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가맹점과 함께하는 ‘이디야 신상품 공모전’ 진행
상태바
<이디야커피> 가맹점과 함께하는 ‘이디야 신상품 공모전’ 진행
  • 박현주 기자
  • 승인 2019.12.21 0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디야커피>(대표이사 문창기)가 20일 서울 논현로 본사에서 가맹점주와 본사 직원들이 직접 음료와 베이커리 등 신제품 아이디어를 선보이는 ‘제10회 이디야 신상품 공모전’을 개최했다.

1년에 한 번 있는 ‘이디야 신상품 공모전’에서는 가맹점주와 일반직 직원 등 누구나 제품 개발자가 될 수 있다.

<사진: 이디야커피 직원들이 '이디야 신상품 공모전'에서 직접 만든음료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이디야커피의 가맹점 138개소 등에서 총 177개의 기획안이 출품됐으며, 1차 평가를 거친 18개 팀이 이날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신제품 시음회를 진행했다.

최종 선정된 다섯 팀에게는 상금 및 물류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며,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작은 내년 이디야커피 매장에 출시될 신메뉴로 우선 검토된다.

<이디야커피>는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여 고객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제품들을 개발하고 가맹점주, 매장 근로자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용해 소속감과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매년 ‘이디야 신상품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10년부터 매년 이 행사를 진행하여 지금까지 총 1,116건의 제품 아이디어가 출품됐으며, 그 중 진저마끼아또, 체리베리초코, 그린애플플랫치노, 매직팝플랫치노, 민트초코빙수, 로얄밀크쉐이크 등 6개의 음료가 전국 매장에서 실제로 출시되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 신상품 공모전’은 현장 근무자와 본사 직원들이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협업을 통해 제품을 만들어보는 행사이다”라며,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여 내년에도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을 출시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