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원한 맛있는 샐러드
상태바
고객이 원한 맛있는 샐러드
  • 곽은영 기자
  • 승인 2021.06.1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샐러드박스>

2018년 여름 판교테크노밸리에서 시작한 <샐러드박스>는 샐러드 메뉴에 대한 고객 니즈를 확인하고 샐러드의 핵심인 신선한 야채 공급 노하우를 먼저 축적해 탄생한 브랜드다. 본부에서 샐러드 전문 제조 공장의 지원으로 야채를 수급해 전처리 후 공급하고 있어서 공급 및 단가 불안정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판교테크노밸리에서 시작된 ‘맛있는 샐러드’
<샐러드박스>는 2018년 여름 판교테크노밸리 직장인들을 위한 샐러드 전문점으로 기획돼 론칭한 브랜드다. <샐러드박스> 국도일 상무는 “<샐러드박스>는 현재 회사의 대표이사와 같은 직장에서 근무하던 2012년 HMR 브랜드 매장에서 샐러드 메뉴를 론칭하던 시점에서 시작됐다”며 “직영점 2개 점포를 운영하면서 샐러드 메뉴에 대한 고객 니즈를 확인하고 샐러드에서 가장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신선한 야채 공급을 위한 노하우를 축적했다”고 설명했다.

이후 국내 굴지의 IT 기업들이 모여 있는 판교테크노밸리에서 <샐러드박스> 직영점 오픈을 준비했다. 사전에 인테리어와 메뉴 등을 기획하는 과정에서 가장 주안점을 뒀던 건 잠재 고객의 니즈 파악이었다. 판교테크노밸리 인근 샐러드 전문점을 벤치마킹하고 가격대와 구성을 점검해 지금의 <샐러드박스> 메인 콘셉트인 ‘맛있는 샐러드’가 탄생하게 됐다. 

 

대중적인 식재료와 드레싱의 조화
<샐러드박스>는 전문 개발진에 의해 지속적으로 메뉴 개발이 이뤄지고 있다. 메뉴 개발 시 가장 신경 쓰는 포인트는 대중적으로 인기가 많은 식재료를 기반으로 샐러드와 어우러지는 조리 방법을 연구하고 드레싱을 조화시키는 것이다. 대표적인 이색 메뉴로는 국내산 냉장 닭다리살 정육만을 고집해 자체 개발한 소스에 24시간 숙성시켜 구워내 부드러움과 단짠단짠의 조합이 일품인 ‘닭다리살 스테이크 샐러드’가 있다.

<샐러드박스>의 콘셉트인 푸짐한 샐러드 제공을 기반으로 작은 칵테일 새우가 아닌 왕새우를 사용해 씹는 맛과 포만감을 주는 ‘멕시칸 쉬림프 샐러드’도 있다. 사이드 메뉴인 단호박 스프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설탕 등 인공 맛을 전혀 넣지 않고 오로지 단호박과 우유만을 끓여 당일 제공하는 메뉴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대표 메뉴다. 국도일 상무는 “현재 <샐러드박스>에서는 가맹점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샌드위치류와 비건 샐러드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야채와 전용 드레싱 제공으로 업무 간소화
<샐러드박스>는 샐러드의 기본 구성이자 가장 중요한 재료인 야채를 HACCP 샐러드 전문 제조 공장의 지원으로 수급해 본부에서 전처리 후 공급하고 있다. 본부에서는 가맹점에 1년 내내 경쟁력 있는 단가로 안정적으로 야채를 공급해 가맹점의 수익성 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덕분에 특정 계절이나 자연재해 등으로 인한 공급 및 단가 불안정이 없다.

본부에서 누구나 쉽게 운영할 수 있도록 신선한 야채 재료와 전용 드레싱 등을 제공함으로써 업무 강도 최소화 및 업무 간소화가 가능해 인건비도 절감할 수 있다. 특히 가맹점도 직접 메뉴 구성 및 판매할 수 있는 상호보완 시스템이 구축돼 있는 것이 장점이다.

국 상무는 “본부와 제휴한 대기업 협력 업체를 통해 매일 배송되는 물류 시스템으로 소량의 상품도 전국 어디든 매일 배송된다”며 “상품의 신선도 관리 및 우수한 제품 공급으로 별도 구매 없이 운영 가능한 편리함이 있다”고 설명했다. <샐러드박스>의 올해 목표는 신메뉴 개발로 브랜드 마케팅을 더욱 활성화하는 것. 목표의 최종 귀결점은 가맹점 매출과 수익의 극대화다.

 

◆ 베스트 메뉴


  구운버섯 샐러드
신선한 야채믹스 5종을 베이스로 새송이 버섯, 느타리버섯과 스위트콘, 블랙올리브, 방울토마토, 단호박, 양파, 마늘후레이크, 빵이 어우러진 면역력 증진 샐러드. 

  닭다리살 스테이크 샐러드
기본 야채 5종 베이스에 스위트콘, 블랙올리브, 방울토마토, 단호박, 빵으로 구성된 토핑 위에 닭다리살을 그릴에 구워 올려낸 풍미가 뛰어난 시그니처 샐러드. 

  멕시칸 쉬림프 샐러드
야채믹스 5종에 스위트콘, 블랙올리브, 방울토마토, 계란, 양파, 나쵸칩, 빵으로 구성된 토핑 위에 멕시칸 스타일의 매콤한 새우가 올라간 마성의 샐러드.


◆ <샐러드박스>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샐러드 전문점 창업을 고려할 때 가장 걸림돌이 되는 부분은 샐러드 야채의 시세 변동과 전처리 및 재고 폐기 등의 사항이다. <샐러드박스>는 본부에서 정한 협력업체를 통해 야채를 공급 받아 전처리 후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다. 가맹점은 매일 경쟁력 있는 단가로 안정적으로 신선한 재료를 공급 받을 수 있어 업무 간소화 및 인건비 절감, 수익성 향상을 구현할 수 있다. 대중적으로 인기가 많은 식재료를 기반으로 샐러드와 어우러지는 조리 방법과 드레싱의 조화가 완성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