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롭탑> ‘2015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 수상
상태바
<드롭탑> ‘2015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 수상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5.09.15 08:31
  • 조회수 78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년 연속 수상. 혁신성, 기술력, 성장성 등 두루 겸비
▲ <드롭탑>‘2015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대상 수상ⓒ드롭탑 제공

커피전문점 <드롭탑>이 ‘2015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을 수상하며 4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 히트 상품으로 인정 받았다.

이번 수상은 우수한 품질과 서비스,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바탕으로 2015년 한 해 동안 두드러진 활약을 펼치며 소비자들의 만족을 얻은 것은 물론, 혁신성, 기술력, 성장성 등을 두루 겸비하여 최고의 가치를 지닌 상품으로 인정 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드롭탑>은 최고의 장소에서 최상의 커피를 고객에게 선사한다는 의미인 ‘드롭 인 어 탑 플레이스(DROP IN A TOP PLACE)’의 약자로, 2011년 가맹 사업 이후 1년 11개월 만에 100호점을 오픈하고 3년만에 전국에 200개가 넘는 가맹 계약을 체결하는 등 업계에서 두드러진 성장을 보이고 있다.

<드롭탑>은 커피 프랜차이즈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이색 커피를 출시하고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통한 디저트 개발, IT 솔루션, 찾아가는 무상점검 서비스 도입 등 프랜차이즈 사업 모델의 창조적 혁신을 통해 업계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특히 커피전문점이 포화상태에 이르렀다는 관측에도 불구하고 2015년 <드롭탑>의 상반기 전체 판매량은 전년대비 120% 상승했다.

또한 끊임없는 신메뉴 개발에 힘써 올 봄에는 지리산 청정 지역에서 재배된 산청 딸기로 만든 야심작 ‘리얼 스트로베리’ 4종을 출시, 그 중 생스트로베리주스와 생스트로베리탑요거트는 봄 시즌에만 판매했지만 20만잔 가까이 팔리며 대성공을 거두었다.

최근에는 인기 캐릭터 도라에몽과 협업한 신메뉴 음료 2종(밀크 쉐이크, 초코쿠키 쉐이크)과 베이커리 2종(애플치즈 크로넛, 앙버터 크로넛)을 출시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가맹점과 본사의 상생 전략도 <드롭탑> 성장 비결의 핵심 요인이다. 현장 중심의 경영 철학을 기반으로 업계 최초로 ‘찾아가는 무상점검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점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드롭탑> 마케팅 관계자는 “소비자와 가맹점주 모두를 만족시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 4년 연속 히트상품 선정이라는 쾌거를 이룰 수 있었다”며 “<드롭탑>은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고객에게 더 큰 만족을 선사할 수 있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