든든한 맞춤 스토어
상태바
든든한 맞춤 스토어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4.03.1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불황기 창업전략 ‘점포 융합화’
<그냥가개?>

반려동물 편의점 <멍냥이의 우리동네 편의점>과 스파 숍<SPA개울가>가 함께 한 <그냥가개?>는 다양한 모델을 융합해 멀티 매장을 구성할 수 있다. 프리미엄 반려동물 스토어를 지향하며 소비자의 필요에 신속하게 대응해 반려동물 문화를 향상시키고자 한다. 

그냥가개?  ⓒ 사진 업체 제공
그냥가개? ⓒ 사진 업체 제공

 

다양한 모델로 변화
고양이, 강아지와 관련된 가게라는 표현과 한 번 마주하면 그냥 지나칠 수 없다는 의미를 중의적으로 담은 <그냥가개?>는 2023년 2월 론칭됐다. 2023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신규 가맹점 개설을 시작해 현재 전국적으로 10호점이 개점 예정이다.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세대의 필요에 언제나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접근의 편리성과 개방된 쇼핑 환경을 제공하고 불편을 해소하는 든든한 맞춤 스토어가 되고자 한다.

<그냥가개?>는 반려동물 세대에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강아지, 고양이의 쇼핑을 위한 용품점 <멍냥이의 우리동네 편의점>과 스파 숍 <SPA개울가>로 구성됐다. 반려동물 미용, 펫 카페, 펫 빨래방을 접목해 멀티 스토어를 구성할 수 있어 다양한 수익 모델로의 매장 변화가 가능하다.

24시간 무인 시스템이 갖춰져 가맹점의 수익률을 높이고 대면 스트레스 감소로 세컨드 잡, 1인 다점포로도 운영할 수 있으며 예비 점주의 필요와 본사 분석을 통해 반려동물 쇼핑에서부터 케어, 여가 공간으로 연출할 수 있다. 감성적인 인테리어를 추구하며 따뜻하고 모던한 원목 인테리어로 콘셉트에 차별화를 만들고 고급스러운 매장 이미지로 ‘프리미엄 반려동물 스토어’를 지향한다. 

그냥가개?  ⓒ 사진 업체 제공
그냥가개? ⓒ 사진 업체 제공

 

전략적인 구성
<그냥가개?> 멀티 스토어는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세대, 반려동물을 위한 공간으로 점주와 소비자가 좀 더 머무르고 싶은 공간이 되고 있다. 재치 있고 기억하기 쉬운 브랜드 네이밍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그냥가개?>는 전략적인 상품 분석과 구성으로 트렌디한 제품부터 유니크한 제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광고 지원 서비스로 각 가맹점 특성에 맞는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를 진행하고 가맹점주의 로스율을 함께 부담하기 위해 본사는 유통기한 보장 프로그램 제도를 통해 가맹점주는 매장 운영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한다. 

올해 50호점 개설을 목표로 수도권 뿐만이아니라 지방 신규 가맹점 확대를 위해 다양한 창업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가맹 희망점 맞춤 진단 및 마케팅, 24시 개방된 쇼핑 환경에서도 지속 가능한 운영, 로컬 커뮤니티의 기여 등을 통해 반려동물과의 삶을 즐겁게 만들고 한다. 현재 신규 창업자와의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케팅 지원, 교육비 면제, 로열티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그냥가개?  ⓒ 사진 업체 제공
그냥가개? ⓒ 사진 업체 제공

 


■ 매출 증대를 위한 3가지 핵심 포인트

1. 재치 있고 기억하기 쉬운 브랜드명
2. 전략적인 상품 분석과 구성
3.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와 유통기한 보장 프로그램

■ 하이브리드 매장 연출 의도와 콘셉트

강아지, 고양이의 쇼핑을 위한 용품점과 반려동물 스파 숍으로 구성됐다. 반려동물 미용, 펫 카페와 펫 빨래방도 접목해 멀티 스토어를 구성하며 다양한 수익모델로 매장 변화가 가능하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도 사업주의 입장에서도 아이템의 코드가 맞는 복합 매장은 효율성과 지속성을 높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