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와 NFC로 내 사랑도 전송해 볼까?
상태바
블루투스와 NFC로 내 사랑도 전송해 볼까?
  • 류아연 기자
  • 승인 2015.02.1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최초로 사물인터넷을 적용한 전동칫솔 ‘오랄비 스마트시리즈’

발렌타인데이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발렌타인데이에 대해 부정적인 여론이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여성들이 대놓고 사랑을 고백해도 이상하지 않은 날인 만큼, 남친이나 주변에 관심을 두고 있는 이른바 썸남에게 사랑을 고백하기 위해 선물을 준비하는 여성들이 많다.

모 오픈마켓에서 여성회원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33.7%가 초콜릿 이외에 다른 선물을 준비할 계획이 있다고 답했다. 그렇다면 어떤 아이템을 고려하고 있을까? 향수나 지갑? 물론 이런 아이템도 좋지만, 이번 발렌타인데이에 사랑하는 남자의 마음을 제대로 잡고 싶다면, 남자들이 열광하는 최신 스마트 기기를 선물해 보는 건 어떨까? 블루투스나 NFC가 장착되어 있어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선물한다면, 아마 내 마음까지 함께 전송이 되지 않을까? 그루밍, 운동, 사진촬영 등 선물을 받을 대상의 관심사까지 고려한다면 최고의 발렌타인 선물이 될 것이다.

▲ 오랄비_스마트시리즈 Ⓒ오랄비 제공

사물인터넷(IoT)을 적용, 오랄비 스마트시리즈 전동칫솔

깔끔한 외모는 첫인상을 좌지우지 한다는 말처럼, 요즘 남성들은 자신의 외모를 가꾸는 그루밍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고 있다. 최근에는 IT기기를 좋아하는 남성들의 성향과 그루밍을 접목한 스마트한 그루밍가젯들도 많이 출시되고 있다.

그 중 가장 눈길을 끄는 건 사물인터넷이 적용된 전동칫솔이다. 구강케어 전문 브랜드 오랄비의 스마트시리즈는 세계 최초 사물인터넷(IoT)를 적용한 혁신적인 제품으로, 전동칫솔과 스마트폰을 블루투스로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오랄비의 역사상 가장 지능적인 전동칫솔이다.

오랄비에서 자체 개발한 오랄비앱을 사용하는 경우 개인 양치질 목표를 설정, 실행할 수 있으며, 치아 구역별 세정 시간을 모니터링 하고, 개인 치과의사가 나에게 맞는 세정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는 휴대용 케이스는 전동칫솔을 집에서만 사용한다는 고정관념을 탈피해, 언제 어디서나 치과에서 스케일링한 듯한 개운함은 물론 여자친구의 사랑도 느낄 수 있는 발렌타인데이 선물이 될 것이다. 사랑하는 남자친구를 위한 발렌타인데이 선물로 오랄비 스마트시리즈 전동칫솔을 준비할 계획이라면 신세계몰, GS샵, CJ오쇼핑, 롯데닷컴에서 오는 3월 1일까지 진행하는 ‘내 남자의 그루밍을 위한 발렌타인 스페셜 이벤트’에 주목해보자.

기획전 내 전동칫솔을 구매하는 전원에게 롯데시네마 티켓2매, 에이샵에서 사용할 수 있는 3만원 쿠폰을 증정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내 남자를 업그레이드하는 발렌타인데이 선물!’ 참조

MIO 광학 측정계로 심박수를 체크, 아디다스 마이코치 핏 스마트

겨울철 효과적인 운동방법은 오랜 시간 동안 하는 것이 아니라, 약간 땀이 날 정도의 충분한 스트레칭 후, 심장박동과 칼로리 소모를 계산하며 운동하는 것이다. 아디다스의 마이코치 핏 스마트는 평소 활발한 운동을 즐겨 하는 남자친구를 위한 스마트한 웨어러블 기기다. 다른 도구 없이 아디다스 마이코치 핏 스마트 하나면, 운동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사용자 스스로 운동 강도를 설정할 수 있어 개인의 운동 목표 설정 및 달성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후면에 장착된 MIO 광학 측정계는 손목의 혈류를 통해 심박수를 체크해 준다. 웨어러블 기기와 스마트폰 전용 앱을 블루투스로 연동 할 경우 실시간 음성코칭을 통해 운동 중 페이스를 지도해 준다. 특히 내제돼 있는 가속도계는 운동 중 속도, 거리, 보폭, 칼로리 등을 측정하며, 사용자에게 적합한 운동 강도를 LED 액정을 통해 전달한다. 뿐만 아니라, 최상의 운동 효과를 위해 화면 메시지로 피드백과 코칭 시스템을 전달해 전문가의 도움 없이도 스스로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모든 필기를 데이터로 전환시키는 네오랩 네오스마트펜 N2

사회생활과 학업에 몰두하는 남자친구를 위한 제품으로는 네오랩의 네오스마트펜 N2가 있다. 전용 코드가 인쇄된 종이에 스마트펜 N2를 사용할 경우, 블루투스를 통해 작성한 내용을 스마트폰에서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신개념 스마트기기다.

기록된 내용은 편집 및 공유가 가능하며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개인 SNS, 이메일 등에 내용을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일반 볼펜으로 종이 위에 쓰듯이 사용할 수 있어 직장생활로 바쁜 남자친구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A4 사이즈 약 1,000장 분량의 필기를 저장할 수 있다. 하루에 1~2시간씩 사용할 경우 충전 없이 약 5일간 사용이 가능하며, 연속으로 5시간 필기가 가능하다. 특히 필기를 할 때 음성 녹음도 가능하며, 작업한 내용을 순서대로 볼 수 있다. 내부 디바이스에 저장된 특정 데이터를 급하게 봐야 할 경우, 검색 기능을 통해 간편하게 찾을 수 있다.

바디 없이 스마트폰에 연결해 사용하는 렌즈형 카메라 소니 QX1

평소 사진찍는 취미가 있거나, 여행을 좋아하는 남자친구라면 카메라 바디 없이 스마트폰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렌즈형 카메라 소니 QX1을 추천한다.  미러리스 카메라로 렌즈교환도 가능하다.  스마트폰이 바디 역할을 대신하는데 NFC를 통해 연결이 가능하며 iOS와 안드로이도 모두 사용 가능하다.

심지어 스마트폰에 직접 부착하지 않아도 아래에 있는 나사선을 이용해 삼각대에 부착하고, 스마트 폰으로 원격제어도 가능하다. 물론 셀카봉도 이용 가능하다. 2,010만 화소의 DSLR과 동일한 이미지 센서와 신형 이미지 프로세서 비온즈 엑스를 탑재했으며, 다양한 소니 렌즈로 교환해서 장착할 수도 있다.  특히 바디리스이기 때문에 사이즈가 작아 가방이나 주머니에 넣고 다니기가 편리한 것도 장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