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베이> ‘2021 우수가맹점’ 시상···올해 ‘ESG 경영상’ 추가
상태바
<커피베이> ‘2021 우수가맹점’ 시상···올해 ‘ESG 경영상’ 추가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2.02.07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베이>가 ‘2021 우수가맹점’ 시상을 성공리에 마쳤다.

7일 <커피베이>에 따르면 올해는 총 34개 매장이 우수가맹점으로 선정됐다. 그중 24곳은 QSC(Quality품질, Service서비스, Cleanness위생)에서 우수 평가를 받아 ‘QSC 우수가맹점’으로, 10곳은 ‘ESG 경영상’을 받았다.

특히, ‘ESG 경영상’은 <커피베이> 가맹본부의 ESG 경영 강화에 발맞춰 추가한 상이다.

‘ESG 경영상’을 받은 10곳 중 5곳은 텀블러 할인 등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에 앞장선 친환경 매장이다. 나머지 5곳은 소외계층 후원 등 나눔활동을 꾸준히 실천한 매장이다.

<커피베이>는 코로나19 여파에도 모범적인 면모를 보인 가맹점을 최종 선정했다고 한다. 선정된 가맹점에 원두를 지원하고, 상패와 함께 2021년 점주의 노력에 감사의 마음도 전했다.

참고로, ESG는 Environment(환경) Social(사회적 책임) Governance(지배구조)의 머리글자를 딴 표현으로, 기업 활동을 하는 데 있어 환경을 고려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면서, 투명한 경영을 해야 한다는 걸 뜻한다. 이제는 기업의 성패를 가르는 경영 키워드로 부상한 표현이다.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커피베이>가 지속적인 성장을 할 수 있던 것은 전국 매장에서 노력해준 점주들의 노고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가맹본부는 가맹점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경쟁력을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