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16일 제20회 한국프랜차이즈 대상 개최
상태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16일 제20회 한국프랜차이즈 대상 개최
  • 박현주 기자
  • 승인 2019.12.20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지난 16일 쉐라톤 서울팔래스 강남호텔에서 '제 20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을 개최했다.

<사진: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제공>

올해로 20회째 개최된 ‘한국프랜차이즈대상'은 프랜차이즈 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우수기업 및 가맹점을 발굴하기 위한 행사로,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후원한다.

■ 수제맥주 <생활맥주>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

수제맥주 <생활맥주>(대표 임상진)가 ‘제20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전년도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수제맥주 <생활맥주>는 2014년 브랜드 런칭 이후 만 5년만에 200여개 매장을 운영 중인 국내 1위 수제맥주 브랜드다.

‘맥주 플랫폼’을 구축해 국내 수제맥주 산업 발전과 가맹점 상생에 앞장서고 있다. <생활맥주>의 맥주 플랫폼은 기존의 맥주 프랜차이즈 산업 구조를 뛰어넘은 혁신적인 산업 구조다.

전국 30여 개의 양조장과의 협업으로 생활맥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40여 종의 맥주를 기획, 유통하고 있으며, 매장에서 판매하는 맥주는 가맹점주가 직접 선택해 매장마다 각기 다른 맥주 라인업을 선보인다.

■ <놀부> 모범 프랜차이즈 부문 수상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대표 안세진)가 ’제20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의 모범 프랜차이즈 부문을 수상했다고 17일에 밝혔다.

<사진: 놀부 제공>

<놀부>는 올 한 해 동안 펼쳐온 가맹점과의 상생경영을 통해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모범 프랜차이즈상을 수상했다.

<놀부>는 기존 공유주방 모델에 놀부만의 해석을 더해 차별화했다. 놀부 배달 전문 공유주방은 하나의 주방을 여러 개의 브랜드가 공유해 공간 효율을 극대화한 배달 전문 프랜차이즈 사업모델이다.

수상식에 참석한 놀부 류승우 상무는 “놀부는 지난해부터 프랜차이즈 업계의 선도적인 상생 모델을 제시해 왔고, 점주와 본사가 동반 성장하며 함께 웃을 수 있는 결과를 도출했다”며, 이어 “놀부는 앞으로도 새로운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 <코바코돈가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 표창 수상

올해로 21주년을 맞은 돈가스 브랜드 <코바코돈가스> ‘제20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에서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코바코돈가스>는 가맹점과의 상생, 프랜차이즈산업 발전,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평가하는 '모범 프랜차이즈'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코바코 돈가스>는 체계적인 매장관리, 원재료관리노하우, 체계적인 관리 구축, 가맹점과의 상생 등에 높은 평가를 인정받아 프랜차이즈대상 국무총리상, 프랜차이즈대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프랜차이즈대상 12회 수상, 매일경제 100대 프랜차이즈 8년 연속 선정 등의 이력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