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실한 콘텐츠, 충실한 시장 조사 영어를 잘 하고 싶은 학생들이 찾는
상태바
확실한 콘텐츠, 충실한 시장 조사 영어를 잘 하고 싶은 학생들이 찾는
  • 조주연 기자
  • 승인 2015.09.15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제타스톤>
▲ <로제타스톤>ⓒ사진 황윤선,주현희 기자

가장 많은 언어를 공부할 수 있는 세계 최고의 학습 소프트웨어 ‘로제타스톤’. 미국 학교에서 정규 수업 교재로 사용하고 있는 만큼 우리나라에서 로제타스톤 영어교실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론칭한 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영어를 몰라도 운영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 <로제타스톤>은 앞으로 영어뿐만 아니라 다양한 언어로 외국어 교육 시장을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
쓸수록 가치 있는 풍부한 언어 콘텐츠 외국어 공부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로제타스톤>의 이름을 알고 있지만, 영어교실이라는 이름은 다소 낯설다. 게다가 론칭한 지 2년 정도 되었고, 현재 540여 개의 가맹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놀랄 수밖에 없다.
“우리나라 교육 시장은 전 세계적으로 매우 중요해요. 1인당 사교육 비용이 전 세계 1위고, 전체가 약 10조 원 이상인 매우 크고 앞서가는 시장이니까요. 그래서 다른 나라보다 한국 시장에 <로제타스톤> 영어 교실이 먼저 들어오게 되었고, 학부모와 학생들의 니즈를 충분히 연구하면서 많은 조사와 연구를 했죠.” 스티븐 조 대표는 쓸수록 그 가치가 커지는 <로제타스톤>의 충실한 콘텐츠가 있기 때문에 영어 교실을 운영해도 충분히 시장성이 있다고 판단 할 수 있었다.
언어 습득에 있어 가장 효율적인 프로그램이지만, <로제타스톤>도 큰 문제를 하나 가지고 있다. 셀프 스터디 프로그램이다 보니 꾸준히 계속하는 데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영어의 중요성이 매우 큰 우리나라에서 셀프 스터디라는 것이 학부모나 학생들의 신뢰를 받기는 더더욱 어려웠다. 그래서 영어 교실을 운영하게 된 것이다. “교육은 전문가에게 맡겨야 한다
는 학부모님들이 매우 많아요. 그래서 더 많은 학생과 학부모가 이용할 수 있도록 영어 교실을 운영하게 된 것이죠. 다양한 콘텐츠로 수업을 하는 데다가 미국의 원어민들과 함께 이야기하는 시간도 많아서 다른 영어학원에서 적응하지 못한 아이들이 많이 오는 편이에요. 그래서 이런 말이 있습니다. 영어에 상처받은 이들이여, <로제타스톤>으로 오라.”


영어를 못해도 강사가 적어도 O.K.
사교육이 발달한 우리나라에서 <로제타스톤>의 비즈니스 모델은 다른 브랜드와 달랐다. 예전의 교육 가치관을 파괴하고 혁신적이었는데, 그것이 가능했던 이유는 <로제타스톤>이 알파벳을 몰라도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콘텐츠였기 때문이다. 기존의 외국어 교육 방식과 달랐기 때문에 처음 론칭을 할 때는 문제에 부딪치기도 했다. 그래서 <로제타스톤>은 기존의 교육업계에서 일했던 사람보다 전혀 다른 분야의 사람이 성공하는 경우가 많다. 새로운 교육방식을 가진 <로제타스톤>의 매뉴얼대로 믿고 따라갈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 <로제타스톤>의 가맹점은 약 540개. 가맹점이 많은 만큼 점주들의 성향도 매우 다양하다. 처음에는 집에서 공부방으로 시작했다가 학생들이 많아지면서 상가에 진출하기도하고, 초등학생만 회원으로 받다가 중·고등 학생까지 확장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가장 중요한 건 아이들의 반응이죠. 아이들이 재미있어하고 그러다 보니 영어 실력이 늘고 그러다 보니 입소문이 점점 더 나서 회원들이 많아지는 선순환이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사업을 확장하시는 분들이 점점 더 많아질 거라고생각해요.”
영어 교실이지만 영어를 잘 하지 못해도 괜찮다는 것이 <로제타스톤>이 가진 또 하나의 매력이다. 강사 역시 가르치는 사람이 아닌 관리 해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강사들에게 의존하는 비율이 적다는 것도 매력적인부분. 덕분에 운영도 창업도 편하다는 것이 꾸준히 성장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하다.



언어로 인생을 바꿔주는<로제타스톤>

▲ 스티븐 조ⓒ사진 황윤선,주현희 기자

<로제타스톤>의 미션은 다소 거창하지만 학생의 인생을 바꿔주는 것이다. 언어 능력에 파워를 가지게 되면 삶과 미래도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 영어 때문에 고생을 하다가 영어 능력을 인정받는 것을 보면 그렇게 뿌듯할수가 없다고. 교육 분야에서뿐만 아니라 사업으로도 비전을 가지고 있다는 것 역시 큰 보람중의 하나다.
30개의 언어 프로그램과 각 언어마다 재미있고 다양한 콘텐츠를 가지고 있는 <로제타스톤>은 앞으로도 할 수 있는 것들이 무궁무진하다. 앞으로는 중국어가 더욱 중요시될 것으로 예상돼 중국어 교실뿐만 아니라 그에 대한 상담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지금까지 입소문으로 가맹점이 늘어났고, 2년 동안 성장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다는 것이 <로제타스톤>의 미래를 짐작하게 한다. 여러 언어로 다져나가면서 주니어뿐만 아니라 성인 교육 시장에도 진출해 더 많은 사람들이 영어 그리고 다른 외국어에 자신감을 갖게 해 주는 것이 <로제타스톤>의 가장 큰 목표이자 미래다.


성공 Point
<로제타스톤>의 성공 노하우
1. 미국 정규 교육 과정에서 쓰이는 탄탄한 콘텐츠
2. 강사에 의존하지 않는 독립성
3. 30개 언어 콘텐츠가 가진 무한한 확장성
창·업·문·의
전화 1588-7718
주소 서울시 영등포 영신로 220 KnK 디지털타워 15층 1508호
홈페이지 www.rosettaston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