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맞은 외식업계, 홈파티 메뉴로 겨울 분위기 Up!
상태바
연말 맞은 외식업계, 홈파티 메뉴로 겨울 분위기 Up!
  • 박현주 기자
  • 승인 2019.12.23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나눠 먹기 좋고 사진 찍기 좋은 비주얼의 ‘파티 메뉴’ 관심 증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홈파티용 메뉴들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한 해를 마무리하며 집에서 즐기는 홈파티 문화가 트렌드로 떠오르는 가운데, 외식업계는 나눠 먹기 편하고 사진 찍어 올리기 좋은 비주얼로 파티 분위기를 한껏 돋울 수 있는 메뉴를 앞세워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 <피자알볼로> 피자 한 판에 여러 가지 맛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는 홈파티에 모인 사람들의 다양한 취향에 맞출 수 있도록 4가지 맛의 ‘꿈을피자’와 9가지 맛을 한 판에 담은 ‘어깨피자’를 판매하고 있다.

<사진: 피자알볼로 제공>

두 피자 모두 여럿이 먹기 편하도록 사각 모양으로 잘라져 있고, 피자 한 판에 여러 가지 맛을 담았기 때문에 홈파티 메뉴로 적절하다는 호응을 얻고 있다.

■ <써브웨이> 5종류의 샌드위치

<사진: 써브웨이 제공>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의 ‘파티플래터’는 5종류의 샌드위치가 15조각으로 나뉘어 있어 여러 명이 다양한 샌드위치를 맛볼 수 있다.

플래터 메뉴에는 터키, 햄, 참치, 에그마요, 써브웨이 클럽 샌드위치로 구성된 ‘프레쉬 파티플래터’와 터키, 참치, 로스트비프, 이탈리안 비엠티, 써브웨이 클럽 샌드위치로 구성된 '베스트 파티플래터', 그리고 90cm와 180cm 중 길이를 택할 수 있는 ‘자이언트 써브’ 등이 있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 <배스킨라빈스> 룰렛 게임, 디자니와 협업 등 재미 요소 추가

아이스크림 브랜드 <배스킨라빈스>의 올해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디즈니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그 중 '미키와 친구들_룰렛 케이크'는 나눠먹기 좋을 뿐만 아니라 재미 요소를 더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캐릭터 케이크 상단에는 돌아가는 핑크 스푼이 달려 있어 취식 후 이를 이용해 룰렛 게임도 가능하다.

업계 관계자는 “홈파티 트렌드가 연말 대세로 자리 잡으면서 관련 메뉴들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며 “가족, 친구 등 소중한 사람들과 오붓한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는 홈파티 열풍은 당분간 식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관련 메뉴도 지속적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