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대장>, 28일 구로에서 창업설명회 개최
상태바
<육대장>, 28일 구로에서 창업설명회 개최
  • 최윤영 기자
  • 승인 2015.04.23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가맹점주에게 시중은행 신용대출 특전 제공
 

육개장을 프랜차이즈화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육대장>이 예비가맹점주를 위한 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육대장>은 오는 4월 28일 서울 구로구 구로3동 187-10번지 2층 ‘후이즈아카데미’에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육대장>만의 성공 포인트를 제시하는 창업설명회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창업설명회 참가신청 또는 추가문의는 1661-5135로 하면 된다.

2013년 1월부터 가맹사업을 시작한 <육대장>은 어느덧 가맹점 124개를 돌파했다. 무리한 확장보다 내실 있는 성장을 추구한 결과, 6명의 가맹점주가 두 개의 매장을 운영할 정도로 알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육대장>의 성공은, 한마디로 가장 맛있는 육개장을 질 높은 서비스로 제공했기에 가능했다. 우선 육개장은 입맛에 따라 호불호가 없고 누구나 편하게 먹는 음식이다. 그렇다보니 육개장은 한국인의 대표 음식이 되었고 외식 시장의 규모도 크다. 그런데 <육대장>이 나오기 전까지는 이렇다할만한 육개장 프랜차이즈가 없었다. 곰탕, 설렁탕만 해도 수많은 프랜차이즈 업체가 있지만 유독 육개장만은 그렇지 않았던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육대장>은 기존 육개장 음식점과 달리 프랜차이즈만의 깔끔하고 표준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인기를 끌게 됐다. 서비스뿐만 아니라 맛에도 신경을 써서, 대한민국 요리명장 이상정 청운대 호텔조리경영학과 교수의 지도에 따라 최고의 신메뉴 레시피들이 개발되고 있다.

이제 <육대장>은 국내 시장을 넘어서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중국에 심양 롯데백화점, 심양 쭝지에점, 심양 서탑점, 상하이점, 베이징점을 오픈했고, 필리핀 마닐라에서도 <육대장>이 성업 중이다. 현지인들에게 <육대장>브랜드의 글자 모양은, 가장 아름다운 느낌을 주는 한글 단어 중 하나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육대장>은 이번 창업설명회에서 유명 시중은행과 협의해 만든 <육대장>만의 '프랜차이즈론'을 소개할 예정이다. <육대장>의 가맹점주들은 신한은행와 외환은행에서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다. 지난 3월 신한은행에 이어 4월에는 외한은행과 <육대장>이 프랜차이즈론 협약을 맺은 덕분이다.

신한은행의 <육대장> 프랜차이즈론 담당자인 남동중앙금융센터 김은석 대리는 “거의 모든 주요은행이 프랜차이즈 창업자금 신용대출을 하지만, 이는 검증된 소수의 프랜차이즈 브랜드에만 해당된다”며 “<육대장> 가맹점주에게 신용대출을 제공한다는 것은, 신한은행이 <육대장> 브랜드의 평판과 사업성이 좋다고 판단했다는 뜻”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