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과 함께 하개
상태바
반려동물과 함께 하개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2.08.2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성커피>, <생활맥주>, <듀먼>

반려동물에 대한 문화가 확산되면서 반려동물을 위한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고 이벤트를 진행하는 브랜드가 늘어나고 있다. 반려동물의 건강을 고려한 간식 판매는 물론 반려동물 관련 기부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브랜드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새로운 문화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 사진 업체 제공
ⓒ 사진 업체 제공

 

강아지 약수터 시작
<감성커피>는 ‘오아시스 서울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반려동물에게도 물 공급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돼 <감성커피> 반려동물 프로젝트의 첫 단계로 ‘강아지 약수터’를 시작했다. 전국 30여개 매장 내·외부에 설치된 강아지 약수터는 매장 방문 고객뿐 아니라 반려동물과 산책하는 매장 인근 주민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약수터에는 반려동물 전용 정수기와 컵이 비치돼 있으며, 컵은 사용 후에 약수터 선반에 올려놓으면 매장에서 수시로 세척해 다시 비치하고 정수기 물 역시 주기적으로 새로 담아 제공한다. 강아지 약수터 설치 매장은 <감성커피>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는 시범 운영 중이지만, 수의사 등 전문가들의 피드백을 받으며 참여 매장 수도 확대하고 향후 더욱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감성커피>는 이러한 시작으로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 동참과 인식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자 한다. 

ⓒ 사진 업체 제공
ⓒ 사진 업체 제공

 

강아지의 건강을 위해
반려견을 위한 휴먼그레이드 자연화식 브랜드 <듀먼>은 강아지를 위한 간편 간식 ‘활기팡팡 북어 트릿’과 영양 보양식 2종 ‘듀먼 영양 삼계탕’, ‘듀먼 영양 북어탕’ 등을 선보였으며 최근 네이버 펫 브랜드 직영관 신규 입점을 기념하며 견주와 반려동물을 위한 ‘복날이닭 댕스토랑’ 기획전을 진행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였다.

또한 동물과 공존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네이버 펫의 ESG 프로모션 ‘러빙펫’ 캠페인을 통해 <듀먼>은 강아지들의 안전한 삶을 돕는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는 반려동물 복지증진을 위한 사회적 공감대가 확산되고 있고, 인간과 동물이 모두 행복한 반려 문화 정착을 위해 진행한 것이다. 

‘동물권행동 카라’의 유기 동물 기부 프로젝트에서 자연화식을 기부하는 등 동물들을 위한 기부 활동을 활발히 이어오고 있는 <듀먼>은 앞으로도 동물권 보호를 위한 ESG 활동에 노력할 예정이다.

ⓒ 사진 업체 제공
ⓒ 사진 업체 제공

 

유기견 구조 위한 기부
<생활맥주>는 지난 5월 ‘댕댕트레킹 2022’에 참여해 얻은 판매 수익금 전액을 동물자유연대의 유기견 보호 센터인 ‘온 센터’에 기부했다. ‘댕댕트래킹’에는 2019년부터 3회째 주류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고 있다.

<생활맥주>는 8년 전 심장사상충을 앓으며 길거리를 떠돌다 임상진 대표에게 구조돼 지금은 <생활맥주> 사무실의 마스코트로 자리 잡은 ‘마크 이사님’과의 인연을 계기로, 꾸준히 유기견 보호 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봉사 및 기부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유기견 후원맥주 ‘마크쾰쉬’를 출시해 유기견 보호 캠페인에 후원하거나 유기 동물 보호단체 ‘유행사(유기동물 행복찾는 사람들)’에 사료 지원이나 임직원 봉사활동을 함께하는 등 다양한 활동에 앞장서 왔다. <생활맥주>는 동물자유연대 유기견 보호 센터와 활발하게 소통하며 유기견의 약 복용에 필요한 간식캔 지원이 필요하다는 것을 확인하였고, 닭가슴살 간식캔 800개를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생활맥주>는 유기 동물들에게 실제로 도움이 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상생’의 가치를 다방면에서 꾸준히 실천해 나가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