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적인 정서와 현대적인 감각을 가미한 복합문화카페 <카카듀>는 5월 1일부터 7월 30일까지 카카듀 강남점에서 아티스트 찰스장과 콜라보레이션해 '카카듀 컬처 프로젝트1927'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카카듀가 펼치고 있는 컬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유명 팝 아티스트 찰스장의 작품을 매장 곳곳에서 감상할 수 있게 기획됐다.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은 언제라도 찰스장의 작품을 직접 감상할 수 있으며, 프로젝트 기간 동안 콜라보레이션 기념 컵홀더도 함께 제공하고, 소비자가 직접 작품경매에 참여하는 등 볼거리를 더할 예정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계기로 카카듀는 단순히 커피를 즐기는 공간을 넘어 문화를 동시에 즐기고,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변신을 꾀할 예정이다.
팝 아티스트 찰스장은 간결하고 위트 있는 드로잉과 화려한 색감이 어우러진 독특한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해피 하트’ 이미지 작품이 트레이드마크이며, 국내 유수 기업들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널리 알려져있다. 이번에 진행되는 <카카듀>와의 콜라보레이션 전시에서는 Happy Harts, Happy Friends, $eyes 등 대중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한편, <카카듀>는 1927년 영화감독 이경손에 의해 세워진 한국인 최초의 다방이자 일제 강점기 국내 국지식인들의 문화공간이었던 ‘카카듀’의 이름을 그대로 가져와 한국적인 정서와 현대적인 감각이 공존하는 카페문화를 만들고자 한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카카듀>는 2014년 개업 이래 치즈케익팩토리(The Cheese Cake Factory), 바르도(Bardot) 등 다양한 브랜드와의 접목을 꾸준히 시도해오고 있다. 작년에는 유명 인테리어 디자이너 김백선씨와 콜라보레이션하여 동양의 미를 바탕으로 한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강남점을 오픈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다.
<카카듀>의 이동혁 대표는 “기존의 일방적으로 보여주는 전시가 아닌, 대중들이 한층 더 예술과 가깝게 호흡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 미술전시뿐만이 아닌 음악, 퍼포먼스등 문화예술이 살아 숨쉬는 공간으로 만들 것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아울러, 팝 아티스트 찰스장은 “최근 커피와 함께 다양한 문화 생활을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카카듀와의 협업을 통해 카카듀를 방문하는 많은 방문객들에게 유쾌하고 신선한 경험을 전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