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에 최선을 다하는 커피
상태바
기본에 최선을 다하는 커피
  • 조수연 기자
  • 승인 2019.02.28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디야커피> 위례푸른초교점

이정민 점주는 부담 없는 가격과 보장된 맛 때문에 <이디야커피>를 선택했다. 점포 운영이 처음이지만 <이디야커피>에서 제시하는 가이드라인을 따랐더니 2018년 서비스 우수가맹점 최우수상을 받았다.  

▲ <이디야커피> 위례푸른초교점 ⓒ 사진 조수연 기자, 업체제공

가성비를 잡은 메뉴
이정민 점주는 처음부터 커피 프랜차이즈 점포를 운영할 생각은 아니었다. 4년 동안 <이디야커피>를 운영하던 지인이 또 다른 위치에 같은 브랜드의 점포를 오픈하는 모습을 보고 브랜드에 대한 믿음이 생겼다. 이 점주는 4~5개월 동안 준비를 하여 2016년 6월에 <이디야커피> 위례푸른초교점을 시작하게 되었고, 2018년 서비스 우수가맹점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 점주가 점포를 준비하던 때에는 저가의 커피 프랜차이즈가 나오던 시기였다, 브랜드의 경쟁력을 고민했지만 <이디야커피>의 메뉴는 가격에 비해 퀄리티가 좋았고 카페인에 민감한 이 점주도 맛있게 마실 수 있었다. 마니아층이 있는 브랜드이며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서 확실한 맛을 보장하기에 <이디야커피> 점포 운영을 선택했다.

서울에 <이디야커피>의 점포가 많았기에 상권 결정이 중요했다. 이 점주가 자리 잡은 위례푸른초교점은 항아리 상권이다. 유동인구가 많지는 않지만 주위에 병원, 스포츠센터, 학원이 있어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전 연령층이 좋아하는 맛이기에 아메리카노를 즐기는 젊은 고객들 외에 가족 단위의 고객도 많다. 어르신들은 라떼를 좋아하고 어린이들은 초콜릿이 들어간 메뉴를 좋아한다. 이 점주의 친절한 고객 응대 또한 고객의 발길이 이어지게 한다.  

▲ <이디야커피> 위례푸른초교점 ⓒ 사진 조수연 기자, 업체제공

탄탄한 가이드라인
이 점주는 <이디야커피> 메뉴의 수가 많아도 레시피가 정해서 있어 메뉴를 만들기에 어렵지 않다고 한다. 점포의 운영을 돕기 위해 본부의 슈퍼바이저가 지역별로 점포를 담당하고 있다. 위례푸른초교점의 장이 망가졌을 때는 슈퍼바이저가 인테리어 전문가와 연결해주었다. 슈퍼바이저의 방문으로 본부와 더욱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다. 

오픈 초기에 커피와 메뉴에 대한 기본 지식 교육을 한다. 운영을 위한 서비스 응대 교육 외에 세무, 인사 관련 교육 등도 진행한다. 오픈 교육은 3주 정도 진행된다. 점포 운영 중에도 교육을 신청해서 받을 수 있다. 이 점주는 그라인더 분해 청소, 유통기한 관련, 머그잔 위생에 대한 가이드라인이 운영에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본부는 홈페이지를 통해 점주들이 실행할 수 있는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놓고 있다. 또한 홈페이지에 ‘점주의 방’ 게시판을 통해 다른 점주들과 영업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다. 

이 점주는 최우수상을 받은 비결을 묻는 질문에, 가이드라인에 따라 기본에 최선을 다했을 뿐이라며 웃는다. 올해는 포상 받은 여행상품권으로 가족과 여행을 다녀오는 것이 꿈이다. 일하는 곳이 있어 즐겁고 타인에게 도움이 되는 삶을 살고 싶다는 이 점주의 긍정적인 마인드가 <이디야커피> 위례푸른초교점의 성장을 더욱 기대하게 한다.

▲ <이디야커피> 위례푸른초교점 이정민 점주 ⓒ 사진 조수연 기자, 업체제공

이정민 점주가 이르길…

적극적으로 꼼꼼하게 준비
프랜차이즈 점포 운영을 고민할 때 머리로만 생각하지 말고 창업설명회에 직접 가보시길 권합니다. 상권을 알아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시간을 들여 좋은 위치의 정보를 꼼꼼히 따져보아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브랜드력과 창업아이템에 대해서도 꼼꼼히 따져봐야 합니다. 일단, 선택한 브랜드는 믿고 따르십시오.
INFO> 주소  경기 성남시 수정구 위례동로 147  
전화  031-721-855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