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봉환 이사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소상공인 피해 점검”
상태바
조봉환 이사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소상공인 피해 점검”
  • 박현주 기자
  • 승인 2020.01.31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으로 인한 소상공인들의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발 빠른 대응책 마련에 나섰다. 조봉환 이사장을 비롯한 공단 임직원들은 지난 29일 강원 강릉중앙시장 등을 둘러보며 내수 경기 피해 상황을 긴급 점검했다.

<사진: 조봉환 이사장이 지난 29일 강릉중앙시장을 방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내수경기 점검에 나섰다>

강릉 중앙시장 상인회 관계자는 “우리 강원도에도 의심 환자가 나오고 있다고 하는데, 아직까지 그로 인한 여파가 직접적이지는 않은 것 같다”며, “다만, 내수경기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 이런 상황들이 겹쳐 발생하니, 상인 입장에서는 걱정이 앞설 수밖에 없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조 이사장은 “공단도 현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내수 영향이 있는지 파악하고 있으며, 정부도 적극적으로 대응할 준비를 갖추고 있으니, 과도한 불안감은 갖지 않도록 해달라”며, “공단은 소상공인·전통시장이 안심하고 생업에 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나가기 위해 이번에도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28일 중소벤처기업부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긴급자금 투입지시에 따라, 소상공인 현장의 고객 매출 동향 파악을 통해 필요시, 긴급경영안전자금 투입을 위한 준비 작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공단 내 TF팀 구축을 통해 비상상황에 대비하고 있다.

아울러, 조 이사장은 지난해 강원 산불 피해를 입었던 소상공인 점포의 복구 현장도 방문했다. 속초시 장사항해안길에 위치한 이 사업장은 사업장 전소라는 피해를 입어 피해 공단의 복구 지원을 받아 지난해 6월 3일자로 영업을 재개했다.

해당 업체 대표는 “정부와 공단의 빠른 대처로 재난 상황에서 현업으로의 복귀가 수월해졌다”며 “감사한 마음으로 점포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매진하겠다”고 전했다.

그간 공단은 산불 피해 소상공인의 조속한 재기지원을 위해 편성된 추경예산 305억을 건축·철거·시설장비·제품재료 등 피해복구에 필요한 항목의 구입 및 경영안정 자금으로 지원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