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맛있는 치킨
상태바
건강하고 맛있는 치킨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2.04.2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프랜차이즈는 브랜드다 : 노랑통닭

저염 방식 조리와 가마솥에 튀기는 정성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치킨을 지향하는 <노랑통닭>은 가맹점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원활한 운영을 도모하고 예비창업자를 지원하며 상생을 위해 노력한다. 맛있는 치킨의 행복함이 오래 기억되길 바라는 <노랑통닭>은 청결하고 건강한 브랜드로 고객과 신뢰를 쌓고 있다.

노랑통닭 ⓒ 사진 업체 제공
노랑통닭 ⓒ 사진 업체 제공

 

착한데 맛있다
치킨의 본질에 집중하는 <노랑통닭>은 2009년 4월 부경대점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 약 570여개 가맹점을 운영 중이다. 부경대점 오픈 후 20대 학생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고객들의 입소문을 타게 됐다. ‘착한데, 맛있다’며 단골 고객이 늘어나고 치킨 맛집으로 입지를 다져왔다.

화학 염지제를 사용하지 않는 저염 방식으로 치킨을 조리해 나트륨 함량을 낮춘 결과 2021년 500개에 가까운 매장이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 ‘나트륨 줄이기 실천 음식점’으로 선정될 수 있었다. <노랑통닭>은 바삭한 치킨을 위해 옥수수 전분으로 튀김 옷을 입히고 최적의 온도를 유지하는 가마솥에 정성스럽게 튀긴다.

콩기름과 현미유가 조화된 순 식물성 전용유를 사용하며, 주문 즉시 조리해 고소하고 바삭하면서도 담백한 맛을 낸다. 강황가루와 옥수수 전분만을 사용한 특제 파우더 레시피는 진한 카레향을 더해 차별화된 맛을 제공한다. 사업 초기 고객들이 <노랑통닭>을 일컫던 수식어인 ‘가마솥에 튀겨 더 바삭한’을,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으로 삼았다. 

노랑통닭 ⓒ 사진 업체 제공
노랑통닭 ⓒ 사진 업체 제공

 

가맹점과의 상생
<노랑통닭>은 코로나19 시대에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배달 분야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배달에 맞춘 체계적인 운영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배달형 매장을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노랑통닭>은 원자재 품질 관리를 위해 협력사 페널티 규정을 통해 품질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다. 여기에 원/부자재 법적 규격 안전성 확보를 위한 품질 안전성 검사 시스템을 갖추고, 가맹점 품질 모니터링을 통한 품목 유형별 개선사항 도출 및 개선을 이뤄 나가고 있다.  

<노랑통닭>은 지방 교육 센터 확장으로 더욱 효율적인 교육 시스템을 구축했다. 향후 충청 교육 센터에서 가맹점 교육 커리큘럼을 통한 조리 실습과 시뮬레이션 그리고 고객 서비스 및 노무, 세무 분야 전문강사 초빙 등 가맹점 운영 효율성과 전문성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는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창업 및 운영 노하우를 1:1 맞춤 컨설팅 형식으로 제공하거나, 창업설명회에 참여하는 예비 가맹점주들에게 1,000만원 상당의 창업 비용을 지원하는 등 가맹점과 상생하는 건강한 브랜드 가치를 지켜 나가고 있다. 그 결과 가맹점 평균 매출은 상위권을 유지하고 2017년부터 2021년까지 5년 연속 2%의 낮은 폐점률을 유지하고 있다.

노랑통닭 ⓒ 사진 업체 제공
노랑통닭 ⓒ 사진 업체 제공

 

소통하는 브랜드
<노랑통닭>은 마케팅을 통해 고객들과 유쾌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브랜드 모델인 배우 마동석과 마스코트인 노랑이의 케미스트리를 보여준 ‘맵싸한 고추치킨’ 캠페인에서는 중독성 있는 CM송과 함께 ‘마블리’의 귀여운 이미지를 유쾌하게 보여줬다.

‘바삭 누룽지 치킨’ 캠페인에서는 치킨의 바삭한 맛을  위해 가마솥에 담그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노랑통닭>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공감할 수 있는 상황을 위트 있게 풀어내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도 변치 않는 건강한 맛과 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노랑통닭>은 인건비와 임대료 등 상승하는 가맹점 운영비용에 대한 부담을 함께 해결하기 위해 본사 차원에서 적극 지원해 나가며 가맹점과의 상생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기회로 삼아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또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여 청결하고 건강한 브랜드로 신뢰를 주고자 한다. 

노랑통닭 ⓒ 사진 업체 제공
노랑통닭 ⓒ 사진 업체 제공

 

Tip. 01 2022년 우리 브랜드 목표와 비전

1. 메뉴 경쟁력
2. 새로운 배달형 매장
3. 고객과의 소통


Tip. 02 예비창업자에게 

품질 안정성을 확보하고 배달 분야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노랑통닭>은 교육 센터를 확장해 효율적인 시스템을 구축하며 가맹점 운영을 돕고 예비창업자 위해 맞춤 컨설팅, 창업 비용 등을 지원하며 상생합니다. 가맹점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고객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치킨을 제공하는 것이 <노랑통닭>의 가장 큰 기업 가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