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세스컨설팅, 프랜차이즈혁신 CEO클럽 개최
상태바
맥세스컨설팅, 프랜차이즈혁신 CEO클럽 개최
  • 지유리 기자
  • 승인 2023.03.08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세븐일레븐> 교육장에서 열려

맥세스컨설팅이 주최하는 프랜차이즈혁신 CEO클럽(MICC)포럼이 7일 중구에 위치한 <세븐일레븐> 교육장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디지털 혁신과 편의점'이란 주제로 편의점 <세븐일레븐>의 신사업인 DT(Digital Transformation)을 설명하는 자리였다.

특히 지난 2017년 국내 최초로 무인편의점인 '시그니처'를 선보인 <세븐일레븐>은 통합인증 단말기를 통한 점포 출입과 안면인식 출입 인증 등의 시스템을 선보인 바 있다.

이외에도 업계 최초로 시도한 로봇배송시스템, 드론배송 등 차세대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한 미래지향적 편의점의 모습을 보여줬다. 

이날 강의를 맡은 <세븐일레븐> DT혁신팀장 이윤호 팀장은 "앞으로는 고객이 편의점을 고르는 시대를 맞이할 것이다"라면서,"국내 최초의 편의점을 선보인 <세븐일레븐>은 미래를 선도하는 기술로 새로운 편의점 시대를 맞이하겠다"라는 각오를 내비쳤다. 

포럼에 참석한 프랜차이즈 대표들은 '디지털 신기술과 프랜차이즈 브랜드와의 협업 가능성', '무인편의점의 고객의 니즈' 등 다양한 의견들을 서로 나눴다.  

한편 MICC포럼은 프랜차이즈 본부 CEO들의 경제적 이익창출과 프랜차이즈 및 동반성장 기업의 어려움과 고민을 함께 해결하는 교육과정으로 프랜차이즈 이슈 및 대응방안 강의, 프랜차이즈 트랜드 및 산업현황 특강 등을 매달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