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무인 출력 숍
상태바
24시간 무인 출력 숍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3.12.0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피24>

탄탄한 업력을 자랑하며 전문적인 시스템을 구축한 <클라피24>는 소형 매장, 무인 운영 등으로 소자본 창업이 가능한 무인 출력 숍을 준비했다. 다양한 관련 업무가 가능하고 편리한 시스텀을 갖춰 ‘우리 동네 프린트’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클라피24  ⓒ 사진 업체 제공
클라피24 ⓒ 사진 업체 제공

 

탄탄한 노하우
복합기 렌털 및 솔루션 전문 비와이정보시스템은 국내 다수 학교, 도서관, 스터디카페 등에 무인 출력 솔루션을 설치, 납품하고 있다. 34년의 노하우를 가지고 900여 개의 고객사가 전국 네트워크로 운영되고 있으며 ‘클라피(Clopy)’는 무인 클라우드 출력 솔루션으로 더욱 편리한 출력 환경을 추구하고자 노력한다. 

프랜차이즈로 론칭한 <클라피24>는 24시간 출력, 복사, 스캔, 팩스가 가능한 출력 숍으로 카카오페이, 제로페이, 신용카드, 체크카드, 교통카드 결제가 가능하며 스마트폰, 태블릿, MAC 출력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클라피24>는 소형 매장부터 33㎡(10평) 이상의 중형 매장까지 다양하게 운영이 가능하다. 1층 매장으로 내부가 들여다보여 안전하며 대학 상권과 함께 오피스 상권, 지하철 상권도 이용자가 많다.

소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는 <클라피24>는 100% 무인으로 운영가능하며 인건비 걱정 없는 창업 아이템이다. 주 2~3회 정도의 방문과 관리로 점주는 시간적 여유를 확보할 수 있고 재고에 대한 우려가 없다. 

클라피24  ⓒ 사진 업체 제공
클라피24 ⓒ 사진 업체 제공

 

체계적인 시스템
본사에서는 입지 조건 및 유동 인구 분석을 기반으로 최적의 상권을 분석하고 온라인 홍보, 이벤트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매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다. 본사의 노하우를 통해 예비 점주 교육, 매장 운영과 관리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매장 상주 직원이 없이도 기본적인 응대가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기기 장애도 셀프로 해결할 수 있도록 준비했으며 점주의 상황에 따라 운영 방법을 선택하여 운영할 수 있다. <클라피24>는 복합기는 물론 프린트로도 구동되는 시스템으로 복합기보다 가격이 저렴한 고속 프린트로 구축하기 때문에 초기 투자비가 저렴하다.

안정된 시스템과 개인식별번호 없이 출력해 불편함을 줄이고 빠른 출력 속도의 장비(분당 35~45매)를 사용하고 있다. 클라피카드를 이용하는 고객은 5~1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클라피24  ⓒ 사진 업체 제공
클라피24 ⓒ 사진 업체 제공

 

고객, 점주의 편의 도모
편리한 출력 방식과 최신 결제 시스템 도입은 물론 셀프 제본, 복사, 스캔, 팩스 등 다양한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클라피24>는 ‘우리 동네 프린트’로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깨끗한 매장을 유지하며 이용자 접근성이 좋은 곳에 매장을 오픈하기 때문에 재방문율이 높다. 

오프로드 무인 출력 숍 창업을 선택할 땐 안정된 솔루션과 기술력이 있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기에 본사는 다양한 환경에 적합한 솔루션을 보유하고 국내 클라우드 출력 및 무인 출력 시스템의 리더가 되기 위해 솔루션과 플랫폼 개발에 중점을 두고 나아가고 있다.

2023년 말까지 30개의 가맹점을 오픈하고자 하는 <클라피24>에서는 제본 및 배달 서비스를 추진 중이다. 앞으로 컴퓨터와 관련된 작은 제품의 문구류와 주변기기를 자판기에서 판매할 계획이며 무인 전용 매장으로 출력뿐 아니라 출력과 관련된 인프라를 구축하고자 한다.

클라피24  ⓒ 사진 업체 제공
클라피24 ⓒ 사진 업체 제공

 


    Tip   

■ 우수 가맹점사례

대전시청역점은 매장 관리를 잘하고 청소나 고객불만 처리가 빠르다. 출력뿐 아니라 복사, 팩스, 스캔, 셀프 제본도 가능하다. 오피스 상권이라 일반 회사원 이용이 많다. 다양한 결제가 가능한 단말기, 이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장비로 빠르고 편리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 귀사 브랜드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3가지

1. 본사의 업력과 노하우
2. 24시간 무인 운영
3. 고객 편의성을 높인 시스템

■ 창업비용

(단위 : 만원 / 9.9㎡(3평) 기준)
복합기     270
프린트     70
클라피PC세트     540
클라피 결제 솔루션     80
클라피 점주관리프로그램     75
클라피 결제단말기     110
설치자재/설치비     150
플랙스간판, 전면어닝&실사출력
실내포스터&실외배너 등      300
가맹비/교육비     300
인테리어     점주 직접
총계(부가세 별도)     1,89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