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실의 진화를 보여주다
상태바
독서실의 진화를 보여주다
  • 곽은영 기자
  • 승인 2020.03.1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마기획Ⅰ프랜차이즈 트렌드 ‘프리미엄’ : <마스터플랜>

<마스터플랜>은 15년 브랜드 창업 노하우로 만들어진 프리미엄 독서실 브랜드다. 아이비리그의 8개 명문 대학교에서 영감을 받아 최상의 공부 환경을 이끌어내는 프리미엄 인테리어를 연구해 이용자들에게 제안하고 있다. 

마스터플랜 ⓒ 사진 업체제공
마스터플랜 ⓒ 사진 업체제공

 

몰입을 위한 디테일한 공간 운영
<마스터플랜>은 몰입을 원하는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공간을 준비하고 있다. 스터디센터는 온전히 공부에 몰입할 수 있도록 기타 시설을 배제하고 1인실, 다인실, 일반적인 자유석 등 다양한 학습공간으로 구성돼 이용자별 성향에 따라 이용이 가능하다. 장기회원이 대부분으로 학원가 및 주택가에 적합한 유형이다. 스터디카페는 오픈형 학습공간과 더불어 라운지, 그룹룸, 푸드존 등의 편의시설을 갖춘 카페형 독서실이다.

그룹룸은 학습 외 비즈니스용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스터디센터에 비해 고객층이 넓고 회전율이 높아 주요 메인상권 및 대학가에 적합하다. 스터디센터와 스터디카페를 합친 복합 학습공간도 있다. 이용자를 위한 개인형 학습실부터 자유로운 오픈형 학습공간과 오피스형 그룹룸까지 다양한 고객 니즈를 수용해 최적의 만족도를 제공한다.

이밖에 장신간 공부로 지친 이용자들을 위해 쾌적한 편의시설과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춰 <마스터플랜> 내부에서 휴식까지 해결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같은 시간 공부하더라도 최상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수험생을 위한 특화설계는 물론, 가구도 프리미엄으로 제작했다. <마스터플랜> 관계자는 “집중력 향상을 위해 미처 생각하지 못하는 작은 요소 하나까지 놓치지 않았다”고 말했다. 

마스터플랜 ⓒ 사진 업체제공
마스터플랜 ⓒ 사진 업체제공

 

체계적인 온·오프라인 마케팅 시스템
<마스터플랜>은 10년 이상 프랜차이즈 출점 경험을 가진 디자인연구소 기술을 바탕으로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과 인테리어를 제안, 점주와 사용자의 꿈을 이루는 공간을 표방한다. 본부 인테리어 R&D팀이 처음부터 끝까지 관리를 함으로써 단가를 낮추고 격은 올린 것이 특징이다. 체계적인 온·오프라인 마케팅 시스템 구축으로 200호점 돌파의 신화를 끌어낸 <마스터플랜>은 네이버에서 점포 검색 시 위치, 운영시간, 정보가 나올 수 있도록 등록하고 오픈 후 고객이 점포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역 키워드 기반의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기반의 SNS 스폰서 광고도 지원한다. 세밀한 타깃 설정으로 독서실을 노출해 홍보를 진행하고 있는 것이다. 이밖에 주변상권에 오픈을 알릴 수 있는 전단지부터 배너, 쿠폰, POP 등 오프라인 마케팅 홍보물의 디자인부터 제작, 발주까지 지원한다.

 

비수기 없는 아이템
<마스터플랜>은 비수기 없는 아이템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고객 확보와 수익률 보장을 위한 시스템화에 힘쓰고 있다. 전문 금융컨설팅을 통해 최소한의 투자 대비 수익률을 극대화하는 한편, 고정석 요금제로 고정수익을 보장한다. 관리자가 상주할 필요가 없도록 무인시스템 및 최첨단 IOT 운영시스템을 마련, 24시간 운영이 가능하다.

입퇴실, 결제, 좌석 선택까지 모든 독서실 운영을 관리하는 무인 키오스크 시스템과 점포 출입문, 냉난방기, 조명과 같은 시스템을 외부에서 조정 가능한 IOT 원격제어는 인건비 및 운영비를 최소화한다.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해 만족도를 높이는 것도 잊지 않는다. 단순한 공간 제공 서비스를 넘어 학습 관리형 독서실로 진화한 것이다.

<마스터플랜> 관계자는 “학습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해 체계적인 공부습관을 만들 수 있는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것은 물론, <마스터플랜> 회원이라면 누구나 키오스크 클릭 한번으로 각자 수준에 맞춘 1:1 맞춤형 모의고사를 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마스터플랜 ⓒ 사진 업체제공
마스터플랜 ⓒ 사진 업체제공

 


KEYWORD <마스터플랜> 경쟁력

  맞춤 설계 시스템
10년 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상권별 맞춤형 인테리어 모델을 제안하고 오픈지원팀, 가맹관리팀, 마케팅팀 전문가들이 체계적이고 밀착된 관리를 한다. 
 

  안정적인 수익 창출
성수기와 비수기 구분이 없는 아이템을 기반으로 소자본 창업을 돕고 24시간 안정적으로 수익이 창출될 수 있도록 시스템화하고 있다. 
 

  운영비 절감
무인 키오스크 및 IOT 원격 프로그램 운영으로 인건비 및 운영비를 최소화하고 관리의 질을 높이고 있다.

 


WHY 왜 <마스터플랜>을 창업해야 할까

공부 환경을 바꾸면 속도가 변하고 미래가 달라진다. <마스터플랜>은 10년 이상 프랜차이즈 전문 점포개발을 해온 상권분석팀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상권에 맞는 맞춤형 독서실 모델을 제안하고 이용자를 위한 특화 설계된 공간을 제공한다. 본부 인테리어 R&D팀의 일관된 관리로 운영 단가는 낮추고 품격은 올렸다. 뿐만 아니라 본부 차원의 체계적인 온·오프라인 마케팅 시스템이 구축돼 있어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