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기 KFCEO 과정’ 모집…“포스트 코로나 시대 리더 양성”
상태바
‘제7기 KFCEO 과정’ 모집…“포스트 코로나 시대 리더 양성”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0.08.13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7일~12월 7일 14주간 매주 월요일 교육
유명 우수 프랜차이즈 경영·제조·물류 현장 방문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9월 7일 제7기 KFCEO 교육과정을 개강한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9월 7일 제7기 KFCEO 교육과정을 개강한다.

‘제7기 KFCEO 교육 과정’(K프랜차이즈 CEO 과정)이 오는 9월 개강한다.

KFCEO 교육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정현식, 이하 협회) 대표 CEO 교육 과정이다. 글로벌 프랜차이즈 리더 양성을 목표로 2014년 시작해 현재 업계 대표 300여 명이 함께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는 프랜차이즈 경영 전략’을 제시한다. 코로나19에 맞춰 기존 커리큘럼도 대폭 보완했다.

프랜차이즈 기본을 전하고, 기업 운영에 실 도움을 받을 수 있게 이론과 실무 과정으로 나눠 진행된다. 유명 프랜차이즈 현장 방문, 멘토링, 세미다 등도 마련됐다.

특강에서 정현식 협회장은 ‘프랜차이즈 시스템 전략’을 알릴 예정이다. 정현식 협회장은 <맘스터치>를 상장 회사로 키워낸 경험을 바탕으로 현실적인 창업 조언을 전할 계획이다.

그 외 각 분야 전문가가 강의에 나선다. 강의 주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오프라인 사업 환경과 경영 전략 ▲브랜드 마케팅 및 디지털화 전략 ▲창조적 경영을 위한 아트콜라보와 사이버 세계의 기업 이야기 전략 등이다.

1박 2일간 이뤄지는 현장 탐방에는 유명 프랜차이즈 업체의 경영, 제조, 물류 현장 등을 직접 방문해 살펴본다. 예정된 방문 업체는 <이디야> <비비큐> <크린토피아> <마포갈매기> <피자알볼로> 등이다.

수료생은 협회 각종 행사에 참석하고, 프랜차이즈 오피니언 리더 그룹의 일원이 될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교육 과정은 9월 7일부터 12월 7일까지 14주간이다. 서울 강남구 호텔 프리마에서 매주 월요일 저녁 시간에 교육이 이뤄진다.

교육 대상은 신생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CEO, 가맹본부 창업 희망자, 벤처·제조기업·유통기업 CEO 등이다.

교육비는 400만 원(부가세 별도)이다. 협회 회원사 및 연세대 FCEO 과정 대상자는 20% 할인된다. 회원사 추천으로 입학하면 10% 감면받을 수 있다.

수강 문의는 협회 교육사업팀(070-7919-4155), 한국창업전략연구소·부자비즈(010-3785-8406) 등으로 하면 된다.

정현식 협회장은 “성공한 혁신형 자영업자들은 프랜차이즈를 통해 성장의 꿈을 키운다”면서 “KFCEO 교육 과정이 강소 프랜차이즈기업 CEO들의 필수 성장 과정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경희 주임교수는 “코로나19에도 프랜차이즈의 다양한 사업 방식은 오히려 각광받는 사업 모델이 될 것”이라면서 “KFCEO 교육과정이 위기를 기회로 전환시켜 주는 촉매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