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살고 함께 번영
상태바
함께 살고 함께 번영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0.09.24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프랜차이즈 본부와 가맹점의 릴레이션십 : <빵장수단팥빵>

탄탄한 교육 시스템과 정기적인 슈퍼바이징은 가맹점이 안정적으로 운영되도록 한다. 현장과 고객을 가장 잘 아는 가맹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가맹점과의 공존 공영의 관계로 신뢰 속에서 성장하고 있다. 

빵장수단팥빵 ⓒ 사진 업체 제공
빵장수단팥빵 ⓒ 사진 업체 제공

 

협력을 통한 경영
고객에게 언제나 신선한 빵을 선사하는 <빵장수단팥빵>은 37개의 매장을 전국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본사에서는 이외 브랜드 <빵장수꽈배기>, <쟈빠따>, <보피>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어려운 경기에도 상황 대처로 운영을 유지하며 꾸준한 가맹사업이 이루어지고 있다.

체계적인 교육과 정기적인 슈퍼바이징을 통하여 매장을 방문하고 품질 유지를 체크한다. 본사에서는 가맹점에 신제품 교육 및 자료 전달, 문제점 파악과 영업 방법에 대한 기술을 하며 신제품 홍보를 통해 가맹점의 운영을 돕는다. 매출이 미흡한 매장은 데이터를 분석하여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파악하고 시식 행사 및 재료 지원을 하고 있으며 SNS를 통해서도 꾸준히 홍보 중이다.

점주는 담당 슈퍼바이저와의 활발한 소통으로 문제를 개선하고 궁금증을 해소한다. 본사에서는 점주는 매장의 현황과 고객의 소리를 가장 잘 알기에 점주와 본사의 소통이 있어야 상생할 수 있다고 여긴다. <빵장수단팥빵>은 점주와 본사가 상호 협력을 통해 최대한의 경영 효과를 발휘하는 공존 공영의 관계라 생각하면서 신뢰를 쌓고 있다. 

빵장수단팥빵 ⓒ 사진 업체 제공
빵장수단팥빵 ⓒ 사진 업체 제공

 

고객 만족을 위해
고객에게는 시식 행사 및 할인, 쿠폰 발행 등으로 푸짐한 제품과 좋은 가성비로 구매 가능한 이벤트를 제공한다. 이러한 방법으로 고객 만족과 고객의 재방문율을 높이고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를 활용하여 고객과 소통하고 단골 고객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기까지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협력사와 주기적으로 미팅을 통해 상황과 개선점을 체크하며 신제품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다. 

<빵장수단팥빵>은 공항, 역사권 등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에서의 신규 점포 개발 추진을 목표로 하며 고객을 유입하게 하고 매장의 운영을 활발히 하고 있다. 또한 브랜드의 전문성을 살려서 특색 있는 주메뉴를 생산해 인건비와 재료비를 최소화하며 월 3개 이상의 가맹 점포 개설을 목표로 삼고 있다.

빵장수단팥빵 ⓒ 사진 업체 제공
빵장수단팥빵 ⓒ 사진 업체 제공

 

점주와의 신뢰
<빵장수단팥빵>은 가맹에 관심이 있는 예비창업자를 모집하여 주 1회 사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소통한다. 판매하고 있는 제품을 시식하여 신뢰를 더하며 원활하게 가맹 개설을 이루고 있다. 본사는 운영에 대해 현실적이고 상세하게 전달하여 예비창업자와 신뢰를 쌓고 있다. 

<빵장수단팥빵>은 앞으로 100호점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소자본 아이템인 신규 브랜드 <보피> 점포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보피>는 샌드위치 전문 카페로, 본사의 노하우를 담은 베이커리 제품과 함께 합리적인 가격의 커피로 실속형 카페의 구조를 갖춘 브랜드이다. 

앞으로 본사는 분기별로 꾸준히 신제품 개발을 하면서 가맹점을 더욱 활성화시켜 브랜드의 인지도를 다지고자 한다. 더 나아가 세계로 진출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 


01. 가맹점주를 위한 릴레이션십

1. 정기적인 방문과 품질 유지
2. 신제품 교육과 영업 방법 기술
3. 시식 행사 및 재료 지원 

02. 9월의 이슈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에서의 신규 점포 개발 추진을 목표로 한다. 또한 브랜드의 전문성을 살려 특색 있는 주메뉴를 생산하면서 인건비와 재료비를 최소화하고자 하며 월 3개 이상의 가맹 점포 개설을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