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만든 피자 브랜드
상태바
고객이 만든 피자 브랜드
  • 김민정 기자
  • 승인 2022.05.0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자알볼로>

<피자알볼로>는 상업화된 프랜차이즈를 목적으로 기획·개발된 브랜드가 아닌 입소문과 단골고객들이 스스로 가맹점이 되기를 희망하며 출점된 형태의 프리미엄 피자브랜드다. 검증을 거친 안정적인 아이템으로,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만든 매장운영 매뉴얼과 교육커리큘럼은 초보 예비창업자도 쉽게 배울 수 있는 노하우가 담겨있다. 특히 구조적인 저마진 한계를 극복한 프리미엄 브랜드로 장기적으로 성장 가능성에 더욱 주목할 만하다.

피자알볼로 ⓒ 사진 업체 제공
피자알볼로 ⓒ 사진 업체 제공

 


피자는 이렇게 만들어야 한다
대표적인 ‘한국 토종 브랜드’ <피자알볼로>는 전국 매장수 317개를 보유한 대한민국 최초 100% 수제피자 브랜드로 맛과 품질을 인정받아 성장한 탄탄한 기업이다. <피자알볼로>는 영양학적으로 우수하고 과학적인 발효식품으로서의 피자로서 고객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슬로우푸드를 지향한다. 

<피자알볼로>는 ‘도우에 집중하다. 기본에 집착하다. 사람을 생각하다’를 기업가치로 삼고 있다. 좋은 재료를 찾는데 엄격한 기준을 세우고 아낌없는 투자와 공을 들인다. 식용유 대신 올리브유, 밀가루 대신 진도산 흑미 도우, 매장에서 그날 직접 볶는 불고기, 국내산 오이로 만든 피클 등 작은 재료에도 정성을 더한다.

72시간 숙성된 흑미 도우, 매장에서 직접 끓여 만든 토마토 소스, 8시간 숙성시켜 만든 수제 피클 등 피자의 맛과 품질을 좌우하는 작은 재료도 쉽게 다루지 않는다. ‘피자는 이렇게 만들어야 한다고 믿는다’라는 기업 가치관은 맛과 품질로 이어지고 결국 소비자의 만족이라는 결과물을 만들어낸다. 

피자알볼로 ⓒ 사진 업체 제공
피자알볼로 ⓒ 사진 업체 제공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피자
<피자알볼로>는 라이트형제가 비행기를 처음 발명했듯 비행기와 하늘을 좋아하던 형제가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피자를 만들어 온 세상에 널리 알리고 싶어 만든 브랜드다. 목동 20㎡(6평) 남짓한 가게에서 시작해 고객들의 입소문에 힘입어 방송에서 선보일 기회를 시작으로 눈부시게 성장했다. ‘알볼로’는 이태리어로 ‘비상하다, 비행하다’는 뜻으로 최고의 맛과 서비스를 통해 <피자알볼로>가 점점 비상하는 모습을 담은 브랜드 로고(BI)를 가지고 있다.

<피자알볼로>는 피자 네이밍으로도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도우 위에 수제 마늘빵이 올라가 부르스게타를 연상케 하는 날개피자, 씬도우 위에 바삭한 도우를 하나 더 얹어 9가지 맛을 내는 어깨피자와 같이 피자네이밍으로 재미와 의미를 더한다. 

또한, 드라마 ‘하이에나’, ‘호텔 델루나’, ‘알고 있지만’, ‘구경이’, ‘기상청사람들’ 등 다양한 드라마에 모습을 비추며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피자알볼로>는 자체 콘텐츠에도 힘을 실으면서 고객에게 다가서고 있다. 피자 메뉴에 들어가는 주재료를 찾기 위해 직원들과 고구분투하는 모습을 유튜브 채널로 가감없이 보여주며 <피자알볼로>만의 콘텐츠를 만들어내고 있다. 

피자알볼로 ⓒ 사진 업체 제공
피자알볼로 ⓒ 사진 업체 제공

 

100년 기업으로 
<피자알볼로>는 상권분석부터 점포발굴과 매출분석 등을 통해 점포 가치를 활성화한다. 외식업이 처음인 창업자도 알볼로 아카데미를 통해 약 1개월간 피자 메뉴, 매장 운영 교육을 진행하면 매장을 운영하는데 문제없다.

필기, 실기시험을 통해 교육을 모두 마치면 매장 운영과 관리에 필요한 제반 사항들을 슈퍼바이저를 통해 본사와 원활히 소통하고 자사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및 이벤트 등은 가맹점주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한다. 특히 홈페이지, 배달앱 등 다양한 유통채널 관리를 본사에서 도와줌으로써 가맹점주들이 효율적으로 매출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운영한다. 폐업률 1%의 위용은 이렇게 나온 것이다.

<피자알볼로>는 100개의 매장을 만드는 것보다 100년을 지속하는 한국 전통 피자가게를 만드는 것이 목표이다. 한국의 맛, 정성, 품질을 더해 대한민국 정통 피자로 K-피자를 알리고 더 좋은 세상을 만드는 것이 궁극적인 꿈이다. 특히 올해인 2022년, 대대적인 멤버십 개편을 통해 신규회원과 단골고객들을 위한 혜택을 동시에 확대했다.

신규가입 회원에게 5,000원 피자 할인쿠폰 또는 사이드 메뉴를 무료로 증정하고 최대 제주항공 국내선 항공권까지 제공한다. 3월 멤버십 개편을 기념하여 제주항공과의 제휴를 통해 100% 당첨되는 스크래치 복권 프로모션 등 다양하고 재밌는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피자알볼로 ⓒ 사진 업체 제공
피자알볼로 ⓒ 사진 업체 제공

 

Tip. 01 2022년 우리 브랜드 목표와 비전
1. 재료에 미치도록 집착한 세상에 하나뿐인 피자, 신메뉴
2. 피자를 주문하는 유일한 공간, 자사앱
3. 재료에 미치도록 집착한 피자를 바르게 따뜻하게 깨끗하게 품질관리 

 

Tip. 02 예비창업자에게 
<피자알볼로>는 가맹 평균 운영기간 5년, 연평균 폐업률 1%대로 불황에 강한 브랜드입니다. 창업준비부터 매장운영까지 알볼로 아카데미의 교육과 운영관리 시스템이 함께하며, 가맹점주님들과의 상생을 위해 로열티를 받지 않습니다. 좋은 피자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피자알볼로>의 가치관과 함께 할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의 문을 활짝 열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