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외식연구소, 창업시장 맞춤형 사업설명회 개최
상태바
핀외식연구소, 창업시장 맞춤형 사업설명회 개최
  • 류아연 기자
  • 승인 2015.02.0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엇이든 알고 시작하면 반은 성공’
 

최근 국내 외식창업의 수명주기는 2~3년 주기로 움직이는 경우가 많다. 누가 옆에서 잘 된다고 하면 하루에도 열두 번 마음이 바뀐다. 창업자의 적성을 잘 파악하고 사전에 준비할 수 있는 성공 창업 비법은 무엇일까?
 
대구에 본사를 두고 있는 외식전문 컨설팅 기업 ㈜핀외식연구소에서 2월6일(금) 오후 2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선착순 50명 모집으로 올해 달라지는 정부시책 및 지원 사업, 창업시장에 대한 맞춤형 상담을 함께 지원한다.
 
무엇보다 중요한건 발 빠른 창업이 아니라 ‘슬로우창업’ 천천히 준비하는 것이 성공이 지름길이다. 자신이 판매하고 있는 상품의 특성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욕심내지 않고 적당이 본인이 컨트롤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점포를 운영하는 것이 성공 포인트다.
 
1부 초청 강연으로 ‘2015년 창업시장전망 슬로우 창업’란 주제로 본사 대표인 김규원 박사의 특강이 진행한다. 예비창업자를 비롯해 기존창업자, 업종전환자에게 좋은 정보가 될 것이다. 2부 강연에는 지난해 12월30일 SBS 생활경제 방송에 소개된 서산돌 간장게장 장지녕 대표의 ‘20년 장사 노하우’를 공개 한다.
 
정부지원사업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지원하는 유망소상공인 프랜차이즈화 지원사업, 프랜차이즈 시스템개발 및 컨설팅 지원사업, 중소프랜차이즈 육성사업, 소상공인 컨설팅 지원사업에 대해 상세히 안내한다.
 
또한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지원하는 국비지원사업인 현장코치, 경영, 조리분야에 대해 1:1 무료 상담을 진행한다. 디자인사업으로는 대구 지역우수기업 브랜드화 지원 사업 및 경상북도 중소기업 브랜드 디자인개발 지원 사업에 대해 상담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교육지원 사업으로는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지원하는 향토음식전수 전문강사 양성과정, 한식소스 아카데미, 명장 기능장 전수교육사업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지원하는 창업학교 예비창업자 교육과정, 창업학교 업종전환교육에 대해 설명한다.
 
한편, 핀외식연구소는 18년 동안 꾸준히 서울, 대전, 광주, 부산, 경남 등 외식업 컨설팅을 비롯한 프랜차이즈본부 구축, 관리, 관공서 연구용역, 외식전문 교육사업, 사업설명회, 세미나 개최 등 외식산업 전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