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째 도약
상태바
두 번째 도약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1.07.2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프랜차이즈에 불어오는 바람 : <더벤티>

고객 만족을 위한 가치에 집중하는 <더벤티>는 리뉴얼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높은 만족감을 선사해 가성비 커피·음료 리딩 브랜드 위치를 공고히 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시각적 요소를 재정비해 브랜드의 정체성을 효과적으로 나타내고, 메뉴 개편으로 품질 경쟁력을 강화한 <더벤티>가 더욱 고객들의 사랑을 받기를 기대한다.

더벤티 ⓒ 사진 업체 제공
더벤티 ⓒ 사진 업체 제공

 

시각적 리뉴얼
국내 최초의 대용량 커피 전문점 브랜드 <더벤티>는 고객들에게 좋은 품질의 커피와 음료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며 가성비 커피라는 트렌드를 이끌었다. 2014년 3월 부산대학교 앞에서 1호점을 열어 1년 이내 100호점 계약을 돌파했고, 최근 브랜드 론칭 7년 만에 700호점을 오픈했다. 

대용량 콘셉트의 커피 전문점이 늘어난 현재 용량이 장점이 되는 시대는 지난 것이라 본 <더벤티>는 론칭 6년 만에 신규 BI를 선보이며 리뉴얼을 통해 두 번째 도약에 대한 준비를 마쳤다. 신규 BI를 기반으로 메인 컬러인 보라색과 서브 컬러인 주황색을 활용해 매장 인테리어를 포함한 각종 제작물과 홍보물에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하며 맛과 멋을 추구하는 <더벤티>의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부각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확산 초기부터 전국 가맹점을 대상으로 두 달간 로열티 전액을 면제하고, 물류비를 인하하는 지원책을 실시해 한국공정거래조정원 ‘착한 프랜차이즈’에 선정된 바 있다. 지난해 10월부터 지속적으로 배달 할인 금액을 전액 지원하는 등 가맹점과 상생활동을 인정받아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모범 프랜차이즈부문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더벤티 ⓒ 사진 업체 제공
더벤티 ⓒ 사진 업체 제공

 

메뉴의 재정비
올해 대대적인 메뉴 개편을 진행한 <더벤티>. 수년간 축적된 판매 데이터 및 소비자 반응, 트렌드를 바탕으로 <더벤티>의 품질 경쟁력을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커피·음료군으로 재정비했다. 하프벤티 사이즈 메뉴를 새롭게 론칭해 사이즈에 대한 유연성을 확보하고, 전체 제품군을 59종으로 개편했다. 크게 커피, 베버리지, 티, 에이드, 버블티, 쉐이크, 요거트 스무디, 프라페 8개 제품군으로 구성됐으며, 하프벤티 메뉴로는 아인슈페너 2종과 프라페 5종이다.

대용량 커피 프랜차이즈 최초로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의 원두를 다르게 사용하는 <더벤티>는 메뉴 개편 후에도 원두 이원화를 이어가며 라떼류에 들어가는 우유는 기존 사용하는 서울우유 1A등급 제품으로 유지하고 바닐라 라떼와 헤이즐넛 라떼는 시럽 대신 파우더로 변경해 깊고 진한 풍미를 살려 메뉴 경쟁력을 강화했다.

또한 언택트 시대에 맞춰 매장에서 근무하는 ‘벤티프렌즈’를 위한 온라인 교육 서비스 ‘슬기로운 더벤티 생활’을 지난해 론칭했다. 벤티프렌즈는 자신에게 필요한 교육을 장소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수시로 학습할 수 있다. 교육 프로그램은 위생 수칙, 메뉴 조리, 서비스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내용을 주제별로 담고 있다.

더벤티 ⓒ 사진 업체 제공
더벤티 ⓒ 사진 업체 제공

 

적극적인 홍보
브랜드가 안정된 상태이지만 갈수록 치열해지는 가성비 커피·음료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는 고품질 다각화 전략이 필요하기에 BI 리뉴얼과 메뉴 개편을 진행했다. <더벤티>의 정체성을 효과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 시각적 요소를 재정비하며 브랜드 가치를 제고했다.

하프벤티 사이즈인 아인슈페너는 고객들의 호응을 받고 있으며, 메뉴의 특성을 살리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질의 커피를 선보여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좇는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고 있다. 

브랜드 및 메뉴 홍보에도 정성을 쏟는 <더벤티>. 주 고객층인 2030 세대들이 매력을 느낄 시각적인 이미지 콘텐츠를 생산해 SNS 팔로워, 이벤트 참여자 수도 증가했으며 이는 매장 방문까지 이어졌다. 

<더벤티>는 코로나19의 여파를 겪은 가맹점주들의 매출이 다시 안정화되도록 본사 차원에서 아낌없이 노력할 계획이다. <더벤티>에서만 맛볼 수 있는 ‘더벤티 플레이버’를 강화한 경쟁력 있는 제품 개발, 매장 운영 지원 등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단순히 대용량 음료를 제공하는 저가 커피 브랜드가 아닌 한 잔의 커피와 음료에도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브랜드로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다양한 즐거움을 전하는 <더벤티>가 되기를 기대한다.

더벤티 ⓒ 사진 업체 제공
더벤티 ⓒ 사진 업체 제공

 

Tip 01. 우리 브랜드의 가장 큰 변화 

1. BI 리뉴얼, 인테리어 및 홍보물에 새로운 디자인 적용
2. 품질 경쟁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메뉴 개편
3. 매장 근무자를 위한 온라인 교육 서비스


Tip 02. 균형과 끈기 그리고 가맹본부와의 상생의지

고품질 다각화 전략이 필요하다는 점에 점주님들이 납득을 해주신 덕에 원활하게 리뉴얼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고객의 만족이 가맹점의 성공이고 가맹점의 성공이 회사의 성공’이라는 신념 하에 가맹점의 수익을 보장하기 위한 지원 정책을 꾸준히 펼칠 계획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