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17일 모집마감
상태바
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17일 모집마감
  • 최윤영 기자
  • 승인 2016.02.16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의 원격대학 세종사이버대학교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를 비롯한 2016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17일 마감한다.

현재까지 모집 현황에 따르면 ‘먹방’, ‘쿡방’의 인기에 따라 외식업계 CEO를 꿈꾸는 학과 지망생들이 증가한 것이 단연 돋보였다.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와 조리산업경영학과로 많은 지원자가 몰리며 지난해에 비해 지원율이 대폭 증가했다.

 

또한 사이버대 최초로 설립된 유통물류학과와 부동산경매중개학과, 패션비즈니스학과도 전년 대비 지원자 수가 늘어나 전문성과 수익성면에서 인기 전공으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세종사이버대학교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는 말레이시아 이슬람과학대학교(USIM, Universiti Sains Islam Malaysia)와 두 대학 캠퍼스 및 부설 연구소 간의 업무협약을 위한 의향서를 서로 교환했다.

말레이시아 이슬람과학대학교에서 진행된 이번 체결식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이희열 교수가 직접 참가했다. 이 교수는 세종사이버대학교 부설 연구기관 한국할랄연구소장이자 국내 할랄 연구분야 최고의 권위자로 손꼽힌다. 거대한 세계 식품 시장 중 하나인 할랄 식품에 대해 높아지는 국내의 관심을 소개하며 할랄 전문가 양성을 위한 상호협력에 뜻을 모았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학교 공식 홈페이지(www.sjcu.ac.kr)를 통해 23일(화) 오후 2시에 합격자 발표를 할 예정이다. 등록안내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 02-2204-8000로 확인할 수 있다. 등록금 납부 기간은 2월 26일(금)까지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규철 입학학생처장은 “최근 평생직장은 사라지고 한 가지 직업만으로 생존하기 어려운 시대가 왔다. 실무 중심의 전문교육을 통해 새로운 도전을 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다”며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재취업 및 새로운 경력 개발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최고의 선택으로 평가 받을 수 있도록 수준 높은 온라인 강의를 비롯해 산학협력, 오프라인 특강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