태바
<경성함바그>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6.03.2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의 감성을 담은 함바그
▲ <경성함바그> 강상민 총괄실장

함박스테이크 하면 돈가스와 함께 경양식의 대표메뉴로 손꼽히지만, 돈가스처럼 꾸준한 인기를 얻지는 못했다. 하지만 복고열풍 때문일까? 추억의 음식이 우리 품으로 다시 돌아왔다. <경성함바그>는 기존 함박스테이크에 한국인의 감성을 담았다. ‘뚝배기 함바그스테이크’라는 독특하고 재미있는 아이템으로 기존 함박스테이크 시장에 새로운 도전장을 내밀었다. 

추억을 안고 돌아온 함바그
경양식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포크와 나이프가 떠오른다. 숟가락과 젓가락만 사용하던 사람들에게 낯선 도구는 특별한 기분을 만들어준다. 함박스테이크와 돈가스는 그런 경양식집의 대표 메뉴다. 특별한 날의 단골 외식거리로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패밀리레스토랑의 등장으로 그 인기는 한풀 꺾이게 된다. 그나마 돈가스는 전문성을 더해 그 명맥을 유지할 수 있었지만, 함박스테이크는 만들기엔 손도 많이 갔고 사먹기엔 패밀리레스토랑을 통해 제대로 된 스테이크를 맛볼 수 있게 되면서 점점 찾기 힘들어졌다. 
그렇게 자취를 감춘 줄 알았던 함박스테이크가 함바그라는 메뉴로 새롭게 돌아왔다. 일본식 함바그가 외식문화의 새로운 카테고리로 탄생한 것이다. 스테이크, 돈가스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강력한 영향력을 내세우며 함바그 붐이 일어나리라 예측한 <경성함바그>는 함바그의 고향인 일본으로 달려갔다. <경성함바그>는 많은 함바그를 벤치마킹하며 기존 함바그에 차별성을 더한 콘셉트를 개발했다. 뚝배기 함바그스테이크는 철판이나 접시가 아닌 뚝배기에 끓여져 나온다. 일본식 요리에 한국의 감성을 담은 것이다. 기존의 함바그와 확실한 차별성을 가졌기에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뚝배기에 담긴 정성 
뚝배기 함바그스테이크는 하나의 밥상으로 구성됐다. 개인을 중시하는 성향이 강해지며 일본의 1인 식판 문화가 유행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다. 샐러드와 반찬, 밥, 후식까지 갖춘 구성은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만족감을 안겨준다. 뚝배기에 담긴 함바그도 찌개로 착각할 정도의 넉넉한 소스에 파스타와 신선한 채소를 곁들였다. 
양으로 만족하게 했으면 이젠 맛으로 만족하게 할 차례다. 함바그에서 가장 중요한 건 함바그 패티와 소스다. <경성함바그>는 만족이란 단어를 사용하지 않는다. 처음 만들어진 패티도 매우 훌륭했지만 안주하지 않고 현재까지 4번의 업그레이드 과정을 거쳤다. 특제 소스를 섞어 만든 패티는 당일 사용할 양만 준비해 소진한다. 굽는 과정에서도 다른 함바그와 차별화를 보인다. 패티를 철판에 구운 후 <경성함바그>만의 특별한 육수에 담가 기름기와 불순물을 제거하고 육수로 속 안을 채워준다. 부드럽고 담백한 패티에 풍부한 육즙과 감칠맛을 더한 것이다. 
소스 또한 <경성함바그>가 개발한 특제 소스들을 사용한다. 기본적인 데미글라스 소스 외에도 크림, 토마토, 조개콘소메, 단호박포타쥬, 소이나베 등 다양한 소스에 어울리는 특별한 토핑을 추가해 뚝배기 함바그스테이크를 완성한다. 뚝배기는 한국적 감성을 담을 뿐만 아니라 패티의 육즙을 지켜주며 식사가 끝날 때까지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온도를 유지해준다. 

완벽함을 추구하는 기업
<경성함바그>는 예비창업자들이 많은 공부를 하고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것을 알기에 유선으로는 창업비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다. 인생에 있어 큰 결정이기 때문에 직접 만나 개설 비용과 상권 선택에 대한 미팅을 진행하며 조금이라도 더 많은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한다. 10개 중 9개를 잘하다 1개를 잘못해도 본사의 잘못이라고 강조하는 <경성함바그>는 가맹점주를 위해 언제나 완벽한 기업이 되고자 한다.
인테리어는 획일화된 인테리어가 아닌 점포별로 차이를 준다. 함바그라는 공통된 콘셉트를 주제로 상권과 소비층 가맹점주의 성향을 반영해 매장별 특색을 살린 것이다. <경성함바그> 자체적으로 디자인팀을 운영하고 있기에 가능한 일이다. 
재료를 공급하는 업체 선정에서도 완벽함을 추구한다. 함바그에서 가장 중요한 쇠고기는 테스트를 거쳐 선별된 업체에서 받고 있으며, 매주 고기에 대한 정보까지 받아 항상 같은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한다. 채소는 가락시장에서 당일 새벽에 배송, 저렴한 가격과 신선한 품질을 자랑한다. 지방에 위치한 점포는 해당 점포와 가까운 지역 시장에서 가장 우수한 업체를 찾아 제안한다. 
이렇듯 <경성함바그>는 가맹점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언젠가 대한민국 넘버원 함바그 브랜드가 목표라는 <경성함바그>는 후발 주자들보다도 한 발 더 앞서 나가며 독보적인 존재로 자리 잡고자 한다.
 

예비창업자를 위한 경쟁력
1. 기존에 없던 차별화된 맛과 콘셉트
뚝배기라는 독특한 아이템을 접목한 함바그는 뛰어난 맛은 물론 보이는 재미와 따뜻함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 또 1인 식판 구성은 푸짐함을 자랑한다.
2. 브랜드 개발을 위해 노력하는 든든한 본사
물류 시스템에 각별한 신경을 써 가맹점주에게 만족할 수 있는 물류를 제공한다. 또 상권분석팀과 디자인팀을 갖춰 점포 개점에도 든든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3. 점주들이 칭찬하는 점포의 만족감
탄탄한 본사의 체계적인 시스템 지원과 독특한 콘셉트와 맛으로 줄서서 먹는 맛집으로 유명하다. 점포 운영에 만족해 추가적으로 점포 오픈을 계획 중인 가맹점주들이 많다.

이런 가맹점주가 성공한다!
정해진 레시피와 기준은 수많은 테스트를 통해 나온 결과물이다. 이미 완성된 제품에 다른 특색을 더하고 싶어 새로운 도전을 한다면 그건 정말 어려운 도전이다. 본사가 만들어낸 최고의 결과물을 믿고 따라준다면 성공으로 갈 수 있는 지름길이 될 수 있다. 하지만 맹목적으로 따르기보단 철저한 준비와 열정을 가져야 한다.

가맹문의  1544-4614
주소  경기도 화성시 동탄반송 1길 26-15번지
홈페이지  www.realhambur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