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세움,「10대를 위한 정의란 무엇인가」출간
상태바
아이세움,「10대를 위한 정의란 무엇인가」출간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4.11.28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려서부터 생각하는 정의로운 삶
▲ 도서「10대를 위한 정의란 무엇인가」ⓒ미래엔 제공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구 대한교과서, 대표 김영진)의 아동 출판 브랜드 ‘아이세움’이 「10대를 위한 정의란 무엇인가」를 출간한다.

「10대를 위한 정의란 무엇인가」는 2010년 출간된 마이클 샌델 교수의 「정의란 무엇인가」의 어린이 버전으로 어린이 스스로 우리 사회의 ‘정의’에 대한 담론을 어린 시절부터 생각해볼 수 있도록 한 책이다.

원저자인 마이클 샌델과 공식적인 계약을 통해 출간된 도서로 이 책의 취지에 공감하며 자신의 철학적 질문에 한국 10대 독자들의 동참을 요청하는 마이클 샌델 교수의 서문이 담겨있다.

SBS < 55분의 기적 >, EBS 다큐프라임 < 기억력의 비밀 > 등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을 집필해온 신현주 작가가 초등학생부터 중학생까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재구성했다.

또한 마이클 샌델 교수와 학문적, 인간적 교류를 지속하며 성인 도서의 감수를 했던 숭실대학교 철학과 김선욱 교수가 전체 감수를 맡아 원작자의 의도를 충분히 살렸다.

 본 책은 원저에서 등장하는 여러 가지 딜레마 상황을 생생한 이미지와 짧은 문장으로 제시하고 이에 대한 생각을 유도하는 마이클 샌델의 해설을 간략하게 정리,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원전에서 다루는 깊이 있는 사상과 배경을 직관적으로 파악하게 하는 동시에 스스로 정의, 도덕에 대해 생각하는 계기를 마련해준다.

 ㈜미래엔 아이세움 출판영업팀 이주형 팀장은 “이 책은 우리 사회에 만연한 여러 가지 정의 및 도덕적 문제에 대한 마이클 샌델의 문답을 따라가면서 어린이가 직접 사고하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며 “훗날 「정의란 무엇인가」 원전을 읽기 전에 대략적인 내용을 이해하고 이에 대해 고민해보게 하는 입문서.”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