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직한 맛과 전문적인 시스템
상태바
정직한 맛과 전문적인 시스템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2.11.0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프랜차이즈의 기본, ‘교육’으로 수성 : <한촌설렁탕>

‘감미옥’의 전통을 이어받은 <한촌설렁탕>은 깊은 맛과 남다른 정성으로 폭넓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 왔다. 첨단시설의 공장과 물류센터로 한결같은 맛을 유지하며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과 전문적인 슈퍼바이징으로 가맹점을 지원하는 본사는 성장을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는다. 

한촌설렁탕  ⓒ 사진 업체 제공
한촌설렁탕 ⓒ 사진 업체 제공

 

한결같은 정직한 맛
1982년 부천 설렁탕 명소 ‘감미옥’에서 시작한 <한촌설렁탕>의 ‘한결같은 정직한 맛’을 최대의 경쟁력으로 삼는다. 48시간 고아낸 사골과 양지고기 육수의 적절한 비율 유지를 통해, 감칠맛은 물론 고소한 맛, 진한 맛, 깔끔한 맛을 다양하게 느낄 수 있게 한다.

빠른 숙성을 통해 아삭함이 살아있고 항상 시원한 상태의 김치를 제공하고 있다. 2022년 9월 기준 129개점(직영점 2개점, 가맹점 127개점)을 운영 중이며 이 중 30년 이상 장기 존속 가맹점 3개 점(구미원평점, 천안쌍용점, 양재점)은 모두 2대째 운영 중이다. 점주들의 만족도가 높아 다점포 매장 비율이 20%에 달한다. 

상권, 고객들, 점주의 상황 등을 고려해 가맹점을 개설하며 점주들을 위한 시도와 이벤트, 상황에 맞는 프로모션을 기획한다. 계절별, 요일별, 각기 다른 고객의 특성까지 파악하여 점포의 매출을 증가시키고 매년 성장할 수 있도록 연구하며 이를 가맹점과 공유한다.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매장의 상권과 외부 환경에 맞춰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다. <한촌설렁탕>은 단풍 시즌을 맞이해 ‘단풍맞이 레드미식회’를 진행하며 11월에는 월드컵 시즌 대비 배달 세트 메뉴 판매, 수능 대박 기원 한촌탕 할인행사를 열고, 12월에는 새해 맞이 떡국설렁탕, 수만두설렁탕 메뉴를 홍보할 예정이다. 

한촌설렁탕  ⓒ 사진 업체 제공
한촌설렁탕 ⓒ 사진 업체 제공

 

짜임새 있는 교육
예비 가맹점주 가맹 계약 이후, 본사 이론 교육 2일, 직영점 현장 실습 8일 교육을 진행한다. 본사 이론 교육은 매장 운영 전반적 교육 및 조리 실습 교육으로 이루어진다. 직영점 현장 실습은 8일간 직영점 매장에서 실제 매장 운영을 실습한다. 영업부, 조리부 필기, 실기 테스트를 거쳐 통과 시 가맹점을 오픈할 수 있다.

이후 슈퍼바이저 및 오픈바이저가 오픈하는 매장에 투입돼 현장에 상주하며 매장 셋업, 그랜드 오픈, 추가 교육을 진행한다.

매년 스케줄을 정해 연간계획에 따라 연간 계획 워크숍, 명사 특강, 베스트 프렉티스 소개, 맛집 탐방 등의 일정을 사전 공유해 가맹점주 교육을 한다. 이외 신메뉴 등의 교육은 담당 슈퍼바이저가 직접 매장을 방문해 현장에서 진행한다. 담당 슈퍼바이저가 매장에 대한 연간 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매장을 관리한다.

아울러 분기별 워크숍을 통한 매장별 현황 분석과 앞으로 관리해 나갈 방향을 수립하고 있다. 베스트 매장을 바탕으로 일반, 부진 매장에 적용할 수 있는 사항들을 선발하고, 이를 바탕으로 개선하여 매장 매출 상승을 돕는다. 

한촌설렁탕  ⓒ 사진 업체 제공
한촌설렁탕 ⓒ 사진 업체 제공

 

전문성을 갖춘 관리
<한촌설렁탕> 슈퍼바이저는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하고 가맹점을 자립시킬 수 있도록 연구하고 노력한다. 가맹점 점주와 함께 기본적인 식당으로서의 매장을 완성하고 경영인으로의 발전을 돕는다. 슈퍼바이저는 끊임없이 연구하는 자세와 발전시키고 내 것으로 흡수할 자신감을 기본으로 가맹점을 담당하기 위한 책임을 지고 있다.

기본적으로 매장에서의 근무를 기본 바탕으로 하여 매장에서 최소 3개월 이상의 교육 훈련을 진행하며, 매장에서의 근무를 바탕으로 평가를 진행한다. 평가 통과 후 본사에서 오픈바이저 역할을 수행하며, 기본 업무 프로세스 교육 및 개점 지원 등을 통한 매장 관리의 기본을 다진다.

오픈바이저 교육 및 업무 진행 이후, 선배 슈퍼바이저의 지도하에 매장 관리 방법에 대해서 추가로 교육을 받아 슈퍼바이저로 성장해 가맹점의 기본 품질, 서비스, 청결 점검 및 지도, 매출 상승을 위한 솔루션 제공 등을 통해 가맹점의 매출 증가 및 인재 육성에 도움을 준다. 슈퍼바이저들의 꼼꼼한 품질 유지, 서비스, 위생 관리 또한 외식업계에서의 <한촌설렁탕>의 강점이다. 

한촌설렁탕  ⓒ 사진 업체 제공
한촌설렁탕 ⓒ 사진 업체 제공

 

TIP

우리회사의 교육장점

1. 연간 계획에 따라 세부 계획을 수립
2. 매장별 특징을 고려한 개선점 적용
3. 체계적 교육으로 전문성을 갖춘 슈퍼바이저


예비창업자에게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중 장기 존속 기간 0.1%, 다점포 매장 운영 20%의 <한촌설렁탕>은 탄탄한 슈퍼바이저층을 바탕으로 매장을 집중적으로 관리합니다. 자체 CK(Central Kitchen, 조리제품 생산시설) 공장을 운영하며 안정적으로 품질을 유지하고 식자재를 공급하는 <한촌설렁탕>은 확실하고 정직한 맛을 제공하는 설렁탕 프랜차이즈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