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가치 상승
상태바
브랜드 가치 상승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1.07.2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프랜차이즈에 불어오는 바람 : <크린업24>

키오스크 서비스를 확대하고 디지털 사이니지를 도입한 <크린업24>는 비대면 서비스의 확산에도 원활하게 대응하며 고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품질을 인정받은 장비와 멀티숍 기획으로 점주들과의 신뢰를 다지고 점주 지원을 강화하는 <크린업24>는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높이고 점주와 상생하며 브랜드의 가치를 알릴 것이다.

크린업24  ⓒ 사진 업체 제공
크린업24 ⓒ 사진 업체 제공

 

20년의 노하우
새로운 라이프스타일과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셀프빨래방 프랜차이즈 <크린업24>는 2001년 (주)유니룩스를 설립 후 20년 동안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52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크린업24>는 세계적인 세탁장비 브랜드인 얼라이언스사(ALS그룹)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프리머스(PRIMUS) 세탁기·건조기를 각 매장에 공급하며, 2020년에는 국내에서 품질을 인정받은 상업용 세탁장비 제조업체 (주)와스코와 MOU를 체결했다. 

또한 <크린업24>는 독점적인 기술력으로 특허받은 ‘유수살균기’로 주목을 받았다. 세탁수를 관리하는 유수살균기는 업계 최초 식음료 살균에 사용되는 살균장치로 박테리아, 바이러스, 기생충 살균에 효과적이며 각종 불순물 및 이물질 제거하고, 물 또는 공기가 접하는 곳 모두 라디칼 산화 방식으로 살균한다.

점주 지원을 보다 강화한 <크린업24>는 점주의 상황과 조건에 맞는 1:1 맞춤형 창업 설루션을 제공한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점주들의 안정적인 수익성을 위해 20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점주에게 전수한다. 창업 후에는 본사의 체계적인 매뉴얼로 매장 내 문제 발생 시 신속한 대응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점주의 입장에서 운영비 절감 및 부가 수입 창출 방안을 모색해 제안한다. 블로그, 전단지, 보도기사, 현수막 등을 이용한 홍보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크린업24  ⓒ 사진 업체 제공
크린업24 ⓒ 사진 업체 제공

 

디지털 사이니지
<크린업24>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서비스가 활성화됨에 따라 키오스크 서비스 도입을 확대하여 셀프빨래방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주문부터 결제까지 보다 쉽게 진행하도록 했다. 또한 이를 더욱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사이니지'를 도입했다. 디지털 사이니지는 매장 내 미디어 보드, 태블릿, 키오스크 등에 적용되어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에게 정보를 전달한다. 디지털 사이니지는 매장 이용방법은 물론 본사에서 진행하는 홍보 이벤트 및 프로모션, 제휴 광고 등을 소개하는 소통 창구의 역할도 한다. 

<크린업24>는 디지털 사이니지 설치 서비스를 위해 SK브로드밴드의 B tv 미디어보드 서비스 등을 도입하여 현재 본점 및 직영점 위주로 설치가 완료된 상태며, 곧 적극적인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이밖에도 <크린업24>는 무인 점포의 확산에 따라 예비 점주 및 가맹점주들의 편의를 높이고자 IoT 무인 관제 시스템을 도입하고 언제 어디서든 매장 관리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크린업24  ⓒ 사진 업체 제공
크린업24 ⓒ 사진 업체 제공

 

멀티숍 수요 증가
<크린업24>는 무인 카페, 편의점, 무인 아이스크림 매장, 코인 노래방, 세차장 등 지속적으로 멀티숍 형태의 빨래방을 기획 및 개발하고 있다. 창업자 입장에서는 인건비와 임대료 등의 고정 비용을 줄이고 다양한 형태로 매출 시너지를 올릴 수 있으며, 소비자 입장에서는 서로 다른 서비스를 한 장소에서 동시에 이용할 수 있기에 멀티숍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다.

코로나19의 여파와 빠르게 시스템이 변화하는 셀프빨래방 시장에서 <크린업24>는 직영점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접목하고 수십 번의 테스트와 샘플링을 통해 꾸준히 데이터를 구축했다. 가맹점주의 수익과 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는 시스템을 만들어나간 결과, 브랜드의 가치를 중요시하는 가맹점주와 고객이 증가했다. 

올해 <크린업24> 셀프빨래방은 700개 오픈이 목표며, 브랜드의 장점을 더욱 알리는데 주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편의성과 가맹점주와의 상생경영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크린업24  ⓒ 사진 업체 제공
크린업24 ⓒ 사진 업체 제공

 

Tip 01. 우리 브랜드의 가장 큰 변화 

1. 키오스크 확대, 디지털 사이니지 도입
2. 점주 지원 강화
3. 다양한 멀티숍 접목


Tip 02. 균형과 끈기 그리고 가맹본부와의 상생의지

빨래방 창업을 할 때 세탁장비의 품질과 성능, AS 시스템을 꼼꼼히 살펴보고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숍인숍은 내가 운영하는 매장에서의 수익성을 분석하고 운영 영업시간을 고려하여 결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본사의 탄탄함과 가능성을 보고 브랜드를 결정하여 정확한 상권분석을 통해 창업하시길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