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네치킨> 호주, 시드니에 오픈!
상태바
<굽네치킨> 호주, 시드니에 오픈!
  • 박현주 기자
  • 승인 2019.11.15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굽네 UFO 퐁듀 등 현지 식문화 반영한 와인 함께 제공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대표 정태용)이 다인종∙다문화 국가인 호주 시장에 첫 진출해 시드니에 ‘달링 스퀘어(Darling Square)점’을 개점했다고 15일 밝혔다.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아시아를 넘어 오세아니아 시장에 첫 발을 내딛으며 K-오븐구이 치킨의 명성을 드높이겠다는 계획이다. 호주는 다인종∙다문화국가답게 식문화도 다양하게 발달했다.

해산물과 육류 등 다양한 식재료를 기반으로 중국, 태국, 동남아, 멕시칸 요리들을 맛볼 수 있으며, 최근에는 한국식 치킨과 김치를 함께 먹는 식문화가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건강한 음식에 대해 높은 관심을 갖고 있다.

<굽네치킨>은 오븐에 구워 기름을 빼고 담백한 맛이라 호주에서 큰 인기를 얻을 것이라고 예상한다.

<사진: 호주 ‘달링 스퀘어(Darling Square)점’ 외부 전경>

호주 1호점은 시드니의 최대 번화가로 복합리조트 및 테마파크 등 유동인구가 많은 세계적인 명소인 달링 하버(Darling Harbor)에 위치해 있다.

인근에는 오피스 상권이 형성돼 직장인 고객이 유입되고, 주말에는 주변 관광명소를 찾은 관광객 및 호주 현지인과 한국인 유학생 등이 매장을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내부는 1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60평 규모에 총 84석을 갖춘 매장이다.

매장은 트렌디한 네온 사인의 인테리어와 모던 빈티지 콘셉트로, 현지 주요 타깃 층인 2030 세대들에게 호주 1호점에서만 느낄 수 있는 한국 오븐구이 치킨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굽네치킨>은 호주 첫 진출을 위해 이색 메뉴를 선보인다.

‘굽네 UFO 퐁듀’는 가열된 철판에 올려진 치킨을 고소한 모짜렐라 치즈에 찍어먹는 메뉴다. 또한, ‘볼케이노∙갈비천왕 볶음밥’, ‘볼케이노∙까르보나라 떡볶이’, ‘잡채’ 등 친근하면서도 특별한 한식 사이드 메뉴도 함께 판매한다.

호주가 와인 생산량이 세계 7위이고 세계 4위의 수출을 하는 와인 생산국이라는 특징을 반영해 현지 맞춤식 와인과 칵테일을 제공한다.

굽네치킨 정태용 대표는 “이번 호주 첫 진출은 굽네치킨이 오세아니아 지역에서 K-오븐구이 치킨의 명성을 드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굽네치킨은 현지 맞춤형 마케팅과 트렌디한 메뉴 구성을 통해 글로벌 치킨 프랜차이즈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굽네치킨>은 홍콩(7개), 중국(1개), 마카오(2개), 일본(5개), 말레이시아(1개), 베트남(2개), 호주(1개)에 진출해 현재 7개 국가에서 총 19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