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주와 고객을 위한 치킨 브랜드 리치푸드(주) <치르치르>
상태바
가맹주와 고객을 위한 치킨 브랜드 리치푸드(주) <치르치르>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6.01.2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르치르>는 사랑과 행복의 키워드에서 출발한다. 대한민국은 치킨공화국이라는 말로도 가히 인정받을 만큼 수많은 치킨 브랜드가 경쟁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치르치르>는 2030 여성 고객의 마음 속에 굳건하게 자리 잡는 한편, 단순 후라이드 치킨에서 요리 치킨이라는 카테고리를 확고하게 정립해 독자적인 시장을 열어가고 있다. 

고객을 위한 최상의 치킨 브랜드
<치르치르>는 기름에 튀긴 후라이드 치킨을 먹으면 운동과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는 여성들에게 건강 치킨을 선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보통 치킨 매장은 인테리어가 어수선하고 매장 환경이 편안하지 못하다는 단점을 보완하여 아기자기하고 편안한 공간을 제공한다. 감성 서비스를 갖춘 퓨전 요리 치킨 팩토리로서 트렌디한 공간과 맛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치르치르>는 치킨이 가장 맛있게 익을 때 나는 소리이자 벨기에 문학자 마테를링크가 쓴 ‘파랑새’에 나오는 행복를 찾아 떠나는 남매 치르치르와 미치르의 이름이기도 하다. 사랑으로 즐기는 <치르치르>는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고객 가까이에서 항상 부름에 적극 임하고 정성어린 서비스와 정갈한 메뉴로 많은 분들에게 행복을 드리고자 한다. 
현재 전국적으로 약 120여개의 매장이 오픈되어 성황리에 영업 중인 <치르치르>는 브랜드를 굳건히 구축해 힐링 푸드로 다양한 크래프트와 즐기는 치킨과 웨스턴 펍의 <치르비어 플러스>, 브랜드의 원조 격인 <치르치르 카페>, 그리고 2015년 딜리버리 프랜차이즈 시장에 돌풍의 주역인 <치르치르 익스프레스>와 14년 전통 퓨전 포장마차의 신화적인 피쉬앤그릴과 운명적인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융복합 콘셉트의 <피쉬앤그릴&치르치르> 멀티 매장의 카테고리로 브랜드의 정체성을 확립했다.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치르치르>
퓨전 치킨 팩토리 <치르치르>는 언제나 고객 가까이에서 기쁨과 행복을 주기 위해 변신을 거듭하고 있다. 1인 세대 증가와 배달 시장 확산으로 인한 <치르치르 익스프레스> 매장은 론칭 이후 배달 시장의 다크호스가 되어 온오프라인에 이슈가 되고 있으며, 차별화된 매장 운영 시스템으로 배달 치킨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   
<치르치르>는 라디오 CM이나 친숙히 보이는 대중 교통수단에 브랜드를 알리는 마케팅,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확산에 노력하고 있으며, 그 확산 속도는 점차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치르치르> 본사는 2016년에 약 100여개의 신규 매장이 오픈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지역 상권에 맞는 정확한 시장성 예측,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시뮬레이션으로 예비창업자들에게 지속 가능한 사업모델의 표준을 제시해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하게 도울 계획이다. 
또한 리치푸드(주) 창업지원센터를 통해 상세한 창업 절차와 운영 시 예상되는 문제점을 사전에 조율하고 이에 따른 운영 노하우를 전수하고 표준화 시스템을 통한 안심 창업에 이바지 하고자 한다. <치르치르>는 자체 물류센터와 경쟁력 있는 원가 구조로 창업자들이 고객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본사에서 차별화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메뉴의 경쟁력이 최우선되는 프랜차이즈 치킨 업계에서 매년 상하반기에 걸쳐 신메뉴 컨퍼런스를 통해 소비자의 입맛을 선도해 가고, R&D팀은 국내외 다양한 벤치마킹을 통해 시기에 맞는 메뉴를 출시하도록 연구 개발에 폭넓은 지원을 하고 있다.

가맹점주와 고객을 위한 브랜드로 나아가다
<치르치르>는 슈퍼바이저와 유기적인 소통을 통해 가맹점주들이 신규 고객 창출과 안정적인 고정 고객 확보를 통해 매장 매출이 극대화되도록 하고 있다. 요리 치킨이라 해서 복잡하고 어려운 조리 방식이 아닌 Fast Cooking Manual과 Simple Cooking Process를 통해 오퍼레이션의 원활함을 최우선 지원하며 가맹점주들이 다양한 메뉴를 빠르고 쉽게 조리할 수 있는 것이 <치르치르>의 경쟁력이다. 
신메뉴 경진대회를 통해 산학 협력 시스템을 활용하고 가맹점주도 참여할 수 있게 진행되어 고객 최일선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는 데 좋은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대회에 그치는 것이 아닌 전국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운영 중인 <치르치르> 글로벌 매장에도 메뉴로 채택되어 다양한 고객에게 인정받고 있다. <치르치르>는 가맹점주와의 상생을 위해 가맹점 매출 증진을 최우선으로 하고 본사에서 실시간 매출에 대한 정보와 경쟁사 동향을 파악 공유하고 이에 따른 다양한 영업 활성화 프로그램을 통해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항상 연구하고 소비자를 생각하는 자세로 지난 2015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2016년에 <치르치르>는 로케이션별로 차별화된 입점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창업 프로그램을 실시하며 전국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한다. 또한 국내 뿐 아니라 중국을 필두로 해서 싱가폴, 인도네시아, 홍콩, 대만, 호주 등 글로벌 매장 확산에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모든 가맹점이 행복해지는 파랑새의 기적을 현실화시키고 고객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는 브랜드로 성장하는 것이 2016년 <치르치르>의 목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