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바> 잠실나루역점
상태바
<와바> 잠실나루역점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2.08.13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만여 세대의 주거상권에서 단골고객 확보로 승승장구
<와바>잠실나루역점

대부분이 오피스 상권을 주 타깃으로 하고 있는 <와바>에서 특이하게 주거상권에서 선전하고 있는 점포가 있다. 2009년 오픈한 <와바> 잠실나루역점이 그곳으로 주위의 예상을 뒤엎고 오픈 3개월만에‘스타매장’에 당당히 선정, 지역주민들의 휴식처로 자리잡고 있다.



유흥가가 없는 주거지역이라는 희소성이 적중
외식 창업을 생각하던 초기에 커피전문점을 알아보던 허섭 점주는 이미 포화상태라는 점에 업종을 변경, 현재의 <와바>를 선택했다. 선택 이유는 간단하다. 오랜 기간 동안 안정적으로 브랜드를 운영해 온 <와바> 본사에 대한 신뢰 때문. 웨스턴바라는 콘셉트로 롱런해 온 <와바>에 대한 신뢰, 그리고 잠실나루역 주변 상권에 대한 확신이 있었다.
1만 2000세대라는 대단위 아파트 지역에서 유일무이한 맥주전문점으로 고객 확보에 성공했다. 지역 거주자들의 소득층이 비교적 높은 편으로 <와바> 콘셉트와 잘 맞아떨어졌고, 동네친구들 또는 주부들의 단골집으로 고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와 동시에 아파트 특성상 새로 이주하는 경우도 많아 신규 고객들 또한 지속적으로 매장을 방문하고 있다는 것이 허섭 점주의 설명이다.

안정된 본사의 다양한 지원
요즘 고객들은 해외여행의 경험자가 많아 수입 맥주에 대한 인지도가 높다. 이점 또한 매출이 꾸준한 상승세를 유지하는 이유 중 하나. 여기에 맥주마니아이기도 한 허점주의 매장 운영 방식도 한몫하고 있다. <와바> 본사에서 취급하는 거의 대부분의 맥주를 취급하고 있는 이곳의 수입 맥주 종류는 90여종에 이른다. 맥주를 즐기는 마니아다 보니 매장에서 판매하는 맥주에 대한 맛을 잘 알고, 서비스할 때 고객의 니즈를 잘 이해하고 권할 수 있는 것이 매우 큰 장점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본인 뿐 아니라 아르바이트 직원에게도 고객에게 디테일하게 추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주소 서울시 송파구 신천동 17-4번지 파크리오 상가 A동 402~403호
전화 02-421-323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