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주문 플랫폼 강화
상태바
온라인 주문 플랫폼 강화
  • 김민정 기자
  • 승인 2023.07.2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엔데믹에 대처하는 브랜드의 자세
<보배반점>

2020년 론칭한 ㈜보배에프앤비의 대표 브랜드 <보배반점>은 2023년 6월 기준, 150개 이상의 가맹점을 보유할 정도로 성장했다. 올해 하반기까지 200개 가맹점을 목표로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특히 제 2브랜드 출시를 눈앞에 두고 있으며, 동남아, 북미권 등 다양한 해외 지역에서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준비하고 있다.  

보배반점  ⓒ 사진 업체 제공
보배반점 ⓒ 사진 업체 제공

 

브랜드 경쟁력 강화
코로나19 팬데믹 시기에 론칭하여 당시와 현재 바뀐 분위기를 잘 알고 있는 <보배반점>. 코로나19 엔데믹 상황에서는 브랜드력과 서비스, 마케팅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20여 가지의 다양한 중식 메뉴를 보유한 <보배반점>은 ‘우리동네 단골 중식당’이라는 슬로건으로 20대부터 40대까지 많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캐주얼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중식당에서 좋은 사람들과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 정책을 통해 가성비 높은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트렌드에 맞춘 신메뉴를 선보여 젊은 세대들의 선호도까지 반영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 모든 과정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또 하나, 고객을 위한 서비스에도 전보다 더욱 공을 들이고 있다. 배달 수요가 증가하면서 <보배반점>은 배달 앱에 대한 연구를 했고, 지난 5월, <보배반점> 자사 앱을 출시했다. 자사 전용 앱을 통해 간편한 주문과 결제, 메뉴 정보 등을 제공하여 고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도록 하며, 신속하고 안전한 배달 서비스와 포장용기의 품질과 디자인까지 신경쓰고 있다.

특히 다양한 홍보 진행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생활과 니즈의 변화가 급격하게 이루어지는 환경에서 <보배반점>은 새로운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온라인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새로운 메뉴 출시와 다양한 기업소식, 이벤트 등을 알리고, 오프라인에서는 유명 연예인 모델 활용, 기업들과의 콜라보 제품 출시 등 마케팅에 더욱 힘을 싣고 있다. 

보배반점  ⓒ 사진 업체 제공
보배반점 ⓒ 사진 업체 제공

 

시장 변화에 적극 대응 
코로나19 팬데믹에서 엔데믹으로 접어들면서 <보배반점>은 다른 무엇보다 시장 변화에 주목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이 장기화되면서 배달 서비스 이용이 빠르게 증가하며 온라인·모바일 주문을 선호하는 경향이 높아진 것이다.

<보배반점>은 이러한 시장 변화에 맞춰 배달 서비스와 온라인 주문 플랫폼 시스템을 더욱 강화해야 했다. 특히 온라인 주문 증가로 매장 식사보다 포장 주문이 늘었는데, 경기 불황이 더욱 심해지면서 고객들은 소비 패턴을 조정하고 가격에 더욱 민감해졌다는 사실을 파악했다.

그만큼 브랜드들은 시장상황에 경쟁력 있는 가격을 유지하면서도 계속해서 서비스 질을 개선하고, 시즌에 맞춘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며 경쟁력을 높이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그밖에도 <보배반점>은 협업을 통해 콜라보레이션 숙취해소제 ‘술깨’를 지난 6월에 출시했다. 술깨는 구강용해필름 특허를 받은 닥터필의 기술력이 담긴 제품으로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포켓 사이즈로 만들어 갖고 다니기에 편리하다. <보배반점>은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자체 주류제품인 보배하이볼, 보배고량주를 주문하는 고객들에게 술깨를 증정하는 등 지속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보배반점  ⓒ 사진 업체 제공
보배반점 ⓒ 사진 업체 제공

 

 ESG 경영 실천에 나서다 
<보배반점>은 외식업 경험이 없는 초보자들도 창업이 가능하도록 전 메뉴 레시피화, 소스화를 통해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어느 가맹점을 가도 같은 맛을 유지해 높은 고객 만족도와 안정적인 매출, 시장 경쟁력까지 두루 갖추고 있어 예비 창업자들에게 특히 매력적이다.

또한, 적극적인 본사 지원 프로그램과 고유 캐릭터를 활용한 브랜드 마케팅, 국산 고량주 브랜드 ‘보배고량주’ 론칭 등 다양한 매출 활성화 전략으로 가맹점들과의 상생과 매출 견인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보배반점>은 최근 월드비전을 통해 보호종료아동 자립 사업에 후원금 1,000만 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WeThe15 2023 KBS배 어울림픽 3x3 휠체어농구대회’에서 보배나눔트럭을 통해 선수단, 관계자, 경기 관람객 500여 명에게 음식을 제공하는 등 활약을 펼치고 있다.

김진혁 대표는 “(주)보배에프앤비의 성장은 함께하는 직원들과 <보배반점>을 이용해주시는 모든 고객님들의 사랑으로 이루어집니다. 불우한 환경과 장애의 벽을 딛고 보배가 탄생했듯,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 도전하며 ESG 경영을 실천하는 글로벌 외식기업으로 성장해나가겠습니다.”라며 ESG 경영 실천을 알렸다.

보배반점  ⓒ 사진 업체 제공
보배반점 ⓒ 사진 업체 제공

 

■ 브랜드의 경쟁력
1. 비수기 없는 메뉴, 중식
2. 높은 매출 & 수익율 (전국 월 평균 매출 9,500만 원)
3. 감각적인 인테리어


■ CEO의 경영철학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말처럼, 앞으로 직원들과 새로운 아이템을 기획해 외식법인으로써 더 멀리 나갈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ESG 경영을 일환으로 삼아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가며 가맹점들과의 상생을 목표로 하여 계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