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열정으로 즐기자
상태바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열정으로 즐기자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1.06.0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프랜차이즈 CEO 멘탈 잡기 : (주)아로마글로바 <양키캔들>
임미숙 대표

가맹점의 매출 증대에 최선을 다하고 상생을 도모하는 <양키캔들>은 변화하는 시장과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며 향기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열정을 가지고 즐기면서 일을 하고 원활한 소통을 중시하는 <양키캔들>은 향기 시장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리며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 중이다.

(주)아로마글로바 양키캔들 임미숙 대표 ⓒ 사진 창업미디어그룹 DB
(주)아로마글로바 양키캔들 임미숙 대표 ⓒ 사진 창업미디어그룹 DB

 

본사와 가맹점의 상생
캔들에 프리미엄 향기를 접목한 <양키캔들>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브랜드력과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어 힐링 아이템으로 사랑받고 있다. 본사는 한국 공식 수입원으로 경쟁력 있는 가격과 안정된 공급이 가능한 물류 시스템을 가동하고 있다. 

<양키캔들>은 가맹점에 완제품 형태로 공급되어 별도의 가공 및 부대비용 발생 최소화로 운영의 피로도가 낮은 것이 장점이다. 본사가 온라인 공식 쇼핑몰을 통합 운영하여 배송지와 가장 가까운 매장에 매출이 분배되어, 매장에서 배송하는 시스템으로 온라인을 통한 부가적인 매출을 지원하며 점주와 상생하고 있다. 

임미숙 대표는 2015년부터 운영해온 온라인 쇼핑몰로 인해, 최근 온라인으로 확대되고 있는 시장의 변화에도 가맹점 매출 증진에 도움이 되었다고 소개한다. “최근에는 자체 쇼핑몰 외에 카카오톡 선물하기, 네이버쇼핑, 이베이(옥션, 지마켓), 11번가, 쿠팡 등 다양한 채널에 신규 입점하여 온라인 매출 증대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본사가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해 가장 비중을 두는 부분은 가맹점의 안정적인 매출을 이끌어 내는 것이라는 임 대표. 브랜드 관리와 지속적인 신상품 출시, 꾸준한 홍보는 물론 가맹본부가 별도 로열티를 받지 않고 운영하며 가맹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몸도 마음도 튼튼히
“‘어차피 해야 하는 일이라면 즐겨라’는 말을 늘 강조합니다. 일에 대한 관심과 애정, 열정을 갖고 임한다면 즐거움이 자연스럽게 생기기 마련입니다.” 내외부에서 좋은 결과를 이끌어내기 위한 소통도 중요하다. 자신의 생각을 공유하고 상대의 의견을 존중할 줄 아는 성숙한 자세와 긍정적인 마인드, 잘못된 일은 분석하여 실패의 원인을 고민하는 것이 필요하다. 

“회사 일이 바쁘다 보니 시간을 내어 운동을 하는 것이 쉽지 않아 마음을 달리 먹었습니다. 운동은 시간 날 때 하는 것이 아니라 습관처럼 매일 해야 되는 것임을 알게 됐습니다. 매일 아침 출근길과 점심시간을 이용해 사무실 9층을 걸어 다니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계단을 걸어 오르면서 마음가짐을 다시 점검하며 운동을 대신하고 있습니다. 최근 5~6년간 쉬지 않고 해오니 건강에도 도움이 되고 혼자만의 사색 시간이 됩니다.”

주말에는 지인들과 등산을 즐기며 체력 단련과 소통으로 멘탈을 강화하는 임 대표. 지난 2019년에는 엄홍길 대장과 동행한 안나푸르나 트레킹도 다녀왔다. “일정이 힘들고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것이 두려웠지만, 설렘이 있었기에 힐링이 되었고, 심신을 정비하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주)아로마글로바 양키캔들 임미숙 대표 ⓒ 사진 창업미디어그룹 DB
(주)아로마글로바 양키캔들 임미숙 대표 ⓒ 사진 창업미디어그룹 DB

향기 시장을 선도
매월 꾸준하게 전사 프로모션을 진행했으며, T멤버십과 제휴하여 가맹점 매출 상승에 집중하고 있다. 온라인 판매 확대를 위해 새롭게 네이버쇼핑 라이브를 진행하고, 신규 판매채널도 꾸준하게 확장해 나가고 있다. 지난 3월에는 프랑스 123년 전통의 프리미엄 브랜드 <메종베르제> 플래그십 스토어 국내 1호점(직영점)을 오픈했으며 실내 방향은 물론 공기 정화까지 가능한 스마트한 디퓨저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변화하는 시장 채널과 고객 니즈를 분석하면서 기존에 없었던 품목을 찾아 향기 시장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리기 위해 <메종베르제> 브랜드를 도입하게 됐습니다. 2021년은 <양키캔들> 가맹사업을 더욱 견고히 하고, <메종베르제>의 본격적인 유통으로 국내 시장 안착에 집중하고자 합니다.” 

사명을 (주)아로마글로바로 변경하고, 제조업 및 수출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며 종합 방향제 글로벌 사업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어갈 예정이다. “지난 22년 동안 ‘행복한 가정, 편안한 향기’를 슬로건으로 힐링 라이프 스타일 감성이 담긴 향기 아이템을 국내에 소개해 온 만큼, 향기 시장을 선도하는 리더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CEO  말·말·말

점주님들이 롱런할 수 있는 경쟁력, 브랜드 인지도, 시장성, 수익성 등을 꼼꼼히 살펴보시고 즐기면서 운영할 수 있는 아이템인지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뚜렷한 가치와 철학으로 장기 플랜을 준비하셨으면 합니다. 목표와 열정을 가지고 집중하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