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정한 미들비어 <바보스>
상태바
다정한 미들비어 <바보스>
  • 조주연 기자
  • 승인 2015.06.24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주의 콜라보레이션을 시도하는
▲ <바보스> ⓒ사진 황윤선 기자

술을 마실 때 편안한 분위기는 안주나 술의 맛만큼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번화가보다는 동네 사람들의 정을 느낄 수 있는 미들비어가 되고 싶은 <바보스>. 따뜻하고 다정한 인테리어 그리고 맛있는 안주와 술 등 메뉴를 가지고 있어 오픈하는 곳마다 <바보스>는 지역민들의 사랑을 받을 수밖에 없다.


발랄한 분위기에서 프리미엄 분위기로
저렴한 가격부터 1만 원 중반 대까지 이어지는 다양한 메뉴군은 <바보스>의 가장 큰 자랑이다. 총 48가지의 메뉴를 선보이고 있으며, 1년에 두 번씩 신 메뉴를 발표함으로써 단골고객들에게 신선함을 주기도 한다.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치킨, 감자 메뉴부터 샐러드, 튀김 등 다양한 종류가 있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가 와도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6월에도 신메뉴가 출시되었으며 5월 말에 점주들에 대한 신메뉴 교육도 이미 끝났다. 이전보다 메뉴가 훨씬 업그레이드되어 본사는 물론 점주들의 기대도 크다. “이번에는 메뉴판은 물론 홈페이지도 한층 더 고급스럽게 디자인을 바꾸었습니다. 같은 종류의 안주나 술이라고 하더라도 어떻게 사진을 찍고 어떻게 디자인하느냐도 중요하니까요. 기존의 발랄한 분위기에서 좀 더 프리미엄 분위기를 내는 것이 <바보스>의 궁극적인 목표이기도 합니다.”

새로운 시도, 안주의 콜라보레이션
<바보스>는 점주를 우선한 안주군을 가지고 있어 5분을 넘기는 조리 메뉴가 없으면서도 안주들이 다 맛이 좋아 호응도가 높다. 간단한 조리는 단골 손님 확보를 위해 홀에 집중하고 싶은 점주들에게 특히 좋다. 주방 직원이 레시피를 익힐 때도 편리하기 때문이다. 트렌드가 빨리 바뀌는 먹거리 시장을 충분히 반영하여 ‘안주의 콜라보레이션’도 시도하고 있다. 갑자기 인기를 얻은 먹거리나 꾸준히 인기 있는 먹거리 등을 <바보스>의 기획안주로 만들면서 특별한 맛을 제공할 수 있는 것이다.
안주뿐만 아니라 매장 역시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기적인 리뉴얼을 꾸준히 하고 있으며, SNS를 이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브랜드 로열티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인해 <바보스>는 특히 20~30대의 젊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에 프리미엄 분위기를 느끼고 싶은 고객들이 꾸준히 찾고 있다.

▲ <바보스> ⓒ사진 황윤선 기자

28년의 노하우로 집대성하는 <바보스>
<바보스>는 외식업 28년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이다. 그에 어울리게 <바보스>는 전국 곳곳에서 매장을 통해 고객들을 만나며 그 이름을 널리 알리고 있다. 수많은 가맹점을 운영하면서 집약된 운영 방식은 본사의 가장 큰 경쟁력으로, 앞으로 <바보스>가 더 크게 발전할 수 있는 바탕을 만들어주기도 한다.
앞으로도 맥주 시장은 끊임없이 발전해 나갈 것이며, 트렌드 역시 꾸준히 바뀔 것이다. 하지만 브랜드를 잘 관리하고 대세의 흐름에 따라 콘셉트나 분위기를 조금씩 바꿔 간다면 지금보다 더 많은 매장. 지금보다 더 반응이 좋은 맥줏집이 어딘지 알 수 있게 될 것이다. <바보스> 역시 기존 맥주전문점처럼 다양하게 안주를 구성하고, 안주와 술 모두에 크게 신경을 쓰면서 더 맛있는 음식, 더 좋은 술을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있다.
유럽 분위기와 미국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인테리어, 아무리 많이 와도 질리지 않을 것 같은 예쁜 색깔의 의자와 테이블 그리고 늘 발전하면서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맛있는 안주, 개성이 톡톡 튀어 마시고 싶어지는 술들이 있어 <바보스>의 고객은 늘 행복하다.

▲ <바보스> ⓒ사진 황윤선 기자


<바보스>의 히트 아이템
★ 버터갈릭포테이토, 옛날치킨+크림생맥주
버터갈릭포테이토에 반해서 <바보스>를 오픈한 점주도 있을 정도로 히트 아이템. 옛날치킨과 함께하면 환상적인 맛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부드러운 크림생맥주를 더하면 아무리 심한 열대야도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고.

★ 추천 매장 - 청라점 
지난 10월 오픈한 청라점은 높은 천장과 여유 있는 매장으로 특히 가족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두 면이 통유리로 되어 있어 늦게 날이 어두워지는 여름에는 특별한 정취를 선물하기도 한다. 인근 지역에는 배달까지 가능해서 집밖으로 나가고 싶지 않을 때도 <바보스>를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