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_유망 신규프랜차이즈⑨ <두마리 아빠통닭>
상태바
Special_유망 신규프랜차이즈⑨ <두마리 아빠통닭>
  • 임나경 편집국장
  • 승인 2014.12.17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자본창업의 영원한 갑? 치킨전문점
수많은 예비창업자들이 창업을 할 때 가장 먼저 생각해 보는 것이 치킨전문점이다. 특히 소자본창업자들에게 부부가 소자본으로 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창업 아이템이기 때문이다. 소비자들 역시 수많은 외식 아이템 중에서 치킨을 가장 선호하기도 한다. 하지만, 우리나라 치킨전문점 시장은 그야말로 치열한 각축전 그 이상이다. 이에 각 브랜드들은 자사만의 특별한 아이템과 경쟁력으로 소비자들의 간택을 받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이미 레드오션이라고 전문가들은 치킨전문점 창업에 손사래를 치기도 한다. 하지만, 치킨시장은 여전히 예비창업자들에게는 유혹적이다. 그 가운데 <두마리 아빠통닭>은 본사가 가맹점 계약과 오픈 시, 가져가는 이익을 제로화 시켜 착한 프랜차이즈를 표방하고 나서 주머니가 가벼운 예비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전폭적으로 지원한다. 또 치킨 한 가지에 그치지 않고 쾌적한 카페 분위기의 인테리어와 피자와 맥주 등 다양한 메뉴를 접목해 다양한 고객층을 흡수하기 위한 전략을 세우는 <치킨퐁>. 신개념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시장에 속속 출연하고 있는 분위기다. 발상의 전환만 가져온다면 레드오션을 블루오션으로 반전시킬 수 있다.

창업패트롤 이렇게 창업하라
창업을 하고, 점포를 운영하는 가운데 가장 골칫거리 가운데 하나가 세금문제이다. 점포 운영만 잘한다고 해서 성공의 길로 들어서는 것이 아니다. 세금관리도 철저히 해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미리 점검하고 체크해보자.

▲ 쉽게 익히는 세금의 종류
▲ 개인사업자의 세금 신고 및 납부기한

「장사란 무엇인가」 중에서 발췌

▲ <두마리 아빠통닭> 로스트순살치킨 ⓒ두마리아빠통닭 제공

창업 거품 뺀 착한 프랜차이즈 <두마리 아빠통닭>
트램폴린 키즈카페 <점프노리>로 잘 알려진 (주)아이윈엔터프라이즈가 제 2브랜드인 <두마리 아빠통닭>을 선보이며, 치킨프랜차이즈 시장을 재편하고 나섰다. 이 브랜드는 기존 저가 치킨과 닭강정에 주로 사용하던 수입육이나 냉동육 대신의 (주)하림그룹의 닭고기 브랜드인 <자연품은>의 신선닭만을 사용해 기존 치킨전문점 시장과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 <두마리 아빠통닭>하경석 대표
    ⓒ사진 박세웅 팀장

본사 개설 수익 제로 슬로건 내걸다
<점프노리>, <소보루치킨> 프랜차이즈 사업을 활발히 펴고 있는 (주)아이윈엔터프라이즈가 신규 브랜드인 <두마리 아빠통닭>을 론칭하며 공격적인 영업력을 과시하고 있다. <두마리 아빠통닭>은 100% 국내산 신선육과 몸에 좋은 곡물재료로 만든 KS파우더를 입혀 기름에 바삭하게 튀겨내 한국인 입맛에 맞는 특제 간장소스를 발라 만든 웰빙 통닭을 선보이며 창업시장에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한 매장에서 두 개의 아이템으로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두마리 아빠통닭>만의 특별한 메뉴 구성과 본사 개설 수익 및 로열티를 없앤 실비 인테리어 시공으로 예비창업자들로부터 관심을 끌고 있다. <두마리 아빠통닭>은 젊은 고객층과 여성을 겨냥해 오븐구이 치킨과 직장인들이 어릴 때 즐겨먹었던 향수를 자극할 만한 옛날방식의 후라이드, 간장통닭에서부터 다양한 호프집 메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고객을 수용할 수 있는 메뉴 구성으로 시장을 두드리고 있다. 특히 다양한 메뉴뿐만 아니라 가격적인 측면에서도 오븐구이 1만3000원, 후라이드 1만1000원, 공장배송시스템 등 강력한 바잉파워를 자랑하고 있다.

고급육, 유통마진 줄여 최저가 공급 눈길
<두마리 아빠통닭>은 또 기존에 점포를 운영하다가 업종전환을 하고자 하는 이들에게도 기존 인테리어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하여 투자금의 손실을 최소화 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기존 프랜차이즈 창업에서 항상 걸림돌이 되고 있는 인테리어비용 절감으로 실속창업을 도모하자는 생각에서다. 특히 이 회사는 공장직거래 가격 연동 시스템을 통해 실제 거래되는 당일 아침 닭고기 시세에 따라 가맹점에 공급해 가맹점주들로부터 신뢰를 얻고 있다. 퀄리티 높은 제품, 정품과 정량은 물론, 하림의 고급육을 통해 유통마진을 줄여 가맹점주들의 성공창업을 가져올 수 있도록 도모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다년간 노하우를 쌓아온 치킨브랜드인 <소보루치킨>의 운영시스템과 노하우를 살려 고급제품을 최저가로 공급하는 등 어려운 시기에 예비창업자들의 고민을 덜어주고 있어 눈길을 끈다.

▲ <두마리 아빠통닭> 매장 내부 ⓒ두마리아빠통닭 제공

맛, 시스템 차별화로 국내외 점포 전개 가시화
본사 개설 수익 제로를 슬로건으로 내건 <두마리 아빠통닭>은 고품질의 치킨을 최저가로 납품하기 위해 본사 차원에서 많은 투자를 아끼지 않았다는 설명이다. 창업 이후에도 점주 맞춤 교육을 실시해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적극 도모해 나갈 생각이다. 이러한 파격적인 시장공세는 국내외 창업박람회에 나가서도 참관객들의 많은 관심을 불러 모았으며, 짧은 시간 내에 발 빠른 점포전개를 올리는 성과를 이뤄내기도 했다. 또 이미 중국 산동성 일조점에도 진출해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은데 이어 향후에는 중국 상해, 심천, 천진 등 중국 전역에서 100여개 점은 거뜬히 오픈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탄탄한 본사 시스템을 기반으로 파격적인 창업 조건과 새로운 콘셉트의 치킨브랜드로 안정적인 창업 아이템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국내외 박람회에 활발하게 참여하는 등 예비창업자들에게 좋은 조건으로 창업할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브랜드 경쟁력
1. 유통거품을 없앤 초기 투자금액에 따른 본사 개설수익 제로화
2. 기름에 튀기지 않은 치킨과 추억의 옛날식 후라이드 통닭
3. 고급육, 최저가 및 모든 식재료 원팩 포장화 가능

▣ 예비창업자에게 한 마디
창업초보자의 개설 비용을 대폭 줄이는 동시에 업종 변경을 하고자 하는 예비점주들을 위해서도 기존 매장의 인테리어를 그대로 활용해 오픈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정 상권에 따른 맞춤 콘셉트를 적용해 부담 없이 재창업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홈페이지 www.abtongdak.com 가맹문의 1661-005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