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부름의 즐거움
상태바
배부름의 즐거움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9.12.12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킹콩부대찌개> : 스페셜특집Ⅰ한식프랜차이즈의 롱런 비책

창업 비용 절감과 손쉬운 매뉴얼을 통해 점주들을 만족시키고, 연구 개발한 라면 사리와 공깃밥 무한리필로 고객들을 만족시키고 있다. 메뉴, 운영, 유통의 전문가들이 모여 꾸려나가는 <킹콩부대찌개>는 이제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고자 한다. 

▲ <킹콩부대찌개> ⓒ 사진 업체제공

한식의 세계화를 준비
메뉴 개발 전문가, 점포 운영 관리 전문가, 유통 구매 전문가가 모여, 누구나 맛있고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만들기 위해 연구 개발한 결과 <킹콩부대찌개>를 론칭했다. 론칭 10년 동안 190여 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으며 점주의 만족도를 높여 점주의 지인들을 통한 오픈이 이어지고 다점포를 운영하는 점주와 장기간 점포를 운영하는 점주가 많다. 

지난 7월에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2019 인도네시아 국제 프랜차이즈 라이선스&비즈니스 전시회에 참석하였고 9월에는 신라스테이 구로에서 인도네시아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진행하여 내년에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첫 점포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지난 10월에는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2019년 국제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석하여 호응을 얻었으며 이달에는 베트남 호찌민에서 열리는 국제 박람회에도 참석한다. <킹콩부대찌개>는 세계로의 한식 진출을 준비 중이다. 

브랜드만의 아이템
<킹콩부대찌개>는 부대찌개의 핵심은 라면 사리라고 생각한다. 팔도 연구소와 함께 2년 동안 연구 개발하여 라면 사리를 만들었다. 검은콩이 들어간 이 라면 사리는 일반 사리보다 면발이 쫄깃하고 오래 끓여도 쉽게 불지 않는다. 또한 <킹콩부대찌개>는 라면 사리와 공깃밥을 무제한 제공하면서 고객들에게 배부름의 즐거움을 주고자 한다. 대만 관광객을 비롯한 외국인 고객도 <킹콩부대찌개>에 방문한다. 라면 사리가 맛있어서 <킹콩부대찌개>를 찾는다는 관광객들은 라면 사리를 20~30개씩 포장해 가기도 한다. 

효자 메뉴인 킹콩부대찌개 외에도 신메뉴를 연구하여 출시하고 있다. 2년 만에 나온 킹콩만두전골은 칼칼함과 시원함이 돋보인다. 파절이우삼겹은 쇠고기, 파채, 매콤한 특제소스가 어우러져 식사, 안주 메뉴로도 인기다. <킹콩부대찌개>는 재료 준비에 인력이 필요한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모든 햄과 소시지를 썰어서 공급하는 등 적은 인원으로 점포를 운영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 <킹콩부대찌개> ⓒ 사진 업체제공

본사와 점주의 상생
<킹콩부대찌개>는 창업 비용을 최소화하여 예비창업자의 부담을 덜고, 본점에서 매주 신규 가맹점을 위한 교육을 진행한다. 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조리 시스템을 단순화하고 식자재를 원활하게 배송하면서 점주의 운영을 돕는다. 

본사인 (주)에스엘에프앤비의 SL은 Second Life의 약자로 두 번째 인생을 의미한다. <킹콩부대찌개>로 두 번째 인생을 열어가는 점주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한다. <킹콩부대찌개>는 가맹비를 받지 않으며, 점주가 직접 인테리어 시공을 할 수 있도록 하여 창업 비용을 최소화하고 있다. 좋은 자리에 비슷한 주방을 운영했던 곳을 찾아 리모델링하여 점포 오픈을 진행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여긴다. 

<킹콩부대찌개>는 올 하반기 200호점 오픈을 목표로 한다. 또한 해외 박람회 등을 통한 해외 사업 전략을 짜고 있다. 점주와의 신뢰를 쌓고 꾸준한 매출 상승을 이루며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

▲ <킹콩부대찌개> ⓒ 사진 업체제공

  가장 인기 있는 메뉴 

1. 킹콩부대찌개
2 킹콩만두전골
3 파절이우삼겹

  우리 브랜드의 매력 포인트 
1. 점주와의 신뢰로 다점포 운영과 지인 소개 창업이 다수
2 무한리필되는 라면 사리와 공깃밥
3 안정적인 매뉴얼과 물류 시스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