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밀하고 우아한 아지트
상태바
은밀하고 우아한 아지트
  • 곽은영 기자
  • 승인 2023.02.2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마기획Ⅰ토끼 닮은 프랜차이즈 : <젠틀래빗>

지적인 놀이터를 지향하는 <젠틀래빗>은 ‘텍사스 홀덤’을 주제로 위스키와 주류를 겸업해 운영하는 브랜드다. 누구나 편하게 방문해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텍사스 홀덤을 비롯한 다양한 놀이와 주류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차별화된 홀덤 이벤트와 대회, 다채로운 주류, 친절한 바텐더로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간다. 

젠틀래빗 ⓒ 사진 업체제공
젠틀래빗 ⓒ 사진 업체제공

 

텍사스 홀덤과 함께하는 지적인 놀이터
<젠틀래빗>은 건전한 스포츠마인드 게임인 ‘텍사스 홀덤’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위스키와 주류를 겸업해 운영하고 있는 브랜드다. 손님들은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텍사스 홀덤을 배우고 건전한 게임을 통해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러한 특색 덕분에 대부분 20~40대 남성이 매장을 찾는다.

공간 역시 지인, 동료, 연인끼리 편하고 즐겁게 방문해 다양한 놀이와 주류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남자들은 누구나 자신이 지적이면서 동시에 노는 것도 잘하는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는 Art Paul의 명언처럼 <젠틀래빗>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지적인 놀이터를 지향하는 데 있다.

재미있는 추억을 선사하는 다양하고 차별화된 홀덤 이벤트와 대회, 지친 일상에서 진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친절한 바텐더도 강점이다. <젠틀래빗> 가맹개설본부 서영일 부장은 “<젠틀래빗>은 브랜드 상호명뿐만 아니라 로고도 토끼”라며 “토끼는 놀기 좋아하는 말썽꾸러기를 암시하지만 토끼의 쫑긋한 귀는 지적 호기심으로 가득 차 있음을, 턱시도 타이는 우아함을 나타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젠틀래빗 ⓒ 사진 업체제공
젠틀래빗 ⓒ 사진 업체제공

 

다양한 놀이와 주류를 즐기는 공간
<젠틀래빗>은 고급스러운 분위기 연출과 함께 대중성 있는 메뉴와 주류에 신경 쓰고 있다. 모험적인 선택보다는 대중화되고 인기 있는 주류와 안주를 통해 손님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것이 목표다. 판매량이 가장 많은 샴페인과 와인도 무난한 맛과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위스키와 수입 맥주를 주로 판매해 마진율 또한 높다. 안주의 경우 다양한 주류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거리로 준비했다. 배부르게 식사한다는 개념보다 심플하고 부담 없는 가격대에 판매하는 것을 지향한다. 서 부장은 “이색적인 아이템으로 새로운 밤, 새로운 술, 새로운 문화를 만든다는 자부심이 있다”며 “다른 프랜차이즈처럼 모든 매장이 획일적으로 같아야 한다는 고정관념도 과감하게 버렸다”고 말했다.

점주 수익과 본부 수익이 최대한 연결되는 구조를 찾기 위해서 자영업자에게 부담을 주는 개설 비용과 물류 수익에는 초점을 맞추지 않고 있다. 인테리어는 자율 시공에 맡기고 있다. 본사 운영팀이 365직원구인 시스템을 운영해 바텐더의 구인을 돕고 카지노 게임의 관건인 딜러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서 본부 차원에서 딜러 교육을 지속적으로 책임지고 있다.

젠틀래빗 ⓒ 사진 업체제공
젠틀래빗 ⓒ 사진 업체제공

 

15년 노하우 갖춘 본부가 운영하는 홀더펍
<젠틀래빗>은 현재 전국 가맹 45호점을 운영 중으로 올해는 전국 가맹 30개 점 오픈이 목표다. 서 부장은 “<젠틀래빗>은 15여 년간 프랜차이즈 본사로 운영해온 법인회사의 브랜드”라며 “다양한 브랜드를 론칭한 경험을 통해 안정적인 창업과 수익을 제시하고 상생을 고민하는 회사”라고 설명했다.

<젠틀래빗>은 탄탄한 실전 창업교육과 오픈 노하우를 가진 슈퍼바이저 1:1 교육으로 점포 운영 마스터를 돕는다. 주기적 방문을 통한 점포 관리는 물론, 착한 홀더펍 협회 법률 자문, 본사 자체 대회 및 최대 규모 홀덤 대회 기획을 진행한다. 올해는 토끼의 해를 맞아 상반기에 브랜드 홍보와 가맹점 관리, 점포 내 다양한 이벤트 기획에 집중할 계획이다.

서 부장은 “본부와 가맹점 모두 상생할 수 있는 브랜드 구축을 위해 힘찬 도약을 준비하고자 한다”며 “토끼의 해에 맞는 브랜드와 가맹점 홍보, 매뉴얼 기획, 이벤트 등을 통해 한 걸음 더 성장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젠틀래빗 ⓒ 사진 업체제공
젠틀래빗 ⓒ 사진 업체제공
젠틀래빗 ⓒ 사진 업체제공
젠틀래빗 ⓒ 사진 업체제공

 

인기메뉴

  다양한 주종
가장 잘나가는 주종은 엑스라이티드 샴페인과 MOZZY라는 와인이다. 무난한 맛과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 손님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주류다.

  가벼운 안주
다양한 주류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안주의 경우 배부른 식사보다 심플하고 부담 없는 가격대에 판매하고 있다. 

 

 경쟁력

  텍사스 홀덤
전 세계적으로 유행인 ‘텍사스 홀덤’이라는 스포츠마인드 카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건전한 게임을 통해 재미를 느낄 수 있고 배울 수 있다. 

  홀덤 대회
본사 자체적으로 최대 규모 홀덤 대회를 기획해 진행한다. 본사 운영팀이 구인 시스템을 운영해 바텐더의 구인을 돕고 딜러 교육을 책임지고 있다.


왜 <젠틀래빗>을 선택해야 할까

<젠틀래빗> 본부는 15여 년간 프랜차이즈 본부를 운영하고 있는 법인회사다. 다양한 브랜드를 론칭해 350여 개가 넘는 가맹점 오픈에 성공, 안정적인 창업과 수익을 냈다. 본부와 가맹점 모두가 상생하는 방안을 늘 고민하고 추진하고 있다. <젠틀래빗>은 현재 전국 가맹 45호 점 오픈을 진행하며 전문적이고 탄탄하게 운영되고 있다. 소자본 창업, 높은 객단가, 준비된 구인시스템을 자랑한다. 오픈 시 실전 창업교육과 노하우를 가진 슈퍼바이저 1:1 교육으로 점포 운영 마스터를 돕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