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일아트·네일싸롱 문화와 트렌드 주도
상태바
네일아트·네일싸롱 문화와 트렌드 주도
  • 임나경 편집국장
  • 승인 2015.08.11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파리클라라 컴퍼니 <파리클라라 네일싸롱>
▲ (주)파리클라라 컴퍼니 <파리클라라 네일싸롱>ⓒ사진 황윤선 기자, 주현희 기자

파리클라라 네일아트 전문학원을 운영하는 (주)파리클라라 컴퍼니는 최근 학여울역(세텍)에서 열린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파리클라라 네일살롱> 프랜차이즈를 선보이며 많은 참관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외식업체가 대부분이었던 박람회장에서는 수많은 여성들과 예비창업자들의 발길을 모았으며, 네일 프랜차이즈 브랜드로서는 처음으로 선을 보여 화제가 됐다.  (주)파리클라라 컴퍼니는 <파리클라라 네일살롱>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통해 보다 질 높은 서비스와 유통, 교육으로 예비창업인들의 성공창업을 도모하고 있다.

국내 최고의 네일 아트 교육의 장 만들 것   
(주)파리클라라 컴퍼니는 지난 7월 강남 신사동 가로수길에 <파리클라라 네일 트렌드> 직영숍을 오픈,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필요한 인력을 공급할 수 있는 매니저시스템을 가동하고 있다. 최고의 네일살롱 패밀리를 만들기 위해 강남, 인천, 수원, 창원, 부산, 대구 등 전국에 캠퍼스가 자리하는 등 네일 전문학원 네트워크를 형성해오며 프랜차이즈 사업을 본격 가동하고 있다. 
(주)파리클라라 컴퍼니 서근남 대표는 “네일숍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면서 가장 어려움을 겪는 것이 바로 인력공급이다. 우리는 이를 극복하기 위해 일찍이 네일아트 전문학원을 운영, 취업과 창업을 목적으로 하는 수강생들을 집중적으로 모집해왔다”고 설명한다. 학원의 교육과정은 네일아트 국가자격증 과정, 살롱 비주얼 코스, 살롱 실무 콜라보 코스, 속눈썹 및 전동드릴 코스, 왁싱 코스 등 다양한 미용관련 교육과정을 구비해 놓았으며, 기초에서 창업까지 1:1 맞춤교육 형태로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해 나가는 등 국내 제일의 파리클라라 네일아트전문학원이 되고자 한다. 그는 또 “향후에도 수준 높은 인력공급, 질 좋은 사후관리, 퀄리티 높은 친환경 제품, 매장 매출증대를 위한 교육세미나 등을 진행해 나가며, 역량 있는 <파리클라라 네일싸롱>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입지를 탄탄히 굳혀 나갈 것”이라고 강조한다.

원스톱 시스템 가동으로 예비창업자 돕는다 
서 대표는 네일아트 전문학원을 통해 그동안 쌓아온 경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네일숍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일궈나가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그동안 네일숍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발휘하지 못했던 프랜차이즈 본사의 지원 방안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며, 네일숍 시장에 부합하는 마케팅과 인력 공급으로 가맹점주의 부담을 줄여나갈 것임을 강조한다. 이를 위해 예비가맹점주의 창업비용 절감을 위해 본사에서 직접 인테리어를 지원한다거나 가맹점주가 안정적으로 네일숍 운영을 할 수 있도록 본사에서 매니저를 파견해 시스템 관리 및 운영을 지원해 나간다. 즉, 원스톱 시스템을 가동해 예비 가맹점주의 창업 비용으로의 부담을 최소화시키는데 주력하고 있다. 때문에 소자본 창업자들의 네일숍 공간 활용을 위해 일반 인테리업자가 아닌, 네일숍의 기술과 생리를 잘 아는 본사에서 공간 활용을 위한 철저한 계획 하에 인테리어를 공사하는 등 비용절감에 일조하고 있다. 무엇보다 예비창업자들이 가장 힘겨워하는 안정적인 인력지원 또한 네일아트 전문학원을 통해 손쉽게 극복할 수 있는 힘을 기른 셈이다.

▲ (주)파리클라라 컴퍼니 <파리클라라 네일싸롱>

최고의 교육환경과 기술력, 프랜차이즈 기대    
서 대표는 <파리클라라 네일싸롱>은 고객들이 카페에 들른 것처럼 편안한 인테리어를 지향하며, 서비스를 받는 동안 직원들과 고객의 건강까지도 챙기기 위해 환기시설이나 에코 제품을 사용하는 등 세심한 배려를 아끼지 않고 있다고 한다. 특히 네일 서비스에 대한 니즈가 활성화됨에 따라 고객들은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네일 서비스를 받기를 희망해 숍도 점점 대형화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에 서 대표는 네일숍의 쾌적한 환경을 위해 비싼 임대료를 요구하는 1층이 아닌, 지하나 2층을 추천한다. 임대료를 낮추고 그만큼 서비스 공간을 확보해 고객서비스에 주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얘기다. 
한편, 올해부터 네일숍 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국가자격증을 취득해야 한다. 때문에 파리클라라 네일아트 전문학원을 통해 기술적인 면에서 강점이 되고 있다. 일반 교육부터 창업까지 모든 부문을 파리클라라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성공 창업을 도모할 수 있다. 물론 아카데미를 통해 인력수급까지 가능해 네일숍이나 네일살롱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으며, 고객확보와 마케팅, 재교육 등에도 심혈을 기울일 생각이다. 올해는 현재 6개의 전국지점을 9개까지 확대해 나간다. 아울러 한류 열풍을 타고 해외로부터 기술교류 및 기술 전파에 대한 문의가 이뤄지는 가운데, 최근엔 대만과도 MOU를 체결, 오는 9월 오픈을 앞두고 있다.
 

Academy Tip
파리클라라 네일아트 전문학원

파리클라라는 프랑스 아트 컬러와 비쥬얼 하이 테크닉 위주의 교육방식을 접목시켜 예비 아티스트 및 예비 창업자들에게 가장 효과적인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또 전문가를 위한 국내 유일의 과목별 단과 네일 아트 살롱스쿨로서 쾌적한 교육수강을 위한 전용 강의실 등을 구비하는 등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교수진과 현장 위주의 테크니션 교육, 친환경 시스템 등을 자부하고 있다. 특히 강사진 전원이 살롱 운영을 하거나 경력을 가진 이들로 구성돼 뷰티 트렌드를 분석, 예측해 실시간으로 수업에 접목하고 있다.


★ [가맹비용] 총 2035만 원(26.4㎡(8평)기준) 
가맹점 이행금  10만 원 / 로열티 10만 원(월) / 교육비  175만 원 / 간판 LED별도 / 인테리어 950만 원(기준 초과시 평당 120만 원 / 집기 및 기기설비 550만 원 / 광고홍보용 판촉물 50만 원

★ Best Shop
신사 본점, 수서경찰서점, 부산 서면점  


[창업문의] 
02-554-2007, dg.parisclara.com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길 28-14 씨티타워3F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