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헤드라인 > Theme
샌드위치의 패러다임을 바꾸다<퀴즈노스>
곽은영 기자  |  eun-y1007@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8.28  08:54:3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퀴즈노스>는 기존의 차가운 샌드위치와 차별화되는 ‘핫 샌드위치’로 건강한 한 끼 식사를 제공한다. 오븐에 60초간 구워낸 샌드위치로 원재료의 맛은 충분히 살리되 식감 또한 놓치지 않았다. 글로벌 38년, 국내 13년이란 브랜드 운영 기간 동안 축적한 노하우도 장점이다. 

   
▲ <퀴즈노스> ⓒ 사진 업체제공

핫 샌드위치의 역습
<퀴즈노스>는 미국 콜로라도 덴버에 본부를 두고 미국, 캐나다, 영국을 포함한 전세계 30여개국에 점포를 두고 운영 중인 글로벌 샌드위치 카페 브랜드다. 1981년 덴버의 한 이탈리안 쉐프가 이탈리안 스타일로 만든 ‘핫 샌드위치’가 인기를 끌면서 기존 콜드 샌드위치의 패러다임을 바꿨다.

현재 국내에서는 80여개의 매장을 운영 중으로 총 18개의 샌드위치와 5가지 피자, 4가지 샐러드와 스프 등 메뉴가 구성돼 있다. ‘지금까지 먹어보지 못한 최상의 샌드위치(The Best Sandwich You’ll Ever Eat)’라는 슬로건처럼 <퀴즈노스>만의 독특한 조리법과 신선한 식자재를 통해 새롭고 고급스러운 맛을 제공한다. 

   
▲ <퀴즈노스> ⓒ 사진 업체제공

오븐에 구워낸 따뜻하고 바삭한 한 끼 식사
기존의 차가운 샌드위치와 달리 <퀴즈노스>의 샌드위치는 오븐에 60초간 구워내 따뜻하면서도 바삭한 식감을 특징으로 한다. 메뉴 개발 시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은 원재료의 맛을 충분히 살리는 조화롭고 건강한 맛. 본부에서는 각 점포에서 균일한 맛을 낼 수 있도록 정리된 오퍼레이션을 제공하고 가성비를 충분히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재료 구성에 신경 쓰고 있다.

현재 <퀴즈노스>에서는 샌드위치 외에 수프, 샐러드 등 한 끼 식사 대용으로도 메뉴 구성을 하고 있어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20~30대 여성과 중년 여성,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높다. <퀴즈노스>의 김수동 이사는 “<퀴즈노스>는 아티잔 브레드, 호주산 소고기, MSG를 뺀 100% 국내산 닭고기 등 프리미엄 미트와 특제 소스로 만들어진 프리미엄 샌드위치를 중심으로 다양한 메뉴를 구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퀴즈노스> ⓒ 사진 업체제공

안정적 매출 보장하는 시스템
현재 <퀴즈노스>에서는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해 지속적인 메뉴 개발, 시즌별 전사이벤트, 지역별 LSM 지원, 드라마 PPL 등 퀄리티 높은 마케팅 파트 개발 및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점주의 요청 시 직원 추가 본부 교육도 진행한다.

사전 교육 뿐 아니라 오픈 이후 2주간 본부 직원이 파견돼 운영 안정화를 강화하고 점포별 매출 인센티브를 통해 점주들에게 동기부여를 하고 있다. 김 이사는 “미국에서도 전통 샌드위치로 인정받고 있는 만큼 유행을 타지 않는 제품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할 수 있다”면서 “엄격한 QSC 체크 리스트를 통해 관리를 진행 중이며 점포에서 당일 사용 분량 만큼 발주를 할 수 있어 재고 관리 또한 용이하다”고 말했다.

<퀴즈노스>의 향후 목표는 100개점 오픈이다. 김 이사는 “<퀴즈노스>가 현재 30여개국에서 운영되고 있지만 <퀴즈노스> 브랜드 내에서 한국이 제일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면서 “그런 만큼 양질의 좋은 매장을 오픈하는 데 더 집중해 앞으로도 이 성장세를 계속 유지해 브랜드 내 최고의 운영국가가 되는 것이 계획”이라고 밝혔다. 

 

   BEST MENU

■ 트레디셔널
제스티비프, 벌꿀로 숙성한 햄, 터키 가슴살을 주재료로 하며 랜치 드레싱으로 맛을 내고 다양한 야채가 듬뿍 들어 있는 델리 메뉴. 

■ 치킨 까르보나라
슬라이스된 치킨 가슴살에 베이컨을 얹고 고소하고 풍미 깊은 알프레도 드레싱으로 맛을 낸 히트 메뉴.

■ 더블치즈 스테이크
호주산 스테이크 비프를 가득 넣고 치즈를 더블로 얹어 스테이크 본연의 맛을 강조한 스테이크 메뉴.

   
▲ <퀴즈노스> ⓒ 사진 업체제공

   KEYWORD
<퀴즈노스> 경쟁력
  글로벌 브랜드

글로벌 38년, 국내 13년이란 운영 기간 동안 축적된 노하우와 전세계 30여개 국가에서 검증된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운영을 보장한다.

  갓 구운 프리미엄 샌드위치
빵과 토핑이 오븐에서 갓 구워져 바삭한 식감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품질 좋은 재료로 건강한 식사를 제공하는 것이 확실한 차별점이다.

  카페 콘셉트
샌드위치와 함께 다양한 커피 메뉴군을 제공해 식사 시간 이외에도 고객들이 편안하게 방문해 사이드 메뉴와 스페셜티 원두를 사용한 커피를 즐길 수 있다.

 

   WHY
왜 <퀴즈노스>를 창업해야 할까?

<퀴즈노스>는 해외에서 38년, 국내에서 13년간 운영해 온 글로벌 브랜드로 오랜 경험으로 축적된 맛과 영업에 대한 노하우가 있다. 샌드위치 제품을 오븐에 구움으로써 바삭한 식감과 함께 위생적으로도 안전한 먹거리를 완성한다. 고품질 재료를 통해 새롭고 다양한 맛을 찾는 현대인들에게 완벽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퀴즈노스>는 창조적이고 독특한 조리법으로 최상의 맛을 지향하는 브랜드이다. 

곽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공지사항
프랜차이즈TV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성북구 성북동 184-5 (성북로 6길 26) 신우빌딩 4층  |  대표전화 : 02)2235-7101~3  |  팩스 : 02)2235-7107
상호: 주식회사 창업미디어그룹  |  제호 : 창업&프랜차이즈  |  대표이사 겸 발행인·편집인: 이덕철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덕철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3065  |  등록일자(발행일자): 2014.03.25
Copyright © 2011-2019 창업&프랜차이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