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한 생활을 위한 브랜드
상태바
편리한 생활을 위한 브랜드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3.07.2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엔데믹에 대처하는 브랜드의 자세
<탑워시케어>

<탑워시케어>는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에 최적화된 아이템으로 무인 세탁함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24시간 무인 운영으로 언택트 라이프 패턴을 지속하며 세탁 편의점, 무인 세탁함, 무인카페를 결합한 3in1 콘셉트를 선보이는 <탑워시케어>는 한 곳에서 모든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탑워시케어  ⓒ 사진 업체 제공
탑워시케어 ⓒ 사진 업체 제공

 

든든한 시스템
2021년 론칭한 <탑워시케어>는 ‘세탁의 모든 것’이라는 슬로건 아래 전문화된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는 <탑크리닝업>의 셀프 빨래방 브랜드다. 최소 33㎡(10평) 대에서 24시간 무인 운영이 가능한 소자본창업 모델로 현재 전국 2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인건비 걱정 없는 비대면 무인 시스템으로 손쉬운 매장 운영과 24시간 꾸준한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안정적인 수익이 장점으로 점주는 하루 1시간 매장관리로 투잡과 부업이 가능하다.

(주)베터라이프의 <탑워시케어>는 ALS Group(얼라이언스 그룹)의 PRIMUS(프리머스), IPSO(입소), LG 상업용 세탁장비 등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뛰어난 세정력과 짧은 건조 시간을 자랑하며 일반 의류에 비해 세탁이 까다로운 운동화도 운동화 세탁기 및 건조기를 이용하면 한 번에 많은 양의 운동화 세탁을 할 수 있다.

장비 문제가 있을 경우 점주에게 영업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최대한 빠른 지원을 하는 <탑워시케어>는 전국적으로 A/S 전담 조직을 운영하고 대규모 부품실을 갖추고 있어 24시간 이내 신속한 서비스가 가능하다. 

탑워시케어  ⓒ 사진 업체 제공
탑워시케어 ⓒ 사진 업체 제공

 

무인 세탁 편의점
<탑워시케어>는 엔데믹 시대 새로운 성장 전략으로 무인 세탁함을 택했다. 셀프 빨래방 단일 매장보다 점포 경쟁력을 높여주는 특색 있는 아이템으로 무인 세탁함을 자체 개발해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무인세탁함은 24시간 무인으로 운영돼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비대면으로 세탁물을 맡기고 회수할 수 있는 서비스다. 

<탑워시케어>는 최근 100% 무인 운영이 가능한 ‘3in1’ 사업모델을 새롭게 선보였다. 3in1은 한 매장에서 매출 시너지를 높일 수 있는 무인 아이템 3가지를 결합해 점포 수익성을 극대화하는 사업모델이다. 셀프 빨래방 매장에 무인 세탁함을 설치해 무인 세탁 편의점 시스템을 구축하고, 여기에 빨래방과 가장 잘 매치되는 사업인 무인카페를 결합했다. 셀프 빨래방에서 기본 세탁·건조부터 드라이클리닝, 휴식공간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3in1 콘셉트의 핵심인 ‘무인 세탁 편의점’은 고객이 무인 세탁함에 드라이클리닝, 물빨래, 운동화 등을 맡기면 본사에서 이를 수거해 세탁공장에서 세탁한 후 무인 세탁함에 다시 돌려놓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점주 입장에서는 세탁에 대한 부담이 없고 매장 내 1.6㎡(0.5평) 정도의 작은 공간을 활용해 매출을 늘릴 수 있다. 고객 입장에서는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세탁물을 맡기고 찾을 수 있어 편리하다.

탑워시케어  ⓒ 사진 업체 제공
탑워시케어 ⓒ 사진 업체 제공

 

점주, 고객을 위해
매장 오픈부터 점주 교육과 밀착 카운슬링을 진행하며, 오픈 1개월 차에 홍보 전단지 및 현수막과 배너 제작을 시작으로 블로그, 체험단 등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지원한다. 세제부터 유연제까지 용도별 제품 제안, 세탁장비 점검 및 청소 프로그램 설치를 비롯해 각 매장별 매출 분석, 맞춤형 컨설팅 등 6개월간 업무 전반을 효율적으로 관리해 원활한 매장 운영을 지원한다. 

오픈 전 상권분석부터 인테리어 및 기기설비 준비를 돕고 오픈 후에도 지속적인 운영 관리 서비스를 위해 가맹점과 소통한다. 각 담당자들이 꾸준히 매장을 방문해 점주들의 문의사항에 빠르게 대처하며 매장별 매출 추이를 분석하고 가격 책정이나 홍보 전략 등을 컨설팅한다.

<탑워시케어>는 가맹점주들이 잘 돼야 본사가 잘 된다는 철학을 가지고 점주와의 동반성장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더 많은 사람들이 <탑워시케어>의 세탁 서비스를 통해 편리한 생활을 누리고 브랜드 경험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고객과 소통하는 기회를 만드는 데 집중하고자 한다. 앞으로 전국 어디서나 고객들과 만나는 것이 <탑워시케어>의 목표다.

탑워시케어  ⓒ 사진 업체 제공
탑워시케어 ⓒ 사진 업체 제공

 


■ 브랜드의 경쟁력

1. 무인 세탁함 자체 개발 및 운영
2. 100% 무인 세탁 창업 ‘3in1’ 사업모델  
3. 6개월 운영 관리 케어 서비스


■ CEO의 경영철학

처음 사업을 구상할 때 무엇보다 점주님이 운영하기 편하고 어려울 때 도울 수 있는 착한 프랜차이즈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앞으로도 항상 점주님들의 의견을 경청하며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자는 초심을 간직할 것입니다. 더불어 본사 차원에서 시스템이 잘 돼 있어서 점주님들이 매장관리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강한 회사로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