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의 별이 되자
상태바
프랜차이즈의 별이 되자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2.07.2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가맹점 관리로 본 브랜드 승부사 : <금커피별빙수>

시그니처 디저트와 독특한 콘셉트로 사랑받는 <금커피별빙수>는 직영점 운영 노하우로 점주들의 안정적인 운영을 돕는다. 입소문으로 가맹점 오픈이 활성화됐으며 탄탄한 가맹점 운영을 위해 가맹점 교육 및 슈퍼바이저의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앞으로 환경, 건강, 사회를 위해 실천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할 <금커피별빙수>가 기대된다. 

금커피별빙수 ⓒ 사진 업체 제공
금커피별빙수 ⓒ 사진 업체 제공

 


이색적인 디저트
(주)다경컴퍼니 <금커피별빙수>는 과일과 빙수를 배달하는 지역의 작은 카페로 시작해 전국 55개, 일본 마스터 프랜차이즈 직영매장 2개점을 운영하고 있다. <금커피별빙수>의 메뉴는 ‘카페+디저트+한끼의 맛남’으로 고객들에게 편리함과 다양성을 제공해 호응을 얻었다.

카페에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김밥, 떡볶이, 돼지빵 등의 메뉴 접목은 이색적은 디저트, K-Dessert로 입소문이 나며 각 지역 배달 플랫폼에서 맛집 랭킹을 섭렵해 매출 증가에 기인했다. 동네에서 사랑받아야 진정한 맛집이라는 철학으로 고객들과의 소통을 가장 중요시 여기며 상시 리뷰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의 만족도와 재구매율을 높였다. 

첫 가맹점인 <금커피별빙수> 천안 신부점을 케어 창업해 기대 이상의 매출을 올렸고 이에 천안 지역에서 여러 지인들이 가맹점주가 된 사례가 있다. 천안 신부점의 매출 견인과 입소문으로 가맹점 오픈이 활성화됐으며 기본과 원칙을 지키는 뚝심 있는 매장 운영은 안정적인 매출과 고객 만족에 영향을 줬다. 

금커피별빙수 ⓒ 사진 업체 제공
금커피별빙수 ⓒ 사진 업체 제공

 

상생을 위한 전략
<금커피별빙수>는 전 임직원들이 “나로 하여금 남을 빛나게 하라”라는 경영이념을 가지고 초심을 지키며 기존 가맹점주 및 예비 가맹점주들과 소통하고 있다. 

본사 교육장에서 신규 가맹점주를 위한 프랜차이즈의 이해, 점포 운영 매뉴얼, 메뉴 교육을 진행하며 수원 본점에서 운영 관리 및 실습교육을 실시한다. 최근 오픈한 대전 직영점에서도 예비 가맹점주를 위한 1:1 밀착 교육 진행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가맹점과의 동반성장을 위해서 노동력과 원가는 줄이고 마진과 품질은 높여 워라밸에 한층 더 다가설 수 있도록 하는 <금커피별빙수>는 원가절감을 위한 제품을 개발하고 복잡하지 않은 간단한 PB 제품화를 위해 연구하고 있다. 

본사에서는 늦은 시간까지 매장을 운영하는 가맹점주를 위해 바이저 및 물류팀의 상시 Q&A로 소통한다. 또한 블랜더, 제빙기 등 기계의 발 빠른 A/S를 위해 기계 무상 대여를 진행 중이다. 각종 디자인물 및 홍보용 시안 제작 등을 무료로 지원해 가맹점의 배달 플랫폼 매출을 증대시키고 있다. 

금커피별빙수 ⓒ 사진 업체 제공
금커피별빙수 ⓒ 사진 업체 제공

 

시장의 변화 파악
<금커피별빙수>는 인성과 능력을 갖춘 슈퍼바이저를 상시 채용하고 있다. 본사의 슈퍼바이저는 완벽한 매뉴얼을 위해 입사 초기 본점에서 한 달간 메뉴, 실습 운영 관리 등을 교육받고 본사에서 이론과 실무를 지원해 맥세스컨설팅에서 주관하는 맥세스 ‘전문가 과정 교육’을 이수한다. 이를 통해 <금커피별빙수>는 슈퍼바이저의 자기계발을 향상하고 역량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변화를 주며 시장의 방향성보다 빠르게 움직이고자 하는 <금커피별빙수>는 좋은 아이템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코로나19로 멈췄던 정기·보수·부진점 교육을 향후 계획하고 있으며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적극적인 본사 마인드를 가지고 더욱더 점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의견을 포용하고 메뉴 개발, 아이디어를 점주들과 함께 고민할 것이다.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는 브랜드로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며 더욱 큰 비전을 찾아가고 있는 <금커피별빙수>는 친환경을 실천할 수 있는 기업, 건강한 먹거리를 추구하는 기업, 사회에 환원하고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브랜드가 되고자 한다. 

금커피별빙수 ⓒ 사진 업체 제공
금커피별빙수 ⓒ 사진 업체 제공

 

점포 운영의 필살기

1. 신규 점주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
2 슈퍼바이저의 역량 강화 
3 가맹점 매출 증대를 위한 연구 및 지원


예비창업자에게 

전 임직원들이 “나로 하여금 남을 빛나게 하라”라는 경영이념을 가지고, 기존 가맹점주님 및 예비 가맹점주님들께 처음과 같은 마음가짐으로 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더 점주님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적극적으로 의견을 포용하고 점포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아이디어를 함께 고민할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