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엉이 돈가스>
상태바
<부엉이 돈가스>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6.03.2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와 지혜를 선물하는
▲ <부엉이 돈가스> 유전균 대표

매일 마주하기에는 반갑지 않지만 한동안 뜸해지면 보고 싶고 생각나는 그대의 이름은 돈가스. 남자보다는 여자에게 인기가 많고 나이 지긋한 어르신에게보다는 젊디 젊은 청춘들이 즐겨 찾는 돈가스. 하지만 남자도, 중장년층에게도 고르게 꾸준히 사랑받는 돈가스. 이렇듯 돈가스는 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며 아낌없는 사랑을 받고 있다. 하지만 돈가스가 사랑받는 만큼 더 사랑받기 위한 돈가스 업계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그 전쟁터에 승전보를 올리기 위해 <부엉이 돈가스>는 ‘이탈리안 커틀렛’이라는 새로운 콘셉트의 돈가스로 고객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지친 이들에게 힐링을 선물하는 그대
북유럽에서 부엉이는 부와 지혜의 상징이다. <부엉이 돈가스>를 찾은 손님들이 맛있는 돈가스를 먹고 부와 지혜를 얻어가라는 의미에서 지어진 <부엉이 돈가스>. 이 의미 속에는 <부엉이 돈가스> 유전균 대표의 경영철학이 녹아있다. 단순히 먹고 마시는 외식업이 아니라 손님들이 몸과 마음을 편히 쉬어 새롭게 힐링할 수 있는 공간, 현대인의 지친 삶을 치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고자 하는 바람이 담겨 있는 것이다. “단순히 허기나 식욕을 채우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이제는 외식업도 문화를 만드는 시대이고 외식문화를 잘 구축하려면 고객의 건강은 물론 마음까지 따뜻하게 챙길 수 있는 사업이 제대로 된 외식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부엉이 돈가스>는 돈가스의 맛은 물론이고 자연친화적인 북유럽 인테리어를 도입해 고객들이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데 주력했습니다.”

새로운 개념의 ‘이탈리안 커틀렛’
현재 <부엉이 돈가스>의 직영점은 홍대점, 신촌점, 두산타워점이다. 특히 두산타워점은 2015년 5월, 7층에 입점한 이후 2016년 1월에 지하 1층으로 리뉴얼했다. 
<부엉이 돈가스> 두산타워점은 두산타워 내에 위치해 있으며 푸드코트 개념의 매장으로 꾸며졌다. 두산타워 내에 입점해있기 때문에 지역적으로 유리한 상권을 확보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두산타워 내 쇼핑고객이 주 고객층이며 연령대는 10대 후반부터 20, 30대의 젊은 층이 주를 이루며 중국 고객들도 많이 방문하고 있다. 상권 특성상 유동 고객이 많긴 하지만 두산타워 내 직원들을 단골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부엉이 돈가스>는 현재 일본식 돈가스나 경양식 돈가스로 양분화된 시장에 ‘이탈리안 커틀렛’이라는 새로운 콘셉트로 블루오션을 개척하고 있다. 돈가스에 치즈나 샐러드를 곁들여 이탈리안 요리 같은 느낌을 줘 일반 돈가스와는 다른 차별점을 부각시킨 것. 또한 청정지역 제주에서 키운 돼지의 등심을 냉장상태로 공급받아 고기망치로 일일이 두드려서 육즙은 최대한 살리고 고기의 부드러운 식감은 그대로 살려냈다. 여기에 과일로 6시간 이상 우려 은은한 단맛을 주는 소스를 얹어 돈가스의 풍미를 더했다. <부엉이 돈가스>의 인기메뉴인 샐러드 돈가스는 상큼한 유자드레싱에 채소와 돈가스를 함께 먹을 수 있도록 해 느끼한 맛에 돈가스를 꺼리는 고객에게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메뉴다. 또한 눈처럼 쌓인 치즈가 인상적인 스노우 치즈돈가스는 고기 안에 치즈를 넣어 먹는 기존의 치즈 돈가스와는 다르게 튀김 겉면에 치즈를 풍성하게 얹어 치즈 고유의 맛과 돈가스의 절묘한 조화를 느낄 수 있는 음식이다. 

고객의 사랑과 가맹점과의 상생을 함께 모아 
<부엉이 돈가스>는 이탈리안 커틀렛에 파스타를 접목시켜 트렌디한 돈가스전문점을 구축해나가고 있으며 식재료에 화학 방부제를 전혀 넣지 않아 건강하고 믿을 만한 요리를 고객에게 선사하고 있다. 또한 젊은층이 좋아할 만한 북유럽식 인테리어로 소박하면서도 아늑한 분위기를 조성해 좀 더 스타일리쉬한 돈가스전문점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현재 젊은층의 소통도구로 각광받고 있는 SNS가 활성화돼 있는 것도 <부엉이 돈가스>의 경쟁력 중 하나다. 특히 소비를 주도하고 있는 젊은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부엉이 돈가스>인만큼 페이스북에서도 젊은 여성들의 칭찬 댓글들이 가득하다. 비주얼적인 면과 맛 모두를 충족시키는 돈가스로 기분 좋은 칭찬이 이어지고 있는 것. 고객들의 이러한 지지는 <부엉이 돈가스>가 더 성장할 수 있는 힘이자 원동력이 되고 있다. 
대표 상권에 직영점을 보유하고 있고 가맹점 3호점 모두가 강남권에 입점하고 있어 고객들의 홍보효과에 더 큰 기대가 모아지며, 메뉴의 원팩시스템으로 인건비를 최소화하고 초기비용은 줄이되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갖추는데도 주력하고 있다. 3월 단대오거리점, 4월 상암MBC점을 오픈할 계획인 <부엉이 돈가스>는 가맹점과의 상생을 가장 중요시하는 경영철학으로 불철주야 가맹점과 동반성장할 예정이다. 

예비창업자를 위한 경쟁력
1. ‘이탈리안 커틀렛’ 콘셉트
남녀노소를 불구하고 누구나 좋아할 만한 돈가스, 파스타, 피자 메뉴 구성과 정갈하고 깔끔한 북유럽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기존 돈가스전문점과 차별화를 두었다. 
2. 원팩시스템으로 누구나 손쉽게 조리
메뉴가 원팩으로 구성돼있고 소스도 제공해 본사의 매뉴얼대로 하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으며 고비용의 전문 인력이 필요 없어 인건비를 최소화할 수 있다.
3. 특화된 마케팅전략 시스템
맛, 인테리어로 승부하는 시대는 끝났다. 가성비 높은 메뉴와 감각적인 인테리어, 더불어 이제는 마케팅전략으로 승부하는 시대. <부엉이돈가스>의 마케팅전략 시스템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이런 가맹점주가 성공한다!
조리부터 홀서빙, 전체 매장관리를 모두 도맡아 할 수 있는 적극적이고도 열의가 있는 가맹점주가 성공 가능성이 높다. 또한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긍정적인 마인드로 해결하려는 가맹점주가 성공확률도 높다. 내부 직원, 고객과의 소통이 원활한 가맹점주가 성공하는 사례가 많다.

가맹문의  02-322-1210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73길 우성빌딩 7층
홈페이지  www.owlscutle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