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프랜차이즈 업계, 향기 담은..문화 마케팅 ‘활발’
상태바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 향기 담은..문화 마케팅 ‘활발’
  • 성은경 기자
  • 승인 2019.06.03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가 문화 마케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고객들과의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도서를 선물하는 가하면, 유명 가수 라이브 공연이나 영화를 무료로 상영하는 등 다채로운 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문화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토프레소>는 오는 6월 30일까지 한 달간 ‘나만의 조이풀(Joyful)을 찾아’ 라는 향기 듬북(Book) 문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토프레소 홈페이지

이번 이벤트는 홈페이지 게시물, 인스타그램 등에 나에게 즐거움을 주는 계획과 <토프레소>메뉴를 댓글로 남겨주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해당 도서를 선물로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7월3일이다.

<엔제리너스>는 6월 8일 롯데백화점과 연계 이벤트로 부산 광복점 옥상공원에서 가수 KMC와 함꼐하는 ‘커피 콘서트’를 진행한다.

2016년부터 진행된 ‘커피 콘서트’는 <엔제리너스>의 커피와 함께 유명 가수의 라이브 공연을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는 우수 고객 대상 문화 이벤트이다.

2019년 두 번째 ‘커피 콘서트’는 부산의 야경 명소 롯데백화점 광복점 12층 옥상공원에서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6월 4일까지 <엔제리너스>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를 통해 가능하다.

이외에 <탐앤탐스>는 매월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맞춰 카페에서 즐기는 문화 행사를 진행 중이다. 홀수 달에는 <탐앤탐스>의 문화예술 후원프로젝트 중 하나인 탐시어터를 열고 대중성 있는 영화부터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다양성 영화까지 무료로 상영한다.

<탐앤탐스>는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사전 관란 신청 이벤트를 진행하고, 참석 신청 양식에 맞춰 작성 후 해당 게시글에 탐시어터 기대평 댓글을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