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창업을 위하여
상태바
성공창업을 위하여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2.1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년특집ⅢⅠ2022년 주목할 이색 프랜차이즈 : BOOK

평생직장이라는 단어의 의미가 흐려지고 창업하는 이들이 많아지는 요즘, 창업시장에서 살아남기란 쉽지 않다. 창업은 하고 싶은데 무엇부터 해야 하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이들을 위해 창업의 기본기부터 성공하는 방법까지 다양한 창업 서적들을 모아왔다.

 

생각하는 사람이 아닌 행동하는 사람의 힘

『오늘도 매진되었습니다』
저자 이미소ㅣ필름

춘천의 명물 ‘감자빵’을 만든 주인공이자, 매년 폭발적인 매출 기록을 경신하고 있는 ‘감자밭’ 이미소 대표의 첫 저서다. 대학을 졸업하고 평범한 이십 대 직장인으로 살던 저자는 고전을 면치 못하는 아버지의 감자 농사를 돕기 위해 서울의 삶을 과감히 정리하고 춘천으로 향한다. 골칫덩이 감자를 성공의 기회로 바꾸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실패하고, 다시 일어서길 반복하며 마침내 연간 60만 명이 방문하는 춘천의 명소와 명물을 만들기까지 ‘감자빵 성공 스토리’의 모든 것이 이 책에 담겨 있다. 타성에 길들지 않고 자기만의 길을 개척하고자 하는 모든 이를 위한 책이며, 특히 사업체를 운영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인, 대도시를 떠나 귀농과 귀촌을 꿈꾸는 이들에게 실용적인 팁과 특별한 영감을 줄 것이다.

 

일단 돈을 진짜 많이 벌어봐라 세상이 달라진다!

『나는 장사의 신이다』
저자 은현장ㅣ떠오름

가난했던 어린 시절 돈을 많이 벌겠다는 목표로 중국집과 피자가게, 칼국수집 등 배달일부터 시작해, 전국 200개 매장의 <후라이드참잘하는집> 치킨 프랜차이즈를 창업한 은현장 대표의 창업 준비부터 가게 운영, 대박 가게를 만드는 비결까지 저자만의 장사 노하우가 담겨있다. 어렵고 전문적인 용어가 아닌 저자가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고, 온몸으로 부딪혀 터득한 비결을 그의 삶 속 이야기에 녹여내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은 그의 컨설팅을 간접 체험할 수 있으며, 유튜브 영상에서 미처 소개하지 못한 그의 장사 철학과 삶의 가치관을 배울 수 있다. 창업을 준비 중이거나 장사를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창업필독서다.

 

스타트업 창업과 경영 A-Z

『생존을 넘어 번창으로』
저자 남태희, 밥 팅커 / 역 최두훈ㅣ다산북스

창업자이자 투자자로 실리콘밸리에서 30년간 경력을 쌓아온 남태희와 밥 팅커 두 저자가 엔터프라이즈 스타트업, 즉 기업 대상 B2B 스타트업의 창업에 초점을 두고 ‘받은 도움을 전수하는’ 기업가 정신을 살리기 위해 저술한 책으로 스타트업을 어떻게 시작하고 경영해 나갈지 큰 그림을 먼저 그려야 하는 창업자, 임직원 또는 투자자들을 위한 책이다. 기업이 생존 모드에서 지속적인 성공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예제와 논리적인 단계별 가이드를 담은 스타트업 경영 지침서로 스타트업 초기 단계를 지나 후반부로 진입한 스타트업에게 유용한 책이다.

 

수많은 이름 중에 단 하나의 브랜드가 되기 위한 방법

『그래서 브랜딩이 필요합니다』
저자 전우성ㅣ책읽는수요일

브랜딩의 성공적인 사례들을 소개하는 콘텐츠는 많지만, 정작 그것을 참고해 나의 경우에 맞게 적용하기란 쉽지 않다. 브랜딩이란 무엇일까? 그것은 왜 해야 하는 걸까? 어디서부터 시작하고 또 어떻게 진행해야 할까? 성공적인 브랜딩을 위해서는 어떤 것들이 필요할까? 네이버, 29CM, 스타일쉐어 등을 거치며 차별화된 브랜딩 전략과 실행으로 MZ세대가 열광하는 브랜드 가치를 만들어낸 브랜딩 전문가 전우성 디렉터가 일하는 과정에서 품었던 브랜딩에 관한 여러 가지 질문들과 그 나름의 답을 이 책, 『그래서 브랜딩이 필요합니다』에 담았다.

 

최고가 되지 않고도 정상에 이르는 9가지 일의 기술

『리더가 다 잘할 필요는 없다』
저자클리퍼드 허드슨ㅣ박선령 역ㅣ갤리온

리더는 아주 특별한 재능이 있어야 한다? “위대한 리더가 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통제권을 포기하는 것이다.” 변호사가 되어 소닉의 법무팀에 입사한 저자가 어떻게 10년 만에 <소닉>의 CEO 자리에 오르게 되었는지부터 덜컥 떠맡게 된 오합지졸 회사를 어떻게 손꼽히는 유명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만들어낼 수 있었는지까지, 그 비밀이 이 책에 담겨있다. 저자는 이를 바탕으로 작은 패스트푸드 회사를 매일 300만 명 이상이 이용할 만큼 크게 성장시킨 놀라운 혁신의 전략 9가지를 전한다. 특별히 잘하는 것이 없어도, 다 잘 해내려 인생을 쥐어짜지 않고도 충분히 누릴 수 진정한 성공의 가치를 깨닫게 해주는 현실 리더십 수업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