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미국, 몽골, 카자흐스탄, 말레이시아에 이어
<망고식스>는 2일 본사에서 호주 현지 기업 ‘카페 망고식스 오스트레일리아(CAFE MANGOSIX AUSTRALIA PTY LTD.)’와 마스터 프랜차이즈(Master Franchiseㆍ이하 MF)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망고식스>는 지난해 중국 상해를 시작으로 1년여 기간 동안 13번의 계약을 체결하며 6개국에 진출하게 됐다. 카페 <망고식스>오스트레일리아의 조사에 따르면 현재 호주 내 카페 트렌드는 소규모 자영 매장에서 대형 프랜차이즈로 바뀌고 있으며 약 6700개의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고 한다.
‘카페 <망고식스> 오스트레일리아’의 범대진(David Bholmㆍ52) 대표는 “호주는 지금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가 상상을 초월할 정도”라며 “<망고식스>는 한국 드라마의 인기와 함께 상당한 인지도를 확보했고 특히 호주 내 아시아인에 대한 마케팅에 유리하다”고 계약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범 대표는 “아시안 마켓을 1차 타겟으로 삼고 이를 바탕으로 점유율을 높일 계획”이라며 “망고빙수 등 현지에서 전무했던 차별화된 메뉴로 트렌드를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망고식스>는 <할리스>, <카페베네> 등을 이끌었던 강훈 대표가 2011년 글로벌 브랜드를 목표로 런칭한 브랜드로 현재까지 중국, 미국, 몽골, 카자흐스탄, 말레이시아에 이어 호주까지 진출하며 빠르게 글로벌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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