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10∼12일 코엑스 개최…“초보 창업자 위한 A-Z 가이드”
상태바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10∼12일 코엑스 개최…“초보 창업자 위한 A-Z 가이드”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3.08.07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0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3’이 10∼12일 총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하반기 창업 시장의 흐름을 들여다 볼 수 있는 박람회로 ▲외식 ▲비외식 ▲서비스 ▲도소매 ▲점포&외식설비 등 다양한 부문의 업체들이 대거 참여한다.

맥주전문점, 분식점, 일식전문점, 제과/제빵전문점, 치킨/피자 전문점, 패스트푸드점 등 외식 업체는 물론 독서실, VR 프랜차이즈, 방탈출카페, 키즈카페, 빨래방, 편의점, 자동판매기 업체, 애견용품점, 노인요양센터 등 기타 업종도 함께한다.

더불어 제빙기, 식기세척기, 물류시스템, 점포시스템, 무인단말기기(POS), 인테리어, 주방/외식기기, 점포기자재 등 관련 기기 및 서비스 업체도 자리한다.

이들 참가 브랜드들은 각자 부스에서 예비 창업자와 1:1 상담을 진행하고, 가맹 계약 시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고 한다.

부대행사로는 총 7명이 강연자로 나서 창업 정보에 관한 모든 걸 전수한다.

강규원 필드키친 대표는 ‘초보 창업자들을 위한 A-Z 창업 가이드’를, 유정수 글로우 서울 대표는 ‘상권에 따른 반드시 망하는 창업 아이템과 성공하는 아이템’을, 이홍구 한국창업트렌트 연구소장은 ‘하반기 창업 트렌드와 유망 프랜차이즈 체크리스트 10’을 강연한다.

방송인 홍석천은 20년 가까이 외식업을 했던 경험과 노하우를 예비 창업자에게 알리고, 이원일 셰프도 강연자로 나서 창업 성공 스토리를 전한다.

이번 박람회는 예비 창업자는 물론 매장을 운영 중이거나 업종 전환을 희망하는 자영업자에게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관람 신청을 온라인을 통해 사전에 하면 무료 입장 가능하다. 박람회 관련 더 자세한 사항은 ‘제70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