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웰스토리, 식자재 영업사원을 ‘프랜차이즈 전문 컨설턴트’로…“고객사 가맹점 확대 지원”
상태바
삼성웰스토리, 식자재 영업사원을 ‘프랜차이즈 전문 컨설턴트’로…“고객사 가맹점 확대 지원”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4.03.25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웰스토리가 자사 직원을 대상으로 ‘프랜차이즈 컨설턴트 양성 교육과정’을 시작한다.

19일 삼성웰스토리에 따르면, 이번 프랜차이즈 컨설턴트 양성 교육은 지난 1월 선보인 ‘360솔루션’의 일환으로 포함되며 평소 프랜차이즈 고객사와 직접 소통하면서 고민을 가장 잘 알고 있는 식자재 영업담당자를 대상으로 이뤄진다.

이미 프랜차이즈 교육 컨설팅 전문기업 ‘맥세스컨설팅’과 협약을 맺고 지난 3개월간 교육 과정을 공동 개발해왔으며 3월부터 9월까지 삼성웰스토리 식자재 영업담당자 200여명은 프랜차이즈 산업에 대해 이해를 높이는 교육을 시작으로 가맹사업법, 슈퍼바이저 시스템, 상권 분석 및 가맹점 발굴, 물류시스템 구축, 마케팅 등 분야별 전문 강의를 수강하게 된다.

본 교육을 이수한 식자재 영업담당자는 민간 자격증인 ‘프랜차이즈 경영사’를 취득하게 되고 단순 식자재 제안·영업이 아닌 프랜차이즈 성장에 필요한 종합 컨설팅을 제공하는 프랜차이즈 전문 컨설턴트로 활동하게 된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360솔루션이 외식 프랜차이즈 고객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으면서 당사와 거래하는 외식 고객사의 사업장 수도 최근 3년간 연평균 35% 증가하고 있다“며 “솔루션 고도화를 위한 이번 컨설턴트 양성교육을 통해 프랜차이즈에 최적화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참고로, 360솔루션은 삼성웰스토리가 식자재를 공급하는 외식 고객사의 비즈니스 성장을 돕는 고객 맞춤 솔루션으로 지난달 28일 삼성웰스토리에 의하면 프랜차이즈 고객사 중 지난해 360솔루션을 제공받은 곳은 전체 가맹점 수가 직전년도인 2022년 대비 40% 증가했다고 한다.

이 같은 성과에 대해 삼성웰스토리는 신규 가맹점 상권 분석, 가맹점 매출·운영 관리를 지원하는 IT솔루션, SNS 인플루언서(유명인사)를 활용한 홍보마케팅 등 다각적인 지원이 가맹사업 확대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