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맛있는 햄버거를 만들어내다!
상태바
가장 맛있는 햄버거를 만들어내다!
  • 김성배 기자
  • 승인 2015.05.09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BKR KOREA <버거킹>
 

<버거킹>은 지난 1984년 종로점을 오픈하며 한국에 진출한 이래, 차별화된 제품과 개성 있는 매장 인테리어로 30년 넘게 한국 소비자의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매장 개설 이래, ‘가장 맛있는 햄버거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QSR(Quick Service Restaurant)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버거킹은 현재 전국적으로 20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가장 맛있는 햄버거를 만들어내는 브랜드
<버거킹>은 세계적으로 ‘Taste is King’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일상에서 맛볼 수 있는 작은 즐거움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한국에서 ‘가장 맛있는 햄버거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QSR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좋은 품질의 제품(Quality)과 친절한 서비스 (Service) 그리고 청결한 매장(Cleanliness)은 고객에게 더 큰 만족을 주고자 노력하는 <버거킹>의 약속이자 가치이다.

<버거킹>은 자체적으로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버거킹 원재료는 최상의 품질을 유지한다. 올바른 품질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는 업체만을 선정하여 원재료를 공급받고, 자재가 매장에 입고될 땐 자체적으로 유통기한 및 제품 온도를 검사하여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제품은 반송한다. 또한, 입고 후에도 보관 제품의 신선도 유지와 변질 방지에 한치의 소홀함도 용납하지 않음으로써,

<버거킹>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최상의 맛과 품질을 가진 제품만을 제공한다. <버거킹> 제품은 깨끗하고 안전한 100% 호주, 뉴질랜드산 청정우를 사용하고 있다. 더불어, 갓 토스트 한(freshly toasted) 고소한 참깨빵을 제공해 고객들에게 보다 우수한 맛과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버거킹>의 모든 햄버거에는 엄격한 검수 과정을 통해 입고된 신선한 야채를 매일 다듬어(freshly sliced) 사용된다. 

<버거킹>은 언제나 신속, 정확,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신속한 서비스를 위해서 고객이 주문 후 1분 안에 제품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또한 오류 없는 정확하고 친절한 서비스를 위해 별도로 카운터 응대 교육을 시행 중이다. <버거킹>을 찾는 모든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버거킹>이 할 수 있는 최고의 서비스, 밝은 미소와 감사하는 마음으로 고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아무리 맛 좋은 음식이라도 비위생적이라면 고객에게 독과 같다는 것이 <버거킹>의 신념 중 하나. <버거킹>의 매니저들은 미국 NRA(National Restaurant Association)에서 실시하는 AFS(Applied Foodservice Sanitation) 과정을 수료하고 테스트를 통과해야 하며, 이러한 과정을 통해 매장 내의 위생에 관한 철저한 개념을 갖도록 힘쓰고 있다. 그리고 모든 직원들은 개인 위생은 물론, 제품 온도와 기계/소도구를 규정된 절차에 따라 관리함으로써 최상의 청결 및 위생상태를 유지하여 고객이 안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해마다 성장하는 햄버거의 명가
고기를 팬에 굽는 일반 QSR과는 달리, <버거킹>은 고기를 직접 불에 구워 조리하는 직화 방식(flame-grilled)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담백하고 풍부한 맛과 향, 그리고 정통 햄버거의 풍미를 제공하고 있다. 무엇보다 <버거킹>의 대표 제품인 와퍼(WHOPPER)를 비롯한 <버거킹>의 쇠고기 제품은 100% 순 쇠고기 패티와 양상추, 토마토, 양파, 피클 등 4가지 신선한 야채가 어우러진 풍부한 맛으로 전세계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전국적으로 2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버거킹>은 고객들의 편의를 증대하고자 총 20여개의 드라이브스루 매장을 서울, 안산, 대전, 대구, 전주, 부산 등 일대에서 운영 중이며, 2015년 내 총 10여 개의 드라이브스루 매장을 추가 개점할 예정이다. 더불어 <버거킹>은 향후 24시간 매장과 배달 가능 매장 수 또한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버거킹>은 지난해 10월 싱가포르에서 열린 2014년 버거킹 아시아퍼시픽 컨퍼런스에서 한 해 가장 뛰어난 성과를 달성한 국가에 수여되는 ‘2014 경영대상(2014 Franchisee of the Year)’을 수상한 바 있다. 12월에는 고용노동부에서 선정한 ‘2014 노사의 사회적 책임 우수기업’을 수상하는 영예도 안았다.

 

한국형 메뉴 개발을 통한 시장 공략
<버거킹>은 시장공략을 위해 고객 인사이트를 파악, 반영한 한국형 메뉴 개발에 힘쓰고 있다. 최근 출시한 ‘통모짜와퍼’도 고객 인사이트를 반영하여 버거킹 코리아에서 자체 개발한 신 메뉴이며, 대표적인 한국형 메뉴인 콰트로치즈와퍼는 기간한정 메뉴로 출시됐으나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정식 메뉴로 이름을 올리는 동시에, 미국, 중국, 태국, 필리핀 등 세계 시장에 역수출 돼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앞으로도 <버거킹>은 한국 고객들의 수요에 부합하는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여 메뉴 플랫폼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버거킹>은 2015년에도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투트랙 전략’으로 노후된 매장은 리모델링하고, 2017년까지 300호점 매장 오픈을 목표로 매장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다. <버거킹>은 또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이용 편의를 증대시키고, 새로운 서비스 채널을 확장하며, 동시에 다양하고 경쟁력 있는 메뉴 구성을 통해 고객들의 종적, 횡적 선택권을 확대하고자 힘쓸 예정이다.
홈페이지 www.burgerking.co.kr  전화 080-022-8163

 

<버거킹>의 브랜드 가치 Secret

1.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
<버거킹>은 자체적으로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는 덕분에 원재료는 최상의 품질을 유지한다. 올바른 품질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는 업체만을 선정하여 원재료를 공급받고, 자재가 매장에 입고될 땐 자체적으로 유통기한 및 제품 온도를 검사하여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제품은 반송함으로써 고객에게 최상의 메뉴를 선보일 수 있다.

2. 성공적인 한국형 메뉴 개발
<버거킹>은 고객 인사이트를 반영한 한국형 메뉴 개발에 힘쓰고 있다. ‘통모짜와퍼’도 고객 인사이트를 반영하여 <버거킹>에서 자체 개발한 신 메뉴이며, 대표적인 한국형 메뉴인 콰트로치즈와퍼는 기간한정 메뉴로 출시됐으나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정식 메뉴로 이름을 올리는 동시에, 미국, 중국, 태국, 필리핀 등 세계 시장에 역수출 돼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버거킹>은 한국 고객들의 수요에 부합하는 다양한 메뉴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