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식탁 문화
상태바
새로운 식탁 문화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2.09.2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팬데믹 시대, 프랜차이즈의 자세 : <보글지글>

팬데믹 상황에서도 집에서 손쉽게 밀키트를 즐길 수 있도록 시작한 <보글지글>은 비대면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췄다. 가성비와 가심비를 충족하며 앞으로 고객들이 더욱 다양한 메뉴를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진화하고자 한다. 

보글지글  ⓒ 사진 업체 제공
보글지글 ⓒ 사진 업체 제공

 

집에서 즐기는 밀키트
팬데믹으로 외출이 줄어들고 재택근무가 늘어나면서 집에서 배달 음식 혹은 간편식을 먹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등 외식업계의 변화가 있었다. 팬데믹 시기에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2020년부터 준비해 2021년 본격적으로 론칭한 밀키트 전문점 <보글지글>을 이용하는 고객 수가 증가했다.

무인 매장에서 비대면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가성비 좋은 가격과 간편한 조리 방법도 밀키트를 즐기는 문화를 만드는 계기가 됐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에는 밖에서 먹는 사람이 늘어나 단기적으로 매출이 줄어드는 현상이 발생했지만 오랜 팬데믹 기간으로 인해 집에서 간편하게 먹는 문화가 자리 잡으면서 점점 매출을 회복하고 있다.

비대면 무인 시스템이 장점인 만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우려는 크지 않았지만, 정부의 기본 방역 지침을 수시 체크해 매장에서 잘 지킬 수 있도록 점검하고 교육할 예정이다. <보글지글>은 외식업계의 어려움을 이겨내고 상생 협력과 전략을 통해 점주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고민한다. 

보글지글  ⓒ 사진 업체 제공
보글지글 ⓒ 사진 업체 제공

 

매일 이용하는 매장
처음에는 수제 밀키트 7가지로 시작했다가 현재는 테마가 있는 약 80가지 메뉴를 구성했다. 직영점에서 상담 후 예비 점주가 원하는 지역을 함께 검토하고 상권 분석을 통해 점포를 선정하는 <보글지글>은 동네 상권에 많이 위치한 만큼 단골의 지속적인 매장 이용을 위해 다양한 메뉴를 시도했다.

베이커리, 술안주, 간편식, 아이스크림 등 다양성을 강조해 메뉴 소싱 및 개발을 지속하고 있다. 또한 지역마다 먹거리 선호도가 다른 만큼 <보글지글> 대표 메뉴는 유지하되 점주들의 의견을 받아들여 매장마다 특색 있는 메뉴를 오픈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키오스크 설치로 인건비 부담을 줄이고 24시간 무인 시스템으로 운영하면서 점주는 간단한 소분 작업만 진행하기에 초보자도 손쉽게 운영할 수 있다. 적은 노동력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점주들이 매장의 공간을 빈틈없이 활용하도록 하며 고객들이 매일 이용하는 매장으로 만드는 것이 <보글지글>의 목표다. 

보글지글  ⓒ 사진 업체 제공
보글지글 ⓒ 사진 업체 제공

 

간편하게 한 끼 해결
권장 규모인 23㎡(7평)의 매장에서도 높은 회전율과 포장, 배달을 통해 매출을 낼 수 있도록 구성한 <보글지글>은 1인 운영이 가능하고, 업종 변경이나 숍앤숍 창업이 가능하다. 매장에서 웹 발주를 통한 전국 물류를 진행 중이며, 주 3회 매장으로 배송된다. 올 하반기에는 새로운 메뉴를 개발 및 출시할 예정이며, 좀 더 다양한 제품을 진열하기 위해 공급사들과 적극적으로 협의하고 점주들에게 폭넓은 선택권을 주고자 한다. 

<보글지글>은 저렴한 가격과 비조리 형태의 쉬운 이용으로 가성비와 가심비를 사로잡으며 단골 고객을 유치하고 있다. 냉장 밀키트, 냉동 식품 등을 갖춘 <보글지글>은 수제 밀키트, 베이커리, 학교 앞 분식, 수산물, 든든 국밥, 심야식당 야식, 바삭한 튀김 등 테마를 구성하며 메뉴를 진화하고 있다. 더 많은 고객들이 <보글지글>에서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기를 바라며 더욱 다양하고 간편한 메뉴를 개발하고 있다. 

보글지글  ⓒ 사진 업체 제공
보글지글 ⓒ 사진 업체 제공

 

우리회사의 방역 경쟁력

1. 방역 지침 점검
2. 무인 시스템으로 비대면 주문
3. 집에서 즐기는 밀키트 메뉴 다양화

 

가맹점주에게
<보글지글>은 무인 시스템으로 인건비 부담을 줄이고 운영이 손쉽기에 1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좁은 규모의 매장도 빈틈없이 활용하고 숍앤숍 창업이 가능합니다. 올 하반기에는 새로운 메뉴를 개발 및 출시할 예정이며, 공급사들과 적극적으로 협의하고 점주님에게 메뉴에 대한 폭넓은 선택권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